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오시리아 대륙

last modified: 2015-01-27 00:13:08 Contributors

osi.png
[PNG image (Unknown)]

메이플스토리의 지역
메이플 월드
메이플 아일랜드 빅토리아 아일랜드 리엔 에레브 엘나스 산맥 루더스 호수
아쿠아로드 무릉도원 니할 사막 미나르숲 에델슈타인 시간의 신전
크리티아스
거울세계
그란디스
판테온 헬리시움 미우미우
기타 지역

Contents

1. 개요
2. 가는 방법
3. 소속된 지역
4. 구조의 문제점


1. 개요

메이플스토리의 등장 대륙. 속칭 '신대(신대륙)'. 2차 전직 이후 유저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이다.


2. 가는 방법

빅뱅 패치 이전에는 엘리니아에서 배를 타서 가야 했다. 그러나 빅뱅 패치 이후에는 방법이 바뀌었다.

  • 오르비스 - 빅토리아 아일랜드 직행 비행선
    중앙 정거장에서 배를 타고 가는 방법. 이전에는 2500~3500 메소를 지불하고 표를 사서 가야 했으나, 2007~2008년 사이에 '마가티아의 연금술사들이 더 싸고 좋은 비행선 기술을 개발해냈다'는 명목으로 전면 무료회되어 무료로 탈 수 있게 되었다. 다만 배가 오는 데 15분(이건뭐 중앙선도 아니고...) 가는 데 15분이 걸린다. 결정적으로 여섯갈래길은 판테온의 디멘션 게이트가 있다....

  • 경유 노선
    에레브로 가서 오르비스행 배를 타는 방법과 에델슈타인을 거쳐 오르비스행 배를 타는 노선이 있다. 배를 기다릴 필요 없이 그때그때 출발할 수가 있으며 오고가는 시간이 짧아서 더 빨리 왔다갈 수 있다는 것이 장점. 그러나 약 1천 메소의 입장료를 내야 한다.


4. 구조의 문제점

루더스 호수 이후에는 생각나는 대로 대충 만들었는지, 대륙에 속한 지역들 중 오르비스 없이는 전혀 연결되지 않는 왕따 지역이 많았다. 대표적인 예가 아리안트, 무릉, 리프레, 시간의 신전 등등. 마을 + 사냥터 10~20개 + 오르비스 정거장 식으로 만들어둔 맵이 상당히 많아서 오르비스로 가지 않으면 이 지역들을 오갈 방법이 없었다. 월드맵상으로는 서로 붙어있는데도(...). 게다가 사냥터들도 일자형인 게 많았기에 매크로가 많았으며, 이는 뒤늦게 지형을 바꾸고 간접적으로 매크로를 튕겨내려는 여러 방법을 동원해도 빅뱅 이전까지 해결되지 않았다.

넥슨도 이를 인식한 건지 이후 지형 문제는 어느 정도 수정되었다. 여전히 오르비스가 주요 허브 역할을 하기는 하지만 몇몇 맵들 간에는 서로 오갈 수 있게 수정된 것.
  • 리프레의 경우 촌장 타타모에게서 마법의 씨앗을 사서 엘리니아와 리프레를 1초만에 왕복할 수 있다,
  • 엘나스의 총알 택시로 엘린 숲으로 가고 엘린 숲에서 루디브리엄으로 갈 수 있다.
  • 바닷길을 이용할 수 있으며, 바다에선 돌고래 택시를타고 백초마을로 이동할 수 있다.
  • 에델슈타인에서 빅토리아로 가는 포탈 역시 존재한다.

하지만 시간의 신전과 니할사막은 여전히 고립된 상태. 시간의 신전은 4차까지 끝낸 고렙만이 갈수있기에 리프레와만 통하는 것도 어느 정도 일리는 있지만 니할 사막은... 카르카사를 통해 10000메소 내고 빅토리아 아일랜드로 갈수있긴 하지만 곧바로 되돌아올 수는 없다. 하지만 빅토리아 아일랜드에서 판테온의 디멘션 게이트를 이용하면 다시 니할 사막으로 돈 한푼 안들고 갈 수 있다.

게다가 아쿠아리움은 엘나스산맥에 비해 서쪽에 있어서 오르비스 탑 아래의 입구가 아쿠아리움의 동쪽 입구인것이 맞아야 하지만, 웬지 오르비스탑의 입구는 아쿠아리움의 서쪽 입구로 이어진다. 게다가 아쿠아리움의 남동쪽에 있는 아랫마을의 우물이 바로 아쿠아리움으로 이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