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영원

Contents

1. 永遠
1.1. 관련항목
2. 英園
3. DJMAX 시리즈 수록곡
3.1. DJMAX Portable Clazziquai Edition
3.2. DJMAX TECHNIKA 시리즈
3.3. TAP SONIC
3.4. 가사
4. THE SANDMAN에 나오는 일곱명의 Endless에 대한 번역명
5. 아이작 아시모프의 소설, 원의 끝에서 등장하는 조직
6. SKY(최진영)의 1집 타이틀곡
7. 도롱뇽의 일종
8. 寧遠郡
9. 零元


1. 永遠

시간이나 공간이 바뀌어도 그대로인 절대적 개념으로 사실상 현실에서는 없고, 이름만 있다. 이 세상에 언제나 남는 진리가 있다고 주장하던 항존주의자들도 있다. 그러나 근현대에 들어서는 거의 대부분 모든 진리는 그 상황에 따라 다르다라는 상대주의와 모든 진리는 그걸 받아들이는 사람에 따라 다르다라는 구성주의가 전세계적으로 퍼져나갔고, 한국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거의 대부분 영원의 뜻은 알아도, 그것이 실제로 있다고는 안 믿는다. 종교계 정도만이 이 개념을 아직도 공공연하게 받아들인다.

상당수의 문학/만화 등에서 주인공이 아닌 아군이 이걸 "우리 영원히 친구하자"나 "영원히 당신과 함께..." 등의 유형으로 언급하면 높은 확률로 사망 플래그가 된다.

어떤 신은 죽음만이 영원하다고 한다. 또 어느 사람은 '영원한 것은 모든 것은 영원하지 않다는 사실 뿐'이라고도 한다.

ONE이 깊이 다루는 주제이기도 하다. 동방프로젝트의 호라이산 카구야는 이것과 수유를 다루는 정도의 능력을 가진 케릭터이다.

2. 英園

경기도 남양주금곡동에 위치한 영친왕·이방자 부부의 묘역이다. 홍유릉 바로 옆에 있으며, 이들 부부 말고도 덕혜옹주나 영친왕의 아들인 회은황태손 이구 등 다른 조선왕조 후손들이 묻혀 있다.

3. DJMAX 시리즈 수록곡

최초 수록 버전 DJMAX Portable Clazziquai Edition
작사,작곡 BEXTER
보컬 Miya
배경 GODO, CarrotJuice
BPM 114
장르 Modern Rock


기종별 영상을 합쳐놓은 영상.

메트로 프로젝트에 수록된 BEXTER의 곡.

온라인 이후 라이센스 곡들의 서비스가 종료 되면서 접하기 어려워졌던 모던 락이라는 것만으로도 리듬게임 매니아들의 주목을 받았던 곡으로, 보컬을 맡은 Miya 특유의 보컬 톤과 맞물려 몽환적인 분위기의 잔잔한 분위기가 일품인 곡이다. 수록된 시리즈에서 모두 저난이도 곡이라는 점을 제외하면 DJMax 시리즈에 수록된 곡 중에서도 수위에 들 수 있을만큼의 수작. 다만 DJMAX TECHNIKA TUNE의 패턴은 약간 난해하니 주의.

초기에는 영문명 표기가 Eternity, Forever등 오락가락했지만, 지금은 Forever로 굳어졌다.

여담으로 원곡은 2분 53초이지만 반주길이만 다르고 게임판과 가사는 같다.(원곡 유튜브 링크) 또한 DJMAX TECHNIKA 3 이전의 BGA와 DJMAX TECHNIKA TUNE 이후의 BGA의 타이밍이 약간 다른데, 튠 이후의 BGA가 3초정도 더 빠르다.

3.1. DJMAX Portable Clazziquai Edition



(6B MX)

DJMAX Portable Clazziquai Edition에서는 중저 난이도로 등장. BS와 링크 디스크를 해서 나오는 MX패턴도 렙 13치고는 크게 어렵지는 않다


3.2. DJMAX TECHNIKA 시리즈



HD 패턴

DJMAX TECHNIKA 3
패턴 랭크 가격 난이도 설명 비고
Star D 100 Max
Normal D 150 Max 4 8박 스크롤
Hard C 200 Max 6 4박 스크롤 미션 - Crystalberg 수록

다른 버전으로의 추가이식이 없다가 DJMAX TECHNIKA의 1주년 기념 업데이트에 포함되어 이식되었다. 여기서도 역시나 저난이도 패턴 곡.

3.3. TAP SONIC


TAP SONIC에서도 저난이도의 패치이지만, 3레벨짜리 베이직은 그렇다 쳐도 4레벨짜리 프로는 마지막 트릴이 판정을 내기 까다롭고 무엇보다 레전드에서는 6연발 ㄷ자 슬라이딩 노트가 꽤 어렵다. 덕분에 6라인 레전드 기준 6레벨 중에서도 중상위권에 속하는 곡.

3.4. 가사

나 눈을 뜨면 햇살 속에 비치는 영원한 꿈속에서
오랫동안 하얗게 변해버린 소중한 내 노래
지친 하루 지나고 달빛에 몸 기대어
꿈꾸는 곳을 헤매는 나의 노래여
하루하루 지나고 햇살이 더 비치고
저 태양 속에 영원할 나의 노래여

4. THE SANDMAN에 나오는 일곱명의 Endless에 대한 번역명


위쪽 가운데(12시 방향)부터 시계방향으로 , 파괴, 욕망, 분열, 절망, , 운명.

신들처럼 특정 영역을 관장하며 관련 영역에 대해서는 강대한 힘을 가지는 존재들. 모두 일곱 '명'의 남매이며 모두 D로 시작하는 이름을 가졌다. 그 중 주인공은 Dream(꿈). 때때로 이들을 의인화된 추상적 개념이라는 것을 모르거나 잊은 채로 말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이들은 그 자체로 추상적이며 절대적인 개념 그 자체다. 생명체가 일생을 살고 죽는 것의 '죽는 것'과 영원 남매의 죽음은 별개의 것이 아니다. 또한 작품을 보면 알 수 있듯이 그들의 영역 또한 그들과 별개가 아니다. 장례전야에서 카인과 아벨, 엘비스 오쇼그네시[1], 루시안의 대화를 통해 더 잘 드러난다.


엘비스 오쇼그네시 : 도서관지기님... 흰 옷을 입은 젊은 전하는... 그분은 누굽니까?
루시안 : 영원의 꿈이시지요.
엘비스 오쇼그네시 : 그분이...? 하지만 밤샘은? 장례식은요? 영원의 꿈은 더 이상 계시지 않다고 들었습니다.
루시안 : 그래요
엘비스 오쇼그네시 : 그러면... 누가 죽은 겁니까?
카인 : 아무도 죽지 않았지. 개념을 어찌 죽일까? 어떤 활동을 구체화하는 화신을 어떻게 죽이겠나?
엘비스 오쇼그네시 : 그렇다면 무엇이 죽었습니까? 당신이 애도하는 상대는 누굽니까?
아벨 : 과, 관점의 문제야.
카인 : 비밀이야! 너 또 비밀을 말했어!
----


5. 아이작 아시모프의 소설, 원의 끝에서 등장하는 조직

원의 끝에서 등장하는 시간관리자들의 조직. 제목인 '영원의 끝'은 1번 항목과 이 조직을 중의적으로 뜻하는 말이다.
목적은 세계의 시간을 통제하며 인류가 올바른 길을 가도록 중재하는 것이며, 이들의 활약으로 인해 원자폭탄이 1945년에 쓰이지 않았고[2], 외우주 탐사기술도 발달하지 않아 인류는 천천히 멸망한다.[3]

시간의 흐름에서 격리되어 있고, 선출되는 사람들도 여러 시간대에서 왔다. 직접적으로 그 오류를 수정하는 기교가같은 영업직을 제외하면 업무는 거의 전형적인 공공기관.[4] 이런 곳이다 보니 작중에 남자들만 가득해서 여자를 탐한다고 당당히 서술되어 있다(...).

그러나 인류를 안전한 역사에 가둬두는 바람에 먼 미래에 생겨난 무한이라는 다른 조직이 이들을 알아채고, 우주 여행을 지속적으로 막아왔다는 것도 알게 된다. 이후 무한은 영원으로부터 자신들을 보호하는 한편, 영원의 행동을 최소화하는 제약을 걸 때를 제외하고는 시간 개입을 거의 시도하지 않는다. 그러던 중 영원의 기교가로 근무하던 앤드류가 무한의 일원인 노위스와 사랑에 빠지게 되며 탈선을 시작하고, 둘은 인류에게 은하 제국이라는 미래를 돌려주기 위해 원자폭탄을 1945년에 성공적으로 투하시켜 영원이 만들어지는 계기 자체를 없애버린다.[5]

6. SKY(최진영)의 1집 타이틀곡

1집 Final Fantasy에 수록된 '영원'과 2집 영원 II에 수록된 '영원 II' 이 두가지 버전이 있으나 1집의 곡이 매우 유명하다.
초반에 뜬끔없는 락과 랩이 들어간 다음에 발라드로 부르는데 가사가 애절하다. 떠나 보낸 연인을 그리워 하며 혼자 남았지만 다시 만날때에는 잊지 않고 기억하겠다는 내용.

youtube(https://www.youtube.com/watch?v=K0PF7GaDCrY)
뮤직비디오에는 FBI 형사로 변신한 차인표와 암살자로 변신한 장동건이 등장하여 열연을 펼쳤고 그 때 당시에 무명이였던 이서진도 등장한다. 그리고 김규리[6]도 출연하였다.

7. 도롱뇽의 일종


사진은 동부영원(Eastern newt, Notophthalmus viridescens)


蠑蚖·蠑螈(한자)
newt, eft[8](영어)
イモリ(일어)

영원아목(Subfamily Pleurodelinae)에 속한 도롱뇽의 총칭. 다른 도롱뇽과는 달리 평상시의 형태와 번식기의 형태가 다르다. 평상시, 그러니까 올챙이 시기를 벗어나 한참 육상생활을 할 때는 eft라고 불리며 이때는 일반 도롱뇽과 매우 비슷하다. 하지만 번식기가 되면 올챙이 시기를 지나면서 퇴화되었던 지느러미를 재생시키며 번식기가 끝날때까지 물 밖으로 나오지 않는다.

유라시아 북부에 널리 분포하지만 정작 한반도에서는 발견되지 않고 있다(...).


북아메리카에 사는 종의 경우 맹독을 지닌 종이 있어 미주도롱뇽이 그를 모방하기도 한다.[9]

픽사 에서 영원을 소재로 Newt 라는 애니메이션을 2011년 개봉을 목표로 제작을 하려 했지만, 애석하게도 제작 도중에 무산되어버렸다. # 지금은 그저 공개된 컨셉아트만이 남아있는 상태 #

8. 寧遠郡

북한의 행정구역은 영원군 항목으로.

9. 零元

덧셈에서의 항등원이며, 곱셈을 하면 자기 자신으로 변화시키는 원소를 뜻한다. 일반적으로는 0을 뜻하며, 0 이외의 영원은 행렬에서의 영행렬, 벡터에서의 영벡터 등이 있다. 구조를 갖기 위한 필수요소다.
----
  • [1] 영원의 사절로써 만들어졌으며 꿈과 파괴를 제외한 다른 영원들에 의해서 창조되었다.
  • [2] 30세기에야 쓰이게 된다.
  • [3] 아주 먼 미래에야 인류는 태양계를 벗어나지만, 다른 외계인들이 다 자리를 차지해뒀다.
  • [4] 관찰가가 역사를 관찰하고 계산가가 시간의 변수를 계산하면 기교가가 역사 개변을 실행하는 식.
  • [5] 시간 개입의 최소화를 표방하는 무한도 영원이 생길 변수 자체를 없애기 위해 강경책을 쓴 것.
  • [6] 1번 항목
  • [7] 물론 후술하겠지만 영원은 도마뱀과 전혀 무관한 양서류다. 각종 매체에서 도마뱀으로 오인되긴 하지만 전혀 아니다.
  • [8] 전자는 그냥 일반적인 의미, 후자는 육상형
  • [9] 근데 미주도롱뇽 중에는 한술 더 떠서 테트로토톡신을 분비하는 녀석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