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irected from page "오오무로 하나코"

E,AHRSS

오무로 하나코

last modified: 2014-06-01 18:21:16 Contributors


hana.jpg
[JPG image (Unknown)]



이름 : 오무로 하나코(大室 花子)
생일 : 8월 7일
자매 : 오무로 나데시코(큰언니), 오무로 사쿠라코(작은언니)

Contents

1. 소개
2. 상세
3. 작중 행적
4. 기타
5. 관련 항목


1. 소개

유루유리의 등장인물로 나데시코와 사쿠라코의 여동생. 담당 성우는 히다카 리나.

여덟 살 먹은 초등학교 2학년생으로, 말끝마다 '~고(~し)'를 붙이는 말버릇이 있다.

2. 상세

평소에는 묘하게 달관한 듯한 태도가 특징. 여기에 또래에 비해 키도 크고 어른스러워서 학교에서는 '님'까지 붙여 불러주는 친구들도 있지만 본인은 이를 껄끄러워한다. 하지만 반에서 유일하게 한문 시험에서 만점을 받는 통에 선생님까지 "모두 하나코 님을 본받아 열심히 하세요."라고 말하자 "선생님마저..."라며 대충 포기한 분위기. 이외에도 작은언니 사쿠라코는 그냥 이름으로 부르지만 큰언니 나데시코는 언니를 붙이는 등, 전체적인 캐릭터 포지션은 미나미가미나미 치아키와 여러모로 비슷하다.

이런 하나코도 역시나 민폐 머신사쿠라코와 엮이면 분노 게이지가 상승하는 전개가 잦아서, 친구들이 하나코의 언니들도 멋질 거라고 상상하자 나이 적은 쪽은 실패작이라고 돌직구를 날리는 등(…) 사쿠라코에 대한 신뢰도는 바닥을 긴다. 그래도 자매 사이가 나쁜 편은 아니고, 사쿠라코가 장난을 치거나 한심한 짓을 하거나 하지 않는 한은 얌전하게 대하는 것을 보면 훨씬 어른스럽다. 다만 간혹 어린애다운 귀여운 모습도 그려지는데 높은 곳에 있는 자판기 버튼에 키가 안 닿아서 끙끙대다 아카리가 말을 걸자 부끄러워하거나, 치나츠의 복슬복슬한 땋은 머리를 만져보고 싶어하거나, 하지만 사쿠라코의 방해로 만져볼 기회를 놓치자 부루퉁해 하는 등등.(…)

한편 사쿠라코랑 마찬가지로 후루타니 집안과 친해서 두 살 아래인 카에데와 곧잘 노는 사이. 앞서 보여준 모습들 그리고 대개 일찍 잔다는 점이나 또래 친구들 혹은 카에데와 어울리는 모습을 보면 초등학생 같기도 한데, 사쿠라코가 옆에 있으면 갑자기 어른스러워 보이는 게 가장 큰 캐릭터성이다.사쿠라코 옆에 있으면 대개는 어른스러 보이긴 한다. 카에데조차 그러는데 뭐

3. 작중 행적

큰언니 나데시코와 함께 원작 6권, 애니메이션 2기 7화에 첫 등장. 나데시코 언니와 함께 사쿠라코를 갈군다. 나데시코처럼 본가쪽 출연은 별로 없어서, 2기 12화(최종화)에나 다시 등장하여 나데시코가 카에데에게 동생이 되라고 하자 맞장구치면서 사쿠라코랑 바꾸자는 말을 태연하게 하거나 나데시코와 함께 어이없는 연극에 대해 태클을 거는 정도가 인상적인 편.

이후 유루유리 원작 코믹스 10권 한정판의 부록인 10.5권에 간만에 열심히 등장한다. 길가에서 아카리를 만나는 에피소드에서는, 처음에는 아카리가 하나코의 키가 안 닿는 자판기 버튼을 눌러주고/ 하나코에게 '언니'라고 불리자 속으로 좋아하는 등 나이에 걸맞는 언니동생 장면이 연출될뻔 했지만 곧 실수를 연발하는 아카리를 하나코가 돌봐주는(…) 모드로 전개. 패밀리 레스토랑 에피소드에서는, 나데시코와 함께 있다가 쿄코유이와 말을 트게 되는데 사쿠라코와 비슷한 바보 기질이 있는 쿄코에게 당황하기도 하지만 똑똑하고 어른스런 모습은 유이나 쿄코도 인정. 여담이지만 유이와 쿄코는 나데시코 및 하나코와 대화하던 중 등장한 사쿠라코 덕분에 두사람이 사쿠라코의 자매인 것을 처음으로 알게 된다. 소감은 당연히 완전 의외. 아카리 역시 상기 에피소드에서 사쿠라코네 집에 놀러가는 길이었기에 사쿠라코네 집에서 하나코를 다시 만나 사쿠라코의 동생인 줄 알게 된다.상상조차 못 했을 거다.

유루유리의 스핀오프 코믹스 오무로가에서는 또래 친구들과의 학교 생활이나, 사쿠라코를 갈구는 모습이 좀 더 자세하게(…) 나온다. 기본적으로 사쿠라코의 언동에 태클을 거는 역할이지만 자신과 상관없을 때는 냅두는 편이라, 막상 태클을 걸 때는 좀 고생하는 편이다. 나데시코처럼 냉정한 타입이 아니라 쉽게 열을 내는지라 더 그렇다.(…) 하지만 감기에 걸렸을 때 사쿠라코가 일껏 히마와리에게 요리법을 배워서 계란죽을 끓여준 걸 솔직하게 고맙다고 하거나(오무로가 7화), 사쿠라코가 입는 동물 잠옷을 부러워하자 역시나 사쿠라코가 쿄코에게 부탁해서 어찌저찌 동물 잠옷을 뽑아다 주었을 때도 굉장히 훈훈한 장면을 연출(동 21화)하기도 하는 등 이러니저러니 해도 자매는 자매이고 기본적으로 착한 아이.

4. 기타

c0132552_50715c33c1b5a.png
[PNG image (Unknown)]


  • 왜인지 몰라도 애니에서는 작중 인물중 혼자만 눈동자가 전혀 다르게 그려진다. 원작에서는 좀 또록또록한 눈동자기는 해도 애니처럼 심하게 차이가 나지는 않는다.

  • 언니들이 고민하는 모습을 봐서 그런지 벌써 은근 어딘가에 신경을 쓰는 듯 하다. 여름방학 숙제로 쓴 그림일기[1] 중에 '하나코는 우유를 많이 마시니까 나올 데는 나올 거라고 생각합니다.'라는 서술이 있다.(…)

5. 관련 항목

----
  • [1] 오무로가 1권 한정판 부록으로 첨부된 '하나코님의 그림 일기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