E,AHRSS

오지마 요시히코

last modified: 2014-06-28 10:34:40 Contributors

라면요리왕의 등장인물.

본작의 첫 에피소드에서 등장한 인물. 다이유 상사 영업1과의 전과장으로, 차장으로 승진하여 지사로 전근을 가게 되었는데 그 기념으로 후지모토가 라면을 한턱 내며 본작품이 시작된다. 이때 시비가 붙은 라면가게 주인을 후지모토가 단단히 눌러놓는 것을 보며 그의 라면지식과 조리솜씨를 알게되는데, 더불어 그가 사실은 포장마차를 끌고다니는 세미프로이며 회사에 다니는것 또한 라면가게를 열기위한 수업 및 자금확보를 위해서라는 것 또한 알게된다. 이에 화를 내기는 커녕 껄껄 웃으며 오히려 자신의 꿈을 향해 달려가는 후지모토를 응원해준다.[1]그 뒤로는 전근을 가게되며 작품에서 퇴장... 이었으나 최후반부에서 요츠야 과장의 회상에서 재등장한다. 사실 요츠야 과장과 오지마 과장은 동기이자 친구사이로 전근을 가기 전에 미리 후지모토의 사정에 대해 귀띔을 해둔 것.[2] 물론 후지모토를 배신한 것은 아니며, 오히려 후지모토가 라면수업을 하면서도 동시에 회사에게 공헌을 할수 있는 업무를 할수있도록 부탁하였다. 덕분에 후지모토는 레스토랑 대지나 라면 대하, 라면타임터널 등의 상품개발을 위해 세리자와와 대결하며 실력을 대폭 늘렸으며, 회사에게도 크게 공헌을 하였다. 등장은 적었지만 작중 중심스토리로 보건 주인공의 성장으로 보건 적잖이 영향을 끼친 인물이다.
----
  • [1] 후지모토가 그동안 불량사원으로서 철저히 민폐를 끼친 것을 생각하면 상당히 대인배적인 처사라고 할수 있다.
  • [2] 작품 중간중간에 요츠야가 후지모토의 비밀을 알고 있다는 듯한 발언을 한 것은 이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