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오로치마루(나루토)

last modified: 2015-05-26 00:36:53 Contributors

전설의 3닌자
오로치마루 지라이야 츠나데

orochimaru_by_xuzumaki-d4k8azs.png
[PNG image (Unknown)]


쓰레기 옆에 있는 쓰레기. 누가 더 쓰레기인지 버틸 수가 없다.

ppuuy.jpg
[JPG image (Unknown)]

아카츠키 소속 당시.

fgfff.jpg
[JPG image (Unknown)]

어린 시절.

大蛇丸

만화 나루토에서 등장하는 인물.팔미의 진짜인주력

사실 누구보다 의지가 강한 남자다. (스포일러)

Contents

1. 개요
2. 작중 행적
3. 잊혀진 강자
4. 오로치마루 안습 전설
4.1. 진 최종보스 가능성?
4.2. 최후의 승자?
5. 사용 술법
5.1. 풍둔(風遁)
5.2. 토둔(土遁)
5.3. 의료인술(医療忍術)
5.4. 시공간인술(時空間忍術)
5.5. 분신계(分身系)
5.6. 인술(忍術)
5.7. 체술(体術)
5.8. 환술(幻術)
5.9. 봉인술(封印術)
5.10. 비전인술(秘伝忍術)
5.11. 소환수(口寄せ動物)
5.12. 쿠나이 & 수리검(手裏劍)
5.13. 닌자도구(쿠사나기의 검)
6. 기타
6.1. 2차 창작에서

1. 개요

닌자 등록번호 002300
생일 10월 27일(전갈자리)
나이 50세 → 54세(질풍전)
신장 172cm → 179.4cm(질풍전) 나이50에 성장중?[1]
체중 57.3kg → 63.9kg(질풍전)
혈액형 B형
성격 냉소적, 잔인, 오만
좋아하는 음식 달걀
싫어하는 음식 차가운 음식
싸워보고 싶은 상대 불명
닌자 학교 졸업 6세
중급 닌자 승격 불명
취미 (주로 금지된) 술법 개발

임무/경험
S랭크 A랭크 B랭크 C랭크 D랭크 총합
108회 491회 521회 332회 16회 1468회

공식 캐릭터 북 패러미터 인술 체술 환술 현명함 속도 스태미나 인 맺기(印) 총합
데이터 북 3 5 3.5 5 5 3.5 4.5 3.5 5 35

총합이 35인데 이타치와 스펙이 겨우 0.5밖에 차이나지 않고 사루토비보다 1이 더 높다. 다시 말해서 스펙 자체는 아카츠키 내에서도 페인이나 우치하 이타치 급 강자가 아니면 상대할 수 없는 괴물이다. 문제는 오로치마루가 상대한 캐릭터들이 우치하 일족 중에서도 마다라를 제외하면 최고의 천재역대 최강 호카게무서운 잠재력을 가지고 폭주한 주인공최강급 사륜안 술사 같은 최강자들 뿐이다. 2부에서 보여준 온갖 굴욕들은 파워 인플레를 따라잡지 못했다기보단 상대한 적이 너무 강해서그렇다.[2]. 거기에 히루젠에게 양팔이 봉인된 후에 인술은 완전히 막혔고, [3] 양팔을 제대로 못 써 체술도 떨어지기 때문에, 작중 실제 총합은 잘 쳐줘도 20도 되지 않는다. 거의 중하급 닌자급. 그나마 있는 위안은 정말 천재가 맞다는 것 정도. 닌자학교를 6세에 졸업했다. 그 이타치조차 7살에 졸업했다.카카시는 5살인데? 즉 오로치마루 안습인생의 개막인 2부는 본인의 원래 실력과 비교하면 한참 약해진 상태였단 것.

분명 남자이지만 일본판 성우는 여자쿠지라, 소년 시절은 야마구치 마유미, 3대 호카게와 전투시 보였던 여자의 몸 성우는 코지마 사치코. 성우가 쿠지라라서 오로치마루는 일본에선 거의 아줌마다. 근데 사실 원본인 만화책에서도 외모나 말투 등이 왠지 여성스럽다. 라이센스판에서는 그냥 평범한 말투로 번역했지만 원판에서는 여자들 입에서 많이 나오는 '~노요', '~와요' 등의 말투로 표현한다. 거기다가 주로 여성을 상징하는 뱀이 있다. 격투닌자대전에서는 불을 뿜는 기술을 쓰는 자세가 인도 여인 캐릭터를 떠올린다. 왠지 한국판 프리더같다.

한국어 녹음은 남자 성우 이정구가 담당했다. 소년기는 홍범기, 전생술로 희생된 모습은 이계윤이 담당했다. 하필이면 오로치마루가 노리던 카구야 키미마로우치하 사스케가 둘 다 미소년이었고, 사스케(정확히는 사스케 몸)를 집착했기 때문에 성적 취향을 의심받는다. 북미판은 모모치 자부자와 중복인 스티브 블럼, 여자 몸은 미셸 러프.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3. 잊혀진 강자

페이크 최종 보스였다거나, 역관광 당한다거나, 전설의 3닌자가 사실 좀 굴욕적인 칭호였다거나 등 너무 안습해서 같은 전설의 3닌자인 지라이야가 선인 모드를 발동하면 한순간에 끝장날지도 모른다는 등 엄청나게 저평가받지만, 나루토에서 손꼽히는 강력한 닌자임은 분명하다.

일단 전설의 3닌자가 굴욕적인 칭호라고 하는데, 이 3닌자라는 칭호를 붙여준 사람은 다름아닌 도롱뇽의 한조다. 한조가 페인 육도한테 털리거나 미후네한테 순식간에 봉인당해서 저평가받지만, 페인 육도가 한조를 죽일 당시의 한조는 자만으로 인해 실력이 무뎌진 상태였다. 하지만 지라이야, 오로치마루, 츠나데와 싸울 당시에는 그런거 없고, 제3차 닌자대전 당시 닌자 세계의 정점의 실력을 가진 닌자다. 비록 3:1이긴 했지만, 고작해봐야 20대정도 되는 닌자 3명이서 그 정점과 싸워서 승부를 내지 못했다는것[4]만봐도 전설의 3닌자란 칭호는 굴욕이 아니라 오히려 자랑스러워해야할 칭호이다. 더군다나 이 3닌자라는 칭호는 단순하게 한조와 싸워서 살아남았기 때문에 유명해진게 아니다. 한조가 붙여준 칭호는 맞으나, 실질적으로 이 3닌자라는 칭호가 널리 알려지게된 가장 큰 이유는 이 세 명이 3차 닌자대전 당시에 세운 전공이다. 즉, "한조랑 싸워서 겨우 살아남았고, 적이 붙여준 굴욕의 칭호"라는 비하는 옳지 못하다. 이는 팬덤내에서도 의견이 엇갈려서굴욕까진 아니지만 전설의 3닌자 호칭의 시작이 알려지고 나서는 덜 간지 나긴 하다는것. 어찌되었건 칭호의 시작이 적이 내게서 살아남은 것에 대한 포상의 의미로 주는 일종의 굴욕이었지만 이후 이들은 스스로 큰 업적들을 쌓아 칭호의 시작이 굴욕적인 의미였다는걸 떨쳐냈다.

역관광을 자주 당하기는 했으나, 1부에서 오로치마루가 죽인 3대 호카게는 설정집에 '역대 최강의 호카게'라는 수식어가 붙어 있다.[5] 또한 사루토비의 시귀봉진으로 양 팔을 잃은 상태에서 츠나데, 지라이야와 2:1로 싸우지만, 상당히 선전했다. 뭐, 츠나데는 수십년만의 전투라 몸이 예전같지 않은 상황이었고 서로 육탄전을 벌였을 때는 이미 차크라를 상당히 많이 소모한 상태였기도 하고, 지라이야는 츠나데가 먹인 약으로 차크라를 짜내기 어려운 상태였기는 했지만, 오로치마루 역시 양손을 사용하지 못하는 상태였기 때문에 어짜피 핸디는 서로 마찬가지. 실제로 오로치마루 역시 지라이야와 전투 도중에 서로 핸디를 가지고 싸운다고 말한다.

2부에서 사스케에게 역관광을 당하긴 했으나, 그때 당시 오로치마루는 약으로 겨우 연명할만큼 상태가 좋지 못했었다. 실제로 데이다라와의 전투가 끝난 뒤, 사스케도 오로치마루가 약해졌기 때문에 죽일 수 있었던거라고 말한다. 이 양손 디메리트+약해진 상태에서 소환술 위주의 술법과 비전인술 정도만 사용하면서 구미호 꼬리 4개까지 해방한 나루토와 호각 이상의 접전을 벌이는 부분을 보면 오로치마루가 상당한 강자라는걸 알 수 있다.

이타치를 흡수하려다 역관광당하긴 했지만, 사실 이건 개인의 실력이 이타치에게 딸려서라기보단 사기안때문이다. "만화경도 아니고 그냥 사륜안이 무슨"이라는 사람도 있는데, 그건 사륜안의 사기성을 너무 저평가하는거다. 괜히 사기안이 아니다. 이타치는 커녕 오로치마루보다 실력이 훨씬 떨어지는 카카시가 1부에서 이타치와 어느정도 접전을 벌이고, 2부에서는 자신보다 훨씬 강한 카쿠즈와 상당한 접전을 벌일 수 있었던 이유가 바로 이 사기안 효과다. 더군다나 사륜안의 가장 큰 능력은 상대의 인술을 간파해내는 능력인데, 다양한 인술을 사용해서 전투하는 오로치마루의 전투 방식은 사륜안에 취약할 수 밖에 없다. 기본 스펙이 거의 비슷한 같은 3닌자 지라이야의 경우 이타치가 "서로 맞붙는다면 잘해야 무승부거나 둘 다 죽는다"라고 평가한다. 선인모드 없는 상태에서 지라이야와 오로치마루의 기본 스펙은 서로 비슷한 수준인데, 지라이야는 이타치와 무승부고, 오로치마루는 그냥 개발린다는게 말이 될까?[6][7]

지라이야가 선인모드를 사용하면 순식간에 개박살난다는 것 역시 오로치마루를 너무 저평가하는 것. 선인모드가 기본 스펙을 압도적으로 상승시켜주는건 맞지만, 신체 스펙 및 술법의 공격력이 상승했다고 반드시 승리를 장담할 수 있을까? 비록 선인모드로 스펙을 압도적으로 상승시킨다 하더라도, 오로치마루가 멍청하게 개돌하지 않는 이상 그렇게 간단하게 발리진 않는다. 거기다 지라이야에게 선술이 있다면, 오로치마루에게는 예토전생 및 전생술 등 금술들이 있다. 비록 작중에 등장한건 많지 않지만, 수십년동안 계속 연구해왔는데 고작 금술 1~2개가 끝일까? 지라이야의 전투 방식은 근접전의 체술+보조 인술[8] 및 근·중거리 인술을 주력으로 사용한다. 반면, 오로치마루도 금술 및 다양한 인술과 쿠사나기의검과 같은 아이템등을 사용하는 근접&올 전투 방식. 어느 쪽이든 만만하지가 않다.

결론적으로 오로치마루는 나루토에서도 카게급은 되는 상당한 강자다. 아니, 실제로 히루젠의 반대만 아니었으면 4대 호카게가 되었을 몸이다. 단지 싸운 상대가 역대 최강의 호카게라던가, 사기안 일족의 역대급 천재라던가 등 그 강함이 작중에 제대로 표현되지 못했을 뿐이다. 괜히, 초반에 카카시가 오로치마루한테서 겁을 먹은 게 아니다.

4. 오로치마루 안습 전설

오로치마루가 세운 목표는 다른 등장인물들이 어이없을 정도로 쉽게 이루어버린다.

  • 불사신
    오로치마루가 영생을 원하는 것은 세상에 존재하는 모든 술법을 얻고 싶었지만 인간의 생명이 유한하다는 점 때문이었다. 그래서 오로치마루는 불사신이 되려고 부던히도 애를 썼지만 결과는 불사신이라고 하기 뭐한 이상한 전생술이었고 그나마도 한 번 쓰면 최소 3년은 기다려야 한다는 페널티가 너무 컸다. 그런데 2부로 접어들고부터는 별 수고도 없이 불사 속성을 가진 인물들이 등장한다.
    • 카쿠즈는 심장 갈아끼우기, 그리고 심장이 5개씩이나 있으므로30 불사신이나 마찬가지다.
    • 사소리는 자신의 몸을 인형으로 만들어 사실상 불사신이다. 물론 가장 치명적인 약점이 생겼지만. 불사보다는 불노가 어울릴 듯.
    • 히단. 오로치마루 안습 전설의 최종장. 사사빙혈을 계속 사용한다는 조건만 지키면 그냥 불사신이다. 그리고 사사빙혈은 그냥 얻었고 히단의 고향도 그냥 그저 그런 마을이다.
    • 토비는 목둔술을 사용할 수 있는 센쥬 하시라마의 세포를 배양한 인조 신체를 자신의 몸에 이식하면서 수명을 늘리고 신체 에너지를 강하게 했다.

  • 그런데 사실은 사소리 또한 생체핵 부분이 있어서 누군가의 공격으로 생체핵이 파괴되면 죽음으로써 완전한 영생은 아니며 카쿠즈 역시 전투 중 5개의 심장이 공격 당해 전부 파괴되면 죽기 때문에 영생이라 하기엔 무리가 있다. 또한 심장을 바꾼다고 수명이 늘어나는 것은 아니다. 인공심장같은거 끼우면 불사신되는 것도 아니고. 그리고 나중에 드러난 설정에 의하면 히단 또한 주술 사사빙혈을 사용한 만큼만 산다고 한다. 결국 이들도 완전한 불사신은 아닌 것이다. 물론 그렇다고 오로치마루도 완전한 불사신이라는 건 아니지만 말이다. 그리고, 카쿠즈는 불사신이 이 세상에 존재할 리가 없다고 말했다(…).[9]

그 전설의 육도선인조차도 불로불사불사신은 아니었다.[10] 그렇다면 죽을 때 자신의 힘을 자식들에게 물려줄 리가 없다. 센쥬 하시라마의 원조인 강대한 생명력의 육체와 죽은 자도 되살려내는 동술의 궁극 형태인 윤회안, 십미인주력이라는 막대한 양의 차크라를 가지고 온갖 술법을 썼던 육도선인도 죽음은 피할 수 없었던 것이다. 거기다 육도선인 정도의 존재라면 어쩌면 스스로 죽음을 회피하지 않았을 수도 있고 말이다. 아무튼 나루토의 세계관에서 완전한 불사신이란 그냥 처음부터 불가능하다고 보는 것이 옳을 듯. 물론 죽어도 계속 부활하는 미수들이 있기는 하지만... 허나 사실 재미있게도 오로치마루 자신이 처음으로 선보였던 예토전생이 이 만화 최고의 불로불사 술법이였다.[11]

  • 전설의 3닌자
    오로치마루가 달고 있는 타이틀 전설의 3닌자. 그 강력해 보이던 전설의 3닌자의 칭호가 사실은 한조에게서 간신히 살아남고 거기에 기특하다는 듯이 한조가 3인에게 내린 칭호라는 사실이 밝혀져버렸다. 더군다나 그 한조를 쳐바른 건 아카츠키의 리더이자 지라이야의 제자 페인(…).

    그렇지만 한조의 위용을 봤을 때 굴욕적인 호칭이라고 보긴 어렵고[12], 지라이야의 경우를 보더라도 그 이후의 전설의 3닌자가 확실히 괜히 전설이 아님을 확실히 보여주고있다.

  • 3분 인스턴트 음식 전설
    오로치마루 안습 전설의 최절정으로 지라이야가 선인모드로 아카츠키의 리더인 페인을 상대로 분전한 것과 비슷한 시각에 오로치마루는 이타치를 상대로 "3분 쿠킹 뱀꼬치"가 되어 한 페이지만에 영혼이 십보검에 봉인되어 발려버리면서 서로 비교되어버리는 안습한 상황이 벌어졌다.

  • 나뭇잎 부수기
    페인신라천정을 한 번 터뜨리니 나뭇잎 마을이 부서졌다(…).

    오로치마루는 밑작업과 계획 끝에 실패한 일을 페인은 간단하게 해결. 애초에 육도선인의 신급 윤회안과 그냥 천재라는 넘사벽스러운 차이 때문이었기에 비교할 수도 없다. 그뿐만이 아니라 오로치마루는 예토전생으로 구미호를 비롯한 미수들을 제압하고 그 우치하 마다라를 이긴 데다가 최고의 목둔 사용자인 데다가 인을 맺지 않고도 고등회복인술을 사용하는 초대 호카게와 최고의 수둔 사용자이자 환술, 시공간인술의 달인이고 그 예토전생을 개발한 2대 호카게라는 먼치킨들을 대동했는데도 실패했다는 점에서 더 안습이다.[13][14].

  • 사륜안 입수
    사륜안 하나 먹으려고 온갖 난리를 부린 끝에 하나도 취하지 못하고 안습 루트를 탔다. 단조가 사륜안을 눈에 하나, 팔에 10개, 총 11개나 몸에 박고 등장. 1부~2부에 걸친 오로치마루의 고생을 더욱 안습하게 보이게 만들었다(…). 게다가 이런 사륜안들을 일회용으로 사용하는걸 봐서는 모아둔게 더 있는 모양[15]. 하지만, 카부토의 말에 따르면 단조의 경우, 오로치마루는 그걸 역이용해서 단조의 몸에 있는 하시라마의 세포를 통해 자신의 실험을 증명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비범함을 보인다. 토비역시 사륜안을 최소 수십개 모아둔게 밝혀지면서 오로치마루 안습화에 못을 박았다. 그리고 사륜안의 주인들은 오로치마루가 제압할 수 있을 정도의 사용자들이었다. [16] 다만 이경우는 좀 다르다고 말할수 있는게 오로치마루는 단순히 우치하 일족의 눈 뿐만 아니라 몸 자체를 원했다 카카시나 나가토의 경우처럼 눈알만 뽑아다 박는다고 만사 해결 되는게 아니라 카카시의 경우는 사륜안을 일반눈으로 풀지 못했고 나가토 역시 기본 윤회안의 능력만 사용할수 있을뿐 눈의 원래 주인인 마다라의 윤묘변옥이나 사륜안의 능력들은 사용하지 못했다. 이렇듯 쓸데없이 상시 사륜안 상태라 차크라 낭비나 동술 제한을 완화할려고 한것 같은데 사스케와 이타치에게 발리면서 좆망.

  • 선인모드 연구
    주고의 힘을 연구하는 과정에서 그 힘이 자연의 힘을 육체에 흡수하여 사용하며, 이는 용지동(龍地洞)에서 오는 것임을 알아내고 선인 모드(뱀 선인모드)를 얻으려 노력했었다. 하지만 정작 본인은 몸이 선인 모드를 버틸 수 없었기에 익히는 것이 불가능했고 결국 그 선인모드는 야쿠시 카부토완성시켰다! 2부에서는 몸이 약해져 자꾸 골골거리는 모습이 나오다보니 초반의 간지폭풍은 이미 사라진 지 오래다.

    오로치마루를 쳐바른 이타치나 오로치마루의 파트너인 사소리는 물론이고 오로치마루가 탈퇴한 후 들어와 토비를 제외하면 가장 신참이라 예상되는 데이다라조차 오로치마루를 "내가 죽이려고 했는데" 라고 말할 정도로 아카츠키 내에서는 오로치마루를 만만하게 보고 있는듯. 하지만 데이다라는 이타치도 죽이려는 등 워낙 호전적이니 데이다라 > 오로치마루라고 볼 수도 없다.

4.1. 진 최종보스 가능성?

잘 생각하면 오로치마루가 여전히 악역일 수도 있다. 아무리 전쟁에 관심이 없고, 아군을 도와줘도 오로치마루는 속이 검어서 예측하기 어렵다. 우치하 오비토는 아직도 여자애 보고싶다고 그 모든 일을 벌인 놈이고 우치하 마다라 역시 평화가 최종목표이었지만, 오로치마루는 여전히 왜 나뭇잎을 파괴하려 했는지 드러나지도 않았다. 진짜로 나쁜 유일한 나루토의 악역 캐릭터이기 때문. 사실 첫 악역인 모모치 자부자부터 지금 우치하 마다라까지 다 정말 사악한 놈은 없다 .[17]

일단 오로치마루는 현재 우치하 마다라와 함께 육도선인에 가장 근접한 인물이다. 애초에 오로치마루의 목표는 모든 인술을 알아내는 것, 최강의 존재가 되는 건데 그걸 이룬 인물이 바로 육도선인이었고, 이제 영원한 만화경 사륜안만 갖춘다면 윤회안 개안이 가능하고, 오로치마루는 우치하 비석을 사륜안으로 읽지 못했음에도 지금까지 윤회안을 얻기 위해 노력해왔다. 게다가 이제 선인모드까지 가능할 확률이 높다.[18] 그리고 지금 혼란을 틈타 십미의 인주력이 될 가능성이 있는 상태.

나루토의 끝은 우치하 사스케우즈마키 나루토와의 마지막 싸움으로 끝날 가능성이 많은데, 오로치마루는 여전히 사스케의 몸에 관심을 보인다. 오로치마루가 드디어 사스케에게 불시전생을 성공적으로 사용한다면 충분히 사스케의 몸을 얻고나서 나루토와 싸울 가능성도 높다.

일단 다른 전설의 3닌자와 달리 오로치마루에겐 일생일대의 결단을 내리게 된 과거가 공개되지 않았으며 1부의 최종보스이었다는 점에서, 우치하 마다라페이크 최종보스화 시킬 가능성은 아직 있다. 다만 키시모토 마사시는 나루토가 2014년 봄에서 여름쯤 완결날 것 같다는 발언을 했기에 나루토는 700화 언저리에서 끝날 가능성이 농후하고 오로치마루에겐 2부 내에서 별로 존재감도 없었으며 복선도 없었다는 반론도 나올 수 있다. 하지만 존재감이나 복선으로 치면 이 여자보다는 훨씬 개연성 있을지도......모르는데 문제는 그 여자가 진짜로 부활했다. 하지만 결국 카구야도 봉인이 되고, 나루토 VS 사스케 최종전이 남았는데, 계속해서 마다라의 시체를 보여주는 컷이 나타나고 있어서 오로치마루가 마다라의 몸을 차지하는 것 아니냐는 의견도 있지만, 7반을 제외한 캐릭터들은 아직도 무한 츠쿠요미에 걸려있는 상태다.(...) 그리고 무한 츠쿠요미 해제후 그대로 작품이 끝났다...

단기집중연재에선 여전히 등장이 없지만, 카카시가 우치하 신이라는 새로운 사륜안 술사가 오로치마루의 실험체가 아닌가 하는 추추측을 하면서 언급된다. 다시 한 번 최종보스 가능성 상승?

4.2. 최후의 승자?

오로치마루의 단죄가 나오지 않고 스리슬쩍 작품이 끝나면서, 오로치마루는 최후의 최후에 승자가 되었다.

  • 불사신
    제츠에게 빙의된 지금은 염원하던 불로불사를 달성했다.[19] 아리갇또 마다라상 카구야상.~ 일단 수명이나 노화가 일절 없고, 먹고 싸고 자는 등의 생식활동 역시 일절 필요 없는데다[20], 신체 에너지도 더 우월해졌다. 그동안의 안습 행보에 대한 최소한의 보상인 듯. 게다가 불로불사를 달성하자 성격이 좋아지기까지 했다? 소원 성취했으니까
    게다가 제츠의 일부를 이식했던 토비와 달리 제츠에게 빙의된 거라 이론상 제츠의 능력을 모두 사용 가능하다. 제츠는 카게로라는 개사기 능력이 있어서 땅에 한해 광역탐지는 물론 거의 순간이동에 가까운 이동이 가능하며,[21] 제츠 자체가 스스로 모습을 자유자재로 변형시킬 수 있기 때문에 이제까지처럼 거추장스럽게 인면피를 쓰고 다닐 필요가 없다.

  • 예토전생
    예토전생에는 소환 대상의 피와 같은 DNA 정보가 필요하지만, 술자가 그 정보를 기억하고 있다면 굳이 피나 두루마리가 필요없다. 그리고 오로치마루는 카부토의 기억을 전부 알고 있는데다, 제물따위는 포자분신으로 대체가 가능하다.

  • 선인모드
    오로치마루는 시귀봉진의 영향으로 선인모드를 익힐 수 없었지만, 지금은 시귀봉진이 풀린데다 제츠로 인해 신체도 강화되었으며 선인모드를 익힌 카부토의 기억까지 지니고 있어 언제든 선인모드를 익힐 수 있다.

  • 카부토의 기억
    오로치마루는 카부토가 오로치마루의 세포를 이식한 후의 기억을 모두 가지고 있다. 즉, 카부토가 만든 만다 2세라든지, 카부토가 손에 넣은 모든 능력(우즈마키 일족의 재생력, 호즈키 일족의 액화 능력 등)을 오로치마루 역시 손에 넣은 것이나 다름없다.

상단의 이유로 오로치마루가 마음만 먹으면 모든 사태가 끝나고 나루토와 사스케 등등도 전부 늙어죽은 뒤에 아무도 모르게 예토전생 군단을 재건해 세계정복을 노릴 수 있다.(...) 이때는 당연히 제물은 제츠의 분신을 쓸테니 힘들여 산제물을 구할 필요없고, 소환 대상의 DNA는 이미 기억하고 있으니 어디 골방에서 혼자서 예토전생 군단을 만들 수 있고, 이러면 아무에게도 들킬리가 없다.(...) 게다가 제츠가 지닌 센쥬의 힘과 카부토의 연구 덕분에 예토전생의 성능도 올라가며, 그동안 새로 죽은 강자들이 더해져 더 강한 군단이 될 것은 자명하다.(마침 시귀봉진도 해제되었으니 여차하면 과거 카게들을 모조리 재소환도 가능하다.) 만일 나루토나 사스케, 5카게 등이 죽을때까지 기다린다면 그야말로 답이 없는 군단이 생긴다.(...)

게다가 굳이 세계정복을 노리지 않아도, 모든 차크라의 근원이라는 십미의 일부가 곳곳에 널려있는 현상황은 오로치마루로서는 최고의 연구재료가 널려있는 것이나 다름없다. 4차 닌자대전 이후의 일을 이야기 할 나루토: 더 라스트에서도 별 묘사가 없다면 완결편 이후의 시대에는 불사신의 몸으로 유유자적 은둔하며 연구를 계속하는 해피엔딩을 맞을 공산이 크다고 여겨졌으며, 실제로 그렇게 되었다.(...) 그동안의 서러움을 이제야 보답받는 건가

5. 사용 술법

작품 내에서 공식적으로 일부 기술을 제외하고 나온 적이 없습니다. 원작, 애니메이션과 함께 게임 내에서의 기술 등을 일람. 나루티밋 히어로, 나루티밋 엑셀 등.

원작에서 나오는 기술은 ★을 표시한다.

5.1. 풍둔(風遁)

  • 대돌파(大突破)
바람의 돌풍을 만들어내는 기술로 간단한 기술이지만 사용자에 따라 그 규모가 다르다고 한다.

  • 풍진열파(風塵烈波)
바람을 발사하여 그 바람으로 상대방을 공격하는 기술로 게임판인 나루티밋 히어로에서 등장하는 기술이다.

  • 화도풍혈(火跳風穴)
츠나데가 땅을 주먹으로 쳐서 바위가 올라오면서 앞으로 나아가게 하는 것으로 상대방에 발을 묶으면 오로치마루가 삼중나생문으로 상대방을 가둔 후에 지라이야가 불, 오로치마루가 바람을 발사하면 츠나데가 공중으로 뛰어올랐다가 내려가면서 상대방에게 주먹을 날리는 기술.

5.2. 토둔(土遁)

  • 흙분신술(土分身の術)
흙 분신을 만드는 기술.

5.3. 의료인술(医療忍術)

  • 전생인술 불시전생(転生忍術 不屍転生)
오로치마루가 긴 세월에 걸쳐 완성한 금단의 술법으로 그 실체는 다름 아닌 환생. 자신의 육체가 수명이 다 되어가면 다른 사람의 육체를 빼앗아 자신의 육체로 삼아 계속해서 살아간다.

육체를 빼앗긴 인간은 사망하기 때문에 무시무시한 금단의 술법이지만 한번 전생을 하면 그 다음 전생을 할 수 있을 때까지 3년 정도가 걸린다는 리스크가 있기 때문에 완전하다고 보기 힘들다. 또한 육체를 빼앗으면 원래 육체의 주인이 생전 사용하던 혈족계승의 술법들을 자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걸로 보인다[22].

그러나 새로 육체를 바꿀때 이전 육체의 특수능력까지 옮겨지는지에 대해서는 불명이다. 물론 사륜안에 대한 극단적인 집착을 보면 가능해보이기도 한다. 애초에 전생방법도 영혼만 옮기는게 아니라 본체가 나와서 옮겨가는거라 가능해도 이상하지는 않다.

5.4. 시공간인술(時空間忍術)

  • 소환술(口寄せの術)
무언가를 불러낼 수 있는 기술로 을 불러낼 수 있다.

생사에 관련된 금단의 술법들 중 하나로 죽은 자를 부활시키는 술법.

이 술법을 위한 조건으로는 산 사람을 제물로 바쳐야 하고 일단 발동되면 제물 주위의 먼지가 제물을 감싸서 부활시키려는 자의 생전 모습을 완벽하게 재현시킬 수 있으며 죽은 자가 부활하면 시전자의 명령에 복종해야 한다.

부활한 자가 생전에 쓰던 술법들을 다시 쓸 수 있게 하기 위한 별도의 술법이 존재하는 것으로 추정되며 자세한 것은 예토전생 참조. 나루토 나루티밋 히어로 인터내셔널(히어로 1)의 정발판에서는 황천보내기라는 이름으로 번역되었다.

  • 소환 나생문(口寄せ 羅生門)
나생문 1개를 소환하여 방어하는 기술.

  • 소환 삼중나생문(口寄せ 三重羅生門)
나생문 3개를 소환하여 삼중으로 방어하는 기술로 소환 나생문의 발전형.

  • 잠영사수(潜影蛇手)
몸 속에서 뱀 한 마리가 튀어나오게 하여 공격하는 기술.

  • 잠영다사수(潜影多蛇手)
몸 속에서 여러 마리의 뱀을 튀어나오게 하여 공격하는 기술로 다중 잠영사수라고 번역되는 경우도 있으며 게임에서는 천영사낙(千影蛇落)이라는 명칭으로도 쓰였다.

  • 사예주박(蛇睨呪縛)
사용자가 적의 움직임을 파악하고 두 마리의 뱀을 소환하여 상대방을 결박하는 기술.

  • 야마타의 술법(八岐の術)
오로치마루의 최강의 기술로 오로치마루가 자신의 근원이자 상징이라 할 수 있는 8개의 머리를 가진 거대한 백사인 야마타로 변신해서 싸운다.

  • 이 악물기(咬牙)
상대방을 붙잡아 아래에 쓰러뜨린 후에 공중으로 뛰어오르면서 여러 마리의 뱀을 소환해 공격하는 기술이었다가 입에서 거대한 뱀을 소환해 상대방을 붙잡아 던지는 기술로 바뀌었다.

  • 사걸(邪傑)
뱀으로 변신해 상대방 쪽으로 달려가다가 뱀의 모습에서 상체만 사람의 모습으로 되돌리면서 주먹으로 상대방을 쳐 날려보낸 후에 한 쪽 손에서 수많은 뱀을 소환해 상대방의 주위 반경을 완전히 감싸면서 뱀들을 쏟아내 공격하면서 움직이지 못하게 묶어두면 그 원의 중심으로 들어가서 입 속에 소환한 쿠사나기의 검으로 상대방을 찌르는 기술.

  • 뱀술사의 술(蛇遣いの術)
자신의 입에서 큰 뱀을 내뿜으면서 큰 뱀이 상대방을 공격하다가 땅으로 내려가면서 그 자리에 술자가 나타나는 기술이다.

  • 대뱀술사의 술(大蛇遣いの術)
거대한 뱀으로 변신해 상대방을 물면서 공중으로 떠올랐다가 땅으로 내려찍는 기술이다.

  • 백사술사의 술(白蛇遣いの術)
8개의 머리를 가진 거대한 백사인 야마타를 불러내 상대방을 공격하다가 야마타가 땅으로 내려간 자리에서 약간 긴 뱀을 쏟아내면서 나타나는 기술로 나온다.

5.5. 분신계(分身系)

  • 그림자 분신술(影分身の術)
그림자를 이용하여 자신의 분신을 만드는 기술.

5.6. 인술(忍術)

  • 주인술(呪印の術)
상대방의 능력이나 행동을 지배하기 위한 기술. 자세한 것은 주인 항목 참고.

  • 소사안술(消写顔の術)
상대방을 얼굴을 벗겨 자신의 몸에 복사하는 기술로 상대방의 얼굴 뿐만 아니라 그 음성까지도 변경할 수 있다.

  • 질만상 방화의 술(蛭万象 防火の術)
땅 속을 액체에 빠진 것처럼 들어가거나 액체에서 나온 것처럼 땅 밖으로 나오는 기술로 애니판에서 등장한다.

  • 포박술(金縛りの術)
상대방을 움직이지 못하게 만드는 기술.

  • 쌍사상살의 술(双蛇相殺の術)
상대방을 덮쳐서 큰 뱀을 소환하여 상대방과 함께 자살하는 기술로 금지된 술법이며 미타라시 앙코에게 이 기술을 가르쳐줬다.

  • 만사라의 진(万蛇羅ノ陳)
엄청난 수의 뱀을 입에서 뿜어내어 땅으로 소환하여 아래에서부터 위로 상대방을 덮치는 기술.

  • 인법 리버서블의 술(忍法 リバーシブルの術)
뱀을 소환해 그 뱀이 커다란 것을 집어삼킬 수 있도록 입부터 배 부분까지 커지면서 삼킨 후에는 다르게 탈피하는 기술. 애니메이션의 메카 나루토 에피소드에서 등장했다.

  • 신체먹기(躯食み)
상대방을 찌른 후 손에서 뱀 세 마리를 불러내어 공격하는 기술.

  • 사무(蛇撫)
공중에서 뱀 한 마리를 불러내어 상대방을 붙잡아 던지는 기술.

  • 암회(闇回)
상대방을 칼로 공격하다가 손에 뱀을 불러내면서 올려치는 기술.

  • 귀곡의 인(鬼哭の刃)
혓바닥에서 나온 칼로 상대방을 공격하다가 혓바닥을 길게 내밀면서 올려치는 기술.

  • 원귀의 책(怨鬼の柵)
혓바닥에서 나온 칼로 상대방을 공격하다가 혓바닥만 살짝 길게 내밀어 상대방을 치는 기술.

  • 나락의 사설(奈落の蛇舌)
혓바닥에서 나온 칼로 상대방을 베면서 공중을 향해 발로 찬 후 혓바닥으로 상대방을 던지는 기술.

  • 사강(蛇綱)
멀리서 혓바닥을 길게 늘어뜨려서 상대방을 앞으로 끌어들인 후 잡아던지는 기술.

  • 연의 경투(軟の頸投)
가까이서 목을 길게 내밀어 머리로 잡아던지는 기술.

  • 사래(蛇来)
공중에서 혓바닥을 내밀어서 잡아던지는 기술.

  • 설사흡인(舌蛇吸咽)
혓바닥으로 상대방을 붙잡아 차크라를 흡수하는 기술.

  • 암회 연(闇回の淵)
상대방을 칼로 베다가 허리춤에서 뱀 세 마리로 상대방을 공격하는 기술.

  • 겸수(鎌首)
자신의 목을 길게 늘어뜨려서 머리로 상대방을 던지는 기술.

  • 망사(蟒蛇)
엄청난 수의 뱀을 소환하여 상대방을 덮친 후 이무기에게 상대방을 물어서 위로 올라가다가 땅에 뱀이 있는 곳으로 부딫히면서 생기는 구멍으로 수많은 뱀들이 덮치게 하는 기술.

  • 습사(襲蛇)
자신의 손에서 나오는 뱀을 이용하는 공격을 하다가 땅에서 뱀이 튀어나오는 공격을 하는 기술.

  • 근서(筋緒)
상대방을 공격하다가 두 마리의 큰 뱀으로 상대방을 덮치게 하는 기술.

  • 창대상(蒼大傷)
자신의 손에서 나오는 뱀을 이용하는 공격을 하다가 땅 속에 들어가 자신을 머리를 제외한 나머지 몸을 뱀처럼 변하게 하면서 땅 위로 올라와 입을 통해 길고 날카로운 칼날을 뿜어내는 기술.

  • 평후(平朽)
상대방을 공격하다가 자신의 하체를 뱀처럼 변화시켜서 상대방의 다리 부분에 부딪히는 기술.

  • 적반(赤斑)
자신의 손에서 나오는 여러 마리의 뱀들을 이용하여 상대방을 공중으로 띄우고 여러 마리의 뱀들이 공중에서 회전하게 하여 상대방을 공격하는 기술.

  • 산와아지(山渦牙肢)
자신이 뱀을 소환해서 상대방을 덮치게 한 후 두 번 연속 점차적으로 큰 뱀을 소환해서 상대방을 덮치게 하는 기술.

  • 지잠(地潜)
자신의 하체를 뱀처럼 변화하여 상대방을 향해 땅으로 미끄러지면서 튀어오르는 공격을 하는 기술.

  • 인무(刃舞)
공중에서 자신의 혓바닥을 길게 늘어뜨려서 상대방을 붙잡고 위로 높이 올라갔다가 땅으로 내려찍는 기술.

  • 잠영다사수 앙(潜影多蛇手 仰)
공중에서 상대방을 뱀으로 공격하면서 수많은 뱀을 꺼내서 위로 상대방을 치는 기술.

  • 패외(霸畏)
공중으로 뛰면서 땅에서 지면에 있는 상대에게 뱀이 튀어나오는 공격을 하는 기술.

  • 비인수(飛刃狩)
공중으로 뛰면서 자신의 손에서 나오는 뱀을 이용하는 공격을 하다가 공중에서 회전하면서 전방에 있는 상대방을 공격하는 기술.

  • 타연여가(陀演呂迦)
다섯 마리의 큰 뱀을 소환하여 차례로 상대방을 연속으로 공격하는 기술.

  • 사타원연(邪陀蜿蜒)
두 마리의 큰 뱀을 소환하여 밑에서부터 회오리같은 형태로 상대방을 덮쳐서 공격하는 기술.

  • 반수낙각(磐首落却)
자신의 입에서 자신의 머리의 모습을 한 뱀을 뿜어내고 전방으로 뛰면서 상대방을 손으로 할퀴는 기술.

  • 오연동주(呜咽洞酒)
공중으로 뛰면서 자신의 손에서 나오는 여러 마리의 뱀을 떨어뜨려서 공격하는 기술.

  • 백사(白蛇)
자신의 육체 안에서 자신의 머리를 한 뱀으로 변하여 빠져나와서 그 주위에 있는 상대방을 공격하는 기술.

  • 황사(荒蛇)
오로치마루가 야마타로 변신하여 입에서 수많은 뱀들을 뿜어내어 공격하는 기술.

5.7. 체술(体術)

  • 사용선(蛇踊旋)
상대방을 칼로 공격하다가 발로 차고 돌아서 다시 발로 차는 기술.

  • 시체(屍薙)
혓바닥에서 나온 칼로 상대방을 공격하다가 땅으로 미끄러지듯이 앞으로 태클하는 기술.

  • 명부의 인(冥府の刃)
땅으로 미끄러지듯이 앞으로 태클하다가 몸을 360도 회전하여 상대방을 치는 기술.

  • 은수의 인(恩讐の刃)
공중에서 몸을 날려 옆으로 돌진하면서 세 번 연속 발로 차는 기술.

  • 원흔의 인(怨痕の刃)
공중에서 상대방을 밟듯이 발로 차서 360도로 회전하고 두 번 연속 밟듯이 발로 차는 기술.

  • 현회(眩回)
공중에서 발로 차서 위로 올라가면서 두 번 연속 발로 차는 기술.

  • 쟈나와(蛇縄)
상대방을 손, 발로 공격하다가 입에서 나온 뱀으로 때리다가 손에서 나온 뱀으로 올려치는 기술.

  • 뱀의 배(蛇腹)
상대방을 손, 발로 공격하다가 양 팔에서 두 번 연속으로 다수의 뱀을 꺼내 공격한 후에 다수의 뱀으로 상대방을 들어올리면서 휘두르는 기술.

  • 해골 감기(どくろ巻き)
상대방을 공중에서 뱀으로 여러 번 돌려치다가 아래로 몸을 날리는 듯 하면서 뱀으로 내려치는 기술.

  • 뱀 두드리기(蛇叩)
뱀을 꺼내 채찍으로 때리듯이 꺼내서 휘둘러 때리는 기술.

  • 복저(腹這)
쓰러진 상대를 뱀으로 내려치는 기술.

  • 사진(蛇震)
뒤로 물러나면서 숙이다가 강력한 일격의 손바닥으로 치는 기술.

  • 야부헤비(薮蛇)
상대방을 손, 발로 공격하다가 뱀을 채찍처럼 휘둘러 공격하다가 자신이 몸을 날려 직접 회전하면서 공격하는 기술. 게임에서 藪蛇로 표기했다가 바뀌었다.

5.8. 환술(幻術)

  • 환술묶기(幻術縛り)
자신이 움직이지 못하는 것처럼 느끼게 만드는 기술로 속박술과는 비슷해서 겉으로 보기에는 뭐가 다른지 알 수 없으며, 애니판에서 사용.

5.9. 봉인술(封印術)

  • 오행봉인(五行封印)
미수의 차크라를 자신의 차크라로 변형시키면서 차크라를 조절하는 기능을 봉인하는 기술.

  • 오행해인(五行解印)
미수의 차크라를 자신의 차크라로 변형시키면서 차크라를 조절하는 기능을 봉인한 오행봉인을 해제하는 기술.

  • 금술 예토봉멸(禁術 穢土封滅)
상대방을 붙잡아서 예토전생에 필요한 관에 넣어 봉인하는 기술. 이름 자체는 게임판에서 나왔다.

5.10. 비전인술(秘伝忍術)

  • 연체개조(軟の改造)
자신의 몸을 마음대로 조절할 수 있는 기술.

5.11. 소환수(口寄せ動物)

자신과 계약한 거대 뱀인 만다로 오로치마루가 소환하는 소환수로 야쿠시 카부토의 언급에 의하면 성격이 흉폭하여 주인이 약해진 것을 알면 배반할 수 있다고 한다.

5.12. 쿠나이 & 수리검(手裏劍)

  • 수리검환영분신술(手裏劍影分身の術)
    수리검의 분신을 만들어내어 많은 숫자의 수리검을 만들어내는 기술. 덧붙여, 이 수리검은 차크라로 만든 실물이라서 사라지지 않는다(…). 애니판의 카카시 암부편에서 잠깐 나온 히루젠이 회상한 과거에서 오로치마루가 어린 시절부터 히루젠에게서 이 기술을 배껴냈다.

5.13. 닌자도구(쿠사나기의 검)


원작과 애니의 디자인이 다르다. 원작은 평범한 일본도의 형상인 반면, 애니는 중국식 에 가깝다.
오로치마루는 입에서 뱀을 소환한 뒤 그 뱀의 입으로부터(...) 뽑아낸다.

  • 쿠사나기의 검 공태도(草薙の剣 空の太刀)
쿠사나기의 검을 공중에 띄우고 사용자의 손가락의 움직임에 따라 공격하는 기술. 원작에서 이름만 나오지 않았을 뿐이며, 이름은 게임판에서 나왔다.

  • 멸살도(滅殺刀)
상대방을 칼로 공격하다가 몸을 앞으로 내지르면서 강하게 베는 기술.

  • 쌍암(双闇)
상대방을 칼로 공격하다가 몸을 앞으로 내지르면서 찌르는 기술.

  • 암천무(闇天舞)
위 쪽을 향해 손에서 뱀으로 발사한 후 낮게 뛰면서 칼로 돌려베는 기술.

  • 암신락(闇神落)
밑으로 숙여서 상대방을 찌른 후 뒤에서부터 칼을 올렸다가 내려베는 기술.

  • 살인(殺刃)
공중으로 세 번 연속 쿠사나기의 검으로 올려베는 기술.

  • 열인(裂刃)
공중에서 상대방을 향해 밑으로 내려찌르는 기술.

  • 할인(割刃)
공중에서 상대방을 내려베면서 옆으로 돌아서 베고 다시 내려베는 기술.

  • 배침참수(背寝斩手)
자신의 입에서 쿠사나기의 검을 뽑아낸 뒤에 두 번 연속으로 회전하면서 상대방을 베는 기술.

  • 검무(剣の舞)
상대방을 칼로 공격하다가 이리저리 마구 베다가 찌른 후 강하게 내려치는 기술로 원래 게임에서 일반 타격기였다가 인술로 바뀌었으며, 쿠사나기의 검으로 이리저리 돌면서 베다가 뛰어올라 공중에서 두 번 돌려베는 기술로 바뀌었다.

  • 살의의 칼날(殺意の刃)
상대방에게 여러 개의 칼날로 공격하는 듯한 살기를 느끼게하고 상대방의 뒤로 가서 한 번 베는 기술.

  • 죽음의 칼날(死の刃)
상대방에게 여러 개의 칼날로 공격하는 듯한 살기를 느끼게하고 상대방의 뒤로 가서 두 번 연속베는 기술.

  • 망자의 인(亡者の剣)
혓바닥에서 나온 칼로 상대방을 공격하다가 혓바닥의 칼로 옆으로 베는 기술.

  • 참각신락(惨刻神楽)
앉아서 상대방의 다리를 걸어 넘어뜨린 후 360도로 구르면서 칼로 베는 기술.

  • 흔들이 낫(振り子鎌)
상대방을 손, 발로 공격하다가 쿠사나기의 검으로 여러 번 베어내면서 앞으로 나아가 한 번 벤 후에 공중으로 뜬 상대방을 뒤로 돌려베는 기술.

  • 뱀의 뼈 베기(蛇骨斬り)
상대방을 손, 발로 공격하다가 쿠사나다의 검으로 올려베면서 뛰어올랐다가 아래로 내려베는 기술.

  • 쿠사나기의 검 꼬챙이 꿰기(草薙の剣・串刺し)
상대방을 공중에서 뱀으로 여러 번 돌려치다가 아래로 공중에서 뱀과 함께 쿠사나기의 검을 아래로 내밀어 공격하는 기술.

  • 사행(蛇行)
하체만 뱀으로 변신해 돌아다니면서 상대방을 쿠사나기의 검으로 베는 기술.

6. 기타

아무래도 혈액형 성격설을 믿고 있는 것 같다. 야쿠시 카부토가 두루마리가 하나 비어있으면 초조하다고 꼼꼼한 모습을 보이자 대뜸 A형이냐고 물어보고 나중에 아지트에서 카부토는 서류를 하나 깜빡 빼놓고 온 다음 "이래서는 A형이 부하로 적합하다는 잔소리를 듣겠다" 고 중얼거렸다.

오로치마루가 예토전생 된 상태에서 상대방과 몸을 바꾸면 과연 되살아 날 수 있는지에 대한 논란이 있다.

개그 애니메이션 록 리의 청춘 풀파워 닌자전에도 출연, 망가진다(…)[23] 깨알같이 나와서 온갖 개그씬을 담당하고 있다 주로 진지하다기보다는 목표는 있는데 바보인 악역 A로 출연중. 얼마나 바보냐면 아이큐 테스트를 몰라서 수수께끼를 대신 낸다.(..)본편의 지능은 너프당한 듯 카부토는 옆에서 이 양반 하는 일들을 거들다가 같이 당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카부토 지못미 카부토는 약간 정상인 포지션이라서 조금씩 작게 츳코미를 걸긴 한다. 46화에서는 항상 별이돼서 날아가는 세균맨 포지션이라고 직접적으로 인정당했다. 48화에선 나뭇잎마을의 주민 전부를 좀비로 만들어 드디어 나뭇잎 부수기를 성공했지만 좀비가 된 카부토에게 팀킬당해 자기도 부숴져버렸다. 록청닌에 등장하는 캐릭터가 다 그렇듯 여장한 적이 있다. 마지막화에서는 마지막화라고 배려해준 건지 폭풍동안이 되었다. 분량은 1분 남짓하지만.

오롱이.jpg
[JPG image (Unknown)]

긔엽긔 파일명이… 왜 오롱이라고 말을 못해

왠지 목표가 리를 물리치고 나뭇잎 마을을 오로치마을로 개조하는 것으로 바뀌었다.


6.1. 2차 창작에서

주변에 여자가 없어서인진 몰라도(…) 주로 남자랑 엮인다. 아주 많~ 이 엮인다. 지라이야라든가, 카부토라든가, 키미마로라든가, 사스케라든가(…). 어째 양덕들도 게이라고 알고 있는 것 같다 하지만 낮은 확률로 앙코나 키잡? 츠나데와 엮이기도 한다.

대부분의 다른 악역들처럼 이쪽도 창작물에서는 망가지는 게 다반사. 변태로 나온다던가 오카마로 나온다던가(…)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엔 창작물에 거의 안 나온다. 으허헝 네이버에 팬카페가 존재한다. 현재는 카페 전체가 잠수 상태. 팬들의 애칭은 영감님, 하긴 또래에 비해 노안이다. 더 심한 노안이라 인술을 써서 회춘하고 다니는 옛 여자동료도 있기는 하지만 그분, 오롱이 등등. 하지만 팬이든 안티든 거의 다 오롱이로만 부른다 최근엔 국어사전에도 나오는 것 같다.
#물론 믿으면 골룸


----
  • [1] 오로치마루는 육체를 옮겨 다니기 때문에 신장이 바뀐 것이다.
  • [2] 더군다나 저기 둘은 히루젠이 두 팔을 봉인했을 때 싸웠다.
  • [3] 그나마 시공간인술인 나생문은 인을 안 맺기 때문에 쓸 수 있다.
  • [4] 사실 한조가 이긴 싸움이기는 했다.
  • [5] 물론 3대가 늙은 상태기는 했지만, 데이터북의 3대의 스펙과 작중에서 보여줬던 금강여봉을 사용한 체술 등을 보면 늙은 상태의 3대 호카게는 카게들 중에서도 상당한 강자이다. 실제로 오로치마루 역시 3대에게 "10년만 더 젊었다면 절 죽이실 수 있었을텐데 말이죠"라고 말한다.
  • [6] 다만 오로치마루가 "이타치는 나보다 강하다"라고 1부에서 말했기 때문에 이타치가 오로치마루보다 강한건 맞다. 하지만, 적어도 그냥 일방적으로 발리는 수준까지는 아니라는 소리
  • [7] 그리고 애초에 세 닌자 자체가 대등한 셋이 아니라 그 장소에 있던 셋을 싸잡아 붙인 칭호다. 게다가 전체적으로 오로치마루가 지라이야와 비슷하다는 분위기 정도는 있었지만,애초에 이 둘의 스펙을 비교할 수 있는 장면을 보면 지라이야가 우월하다. 오로치마루 탈주 때는 오로치마루는 진심으로, 지라이야는 생포하려고 하며 싸웠고, 1부엔선 약먹고 싸웠다. 오로치마루는 팔을 못써도 변태적인 기술들로 잘만 싸웠다. 그리고 애초에 작중 최강의 통찰력을 지닌 이타치의 평가가 '잘해봐야 무승부'인 지라이야와 확실히 이타치보다 약한 오로치마루가 대등하다는 거 자체가 말이 안된다.
  • [8] 바늘지장 등
  • [9] 굳이 따지자면 몇번을 죽어도 계속해서 부활하는 미수들이 진정한 불사신이라고 할 수 있겠다. 그렇지만 얘네들은 인간이 아닌지라 비교하기에는 좀 애매하다.
  • [10] 그렇지만 웃기게도 정작 육도선인이 만들어낸 미수들은 죽어도 계속 부활하는 불사신들이다...
  • [11] 확실히 속박 부분만 해제 한다면 불로불사에 이만한 술법이 없다. 한번의 술법으로 부활하면 번거롭게 수명을 늘리기위해 다른 특별한 행동을 할필요도 없고 먹을 필요도 없으며 무한 차크라에 불로불사는 기본이요 신체가 뭐 하나 잘려나가도 회복되는 재생력에 이자나미 같은 특수한 경우를 제외하면 술법의 리스크도 받지 않는다. 게다가 마다라의 경우처럼 이전 보다 더욱 강하게 강화 시켜서 부활 할수도 있으니...
  • [12] 굴욕적인 칭호인데 같은 나뭇잎 닌자, 심지어 제자인 미나토가 이 호칭을 쓰겠나. 애초에 한조가 이름을 널리 알렸다는 것으로봐서 굴욕적인 칭호라고 보긴 어렵다. 물론, 밝혀지기 전보다 뽀대가 덜 나는 건 사실.
  • [13] 물론, 그 상대가 역대 최강의 호카게라는 사루토비라는 점도 감안해야하겠고 그 당시의 호카게들의 설정은 지금과 어느정도 달라졌을 가능성이 높다. 누가 저 때쯤의 마다라가 지금과 같은 위용을 뽐낼거라고 생각했겠나(…)
  • [14] 일단 620화에서 밝혀진 바에 의하면 당시 예토전생으로 불러낸 1, 2대 호카게는 풀파워가 아니었다고 한다.
  • [15] 물론 이타치를 이용한 거지만.
  • [16] 하지만 이분들은 내부의 적에게 기습으로 무너져서 그리 허망하게 무너진거지, 반란까지 일으킬 수 있었던 무력을 가진 나뭇잎 마을의 경무부대를 맡고 있었다. 탈주 닌자인 오로치마루가 개안자에게 쉽게 접근할 수 있을리가...
  • [17] 다만 카부토 회상에서 암부 역할을 수행하면서 자기가 존재하는 이유를 잃었을 가능성이 크다. 연구에 집작하기 시작한것도 뿌리 이후, 원흉은 단조이므로 이쪽도 진짜로 나쁜놈은 아닌셈
  • [18] 몸은 이제 완전히 하시라마의 몸인데다 선인모드에 대한 지식은 이미 다 알고있다.
  • [19] 현재까지 예토전생으로 소환된 인물과 제츠들을 제외하면, 늙지 않는 인물은 오로치마루 뿐이다.
  • [20] 제츠가 어릴적 오비토에게 똥싸는게 어떤 기분이냐 물었을 정도.
  • [21] 그러나 이상하게도 작중에서 이 능력을 쓰지 않는다.
  • [22] 만약 그렇지 않다면 오로치마루가 우치하 형제의 육체를 노렸던 이유가 설명되지 않는다.
  • [23] 프로그램 자체가 본편과는 상관없는 개그물이라 진지한 캐릭터는 다 망가진다. 물론 네지도 망가진다. 그냥 록 리 근처에서 떨어지면 될 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