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오버시어(메이플스토리)

last modified: 2015-03-20 22:52:15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상세
3. 세계관 최강자?
4. 기타

1. 개요

메이플스토리의 설정상의 존재들. 세계를 창조한 창조신이며, 자신들의 대리인인 초월자를 두었다. 제작감독

2. 상세

오버시어는 메이플스토리에 존재하는 우주 메이플 월드그란디스, 그리고 '아직 밝혀지지 않은 곳'[2]을 창조한 우주적 존재이다. 총 3명의 오버시어가 있으며, 이들은 세계를 창조하고 각 세계에 자신의 대리인이자 분신인 초월자라는 존재를 배치했다.

오버시어에 대한 최초의 언급은 카이저와 엔젤릭버스터의 스토리에서 나왔으며, 현재까지 알려진 설정들 역시 이들의 스토리라인에서 언급이 된 것이 전부이다. 오버시어 3인이 세계를 창조했다고 했으나 그들이 세 개의 세계를 만든 건지, 다수의 세계를 만든 건지는 확실하지 않다. 다만 세계가 너무 늘어나면 스토리가 과도하게 복잡해지므로 세 개일 가능성이 높긴 하다.

초월자가 오버시어를 대신한다고는 하지만 왜 그래야만 하는지는 제대로 설명이 나오지 않았다. 오버시어가 현세에는 왜 존재하지 않는지, 죽었는지, 그저 모습을 감춘 것일 뿐인지 등 의문점들에 대한 설명은 존재하지 않는다. 아무래도 그란디스가 나오며 오버시어, 초월자, 평행우주라는 거대한 기틀을 세우게 되었으므로 가장 중요한 오버시어에 대해서는 아주 천천히 떡밥을 풀어낼 것으로 예상된다. 아니면 너무 강해서 존재만으로 세계가 무너져 내린다거나 [3]

또한, 메이플스토리2의 시놉시스에 의하면 메이플스토리2의 세계는 오버시어가 탄생하기 전의 시대가 배경이라고 한다. 즉 오버시어는 메이플스토리2의 인물이라고 추측할 수 있다.[4] 3D에서 2D로 좌표축이 무너져내린 것이 확실하다. 물론 믿으면 옥토퍼스.

원칙적으로 빛의 오버시어가 빛의 초월자를, 시간의 오버시어가 시간의 초월자를, 생명의 오버시어가 생명의 초월자를 선택하며 힘을 지탱할 만한 능력만 있으면 초월자를 줄이는 것도, 늘리는 것도 가능한 듯. [5] 또한 의회장 벨더의 추측에 의하면 초월자가 힘을 약탈해 필멸자가 되는걸 막기 위해 무언가 부작용을 일으키게 하거나 사용할수 없게 만든것도 오버시어다. 몰론 단순 추측이라 단지 익숙치 않아서 힘을 못 쓰는건지는 불명.

3. 세계관 최강자?

이건 상당히 애매하다. 몰론 세계를 창조하고 직접 자신의 분신인 초월자를 안배한건 오버시어가 맞다.
하지만 엔버 퀘스트 중 태초의 신이 자신의 대리자로서 힘을 나눠준 존재라고 했다. 즉 현재 초월자보다도 상위인 오버시어는 그냥 이라 불러도 무방한데 그 위에 태초의 신이라는 또다른 초월적인 존재가 있다는것 역시 알려지니 이건 뭐... 오버시어는 그렇다쳐도 태초의 신은 그 강함이 상상되지도 않는다. 즉 힘을 나눠준걸봐서는 여전히 존재하는것이고, 세계를 창조한건 오버시어니 이 신이라는 존재는 대체 어디서 살고 있단 말인건지.... 오버시어가 각각 우주에 은둔해 있다쳐도 이 신이라는 존재는 우주밖에서 여유롭게 유유자적하고 지내는 듯. 몰론 달랑 한번 언급된 태초의 신이라는 존재는 사실상 있는 존재 유무조차 불분명하다. 오버시어는 그렇다 쳐도... 사실 오버시어도 존재 자체가 불분명하다. 만약에 정말 존재한다면 진정한 세계관 최강자는 바로 이 태초의 신이고 3명의 오버시어-9명의 초월자로 내려와야 할 듯 하다.

4. 기타

사실 감시 군주라 카더라[6]

현재 메이플의 스토리라인은 만악의 근원이라 불리우는 검은 마법사조차 처치하지 못한 상태이며, 이를 처치한다 할지라도 아직 제른 다르모어와 다른 오버시어를 대신하고 있을 초월자 4명[7] 이 남아있는 상태이다. 때문에 초월자들의 상위 랭크인 이들이 게임 내에 직접적으로 등장하려면 까마득히 먼 훗날이 될 듯. 현재 메이플 월드와 그란디스를 포함해 최강자는 '검은 마법사'와 '제른 다르모어'다. 근데 이 둘은 똑같이 시간의 초월자의 힘을 빼앗았음에도 불구하고 오버시어에는 다다르지도 못했다. [8] 심지어 그 위에는 태초의 신이라는 진정한 신들의 창조신이 존재한다.

일단 세계를 창조하고, 초월자를 직접 안배할 정도의 힘을 가진 것으로 보아 초월자 따위와는 비교도 안 될 정도로 강력할 확률이 높다. 애초에 신적 존재이기 때문에 이들의 피조물이나 다름없는 현 등장인물들이 대적할 수 있기는 할지 의문이다.[9] 어쩌면 너무 강력하기 때문에 아예 메인 스토리에 등장하지 않을지도 모른다. 혹은 의외로 우리 곁에 존재하는 친숙한 누군가슈피겔만이라든가라는 주장도 있다. 사실 그렇게만 하면 엄청난 반전이기는 하겠다만.. 운영자NPC가 제일 쌥니다.

메이플스토리 서비스 기간 연장을 위한 노력
----
  • [1] 사실 이건 좀 애매한 감이 있다. 하단 참조.
  • [2] 마족들의 세계일 가능성이 있다. 이는 던베일을 어떻게 처리하느냐와 블랙헤븐 다음의 데미안편을 확인해 봐야 할 듯 하다.
  • [3] 아니면 오버시어의 자리를 물려받는다는 이야기도 있다. 각 세계에서 뛰어난 분류의 초월자를 다시 골라 자신의 자리에 앉히고 긴 시간을 살아왔으므로 스스로 영멸한다던가. 몰론 이 전개면 나머지 초월자들은 어떻게 될지 모르기 때문에 가설로만 남는다.
  • [4] 그렇다는 것은 현재 메이플스토리의 세계관은 메이플스토리2의 세계관들을 오버시어들이 조금 비틀어서 재구축한 세상일 가능성이 있다.
  • [5] 다만 잘못하면 균형이 깨지기 때문에 주로 많이 선정하지는 않는듯하다.
  • [6] 여기 오버시어와 스2의 감시군주의 알파벳 철자가 'overseer'로 같다는 것을 이용한 말장난.
  • [7] 그란디스의 빛의 초월자 아이오나를 비롯한 알려지지 않은 세계의 초월자 3명.
  • [8] 검은 마법사가 시간의 힘을 이용해 메이플 월드를 비춰서 만든 또다른 세계인 거울세계는 규모로 보나 인구의 수로 보나 다른 세계보단 확실하게 딸린다 일단 구와르처럼 강대한 정령에다 나머지 정령들, 각 대륙 인구, 그 규모를 따지면 절대 거울세계 따위는 발끝에도 못 든다.
  • [9] 플레이어를 포함,등장인물 전체를 따져봐도 이놈들은 초월자에게 대항하지도 못한다.(...)만일 게임에서 나온다면 모든 스킬이 즉사기일것이다 이런놈을 직접 안배할 정도면 그 강함은 예상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