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영어단기학교

last modified: 2015-04-07 19:28:31 Contributors

토익은 기술이야!

Contents

1. 개요
2. 문제
3. 소속 강사

1. 개요


오직, 영어만을 위해 만들어진 단기집중강의 방식의 영어학원으로, 다른 단기학교들이 그렇듯이 온라인 쪽의 입지가 더 크다.

처음엔 TOEIC 및 영어 기초 강의만 서비스하다가, 회사가 점점 커지면서 TOEFL, OPIc 등 영어에 관한 모든 것을 지원하는 중.

현재 취업단기라는 서비스를 운영하며 면접/자소서 특강 등을 하고 있으나 따로 홈페이지 없이 영단기에서 홍보하고 있다.

본관과 1관은 서울시 서초구 서초동, 3관은 강남구 역삼동에 있다.

시스템 자체는 기존의 다른 영어학원들과 크게 다르지 않으나, 담임선생(팀장) 제도를 두고 각자 맡은 클래스에 대해 어느 정도 책임을 두는 점이라거나, 복습에 약간 더 신경을 쓰는 등 소소한 차이를 보인다. 아무래도 후발주자인 만큼 기본 커리큘럼 외적인 면에서 좀 더 차별화를 두는 것이 학원의 방침인 듯.

2013년 말부터 성시경허지웅을 광고모델로 기용해 TV 광고를 시작했다. 온라인에서 출발한 단기학교 중에서는 최초.

2014년부터는 700제 문제집을 뿌리고 있다. 그리고 정재현 유수연 김대균 등 스타강사들을 영입함으로써 경쟁력이 강화되었다.

2. 문제

여기도 단기학교 계열 아니랄까봐 잡음이 끊이지 않는 곳이라는 점. 온라인 쪽으로는 과도하게 홍보 위주로 치중한 자기포장식 매니지먼트가[2] 지적받고 있는데, 각종 웹사이트에 보이는 홍보성 배너의 폭격을 맞은 뒤 대충 키워드 검색만 해 봐도 알 수 있을 정도로 쓸데없이 홍보에 열을 올린 흔적이 많이 보인다. 특히 할인 이벤트나 공짜 수강 이벤트를 남발해 자체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싸구려화했다는 비난을 지속적으로 받고 있으며, 거기에 덧붙여 중요 컨텐츠 중 하나인 라이브 강의 도중 서버 다운이 잦은 것도 지적 요소.

최근 공정위로부터 시정명령을 받았다. 최우선 경쟁사인 해커스에 대한 노골적인 네가티브를 했기 때문인데 실제로 해커스 TV광고에서는 광고모델인 허지웅이 빨갱이 파랭이를 한참 전 문제집이라며 집어던지고 성시경은 이걸 누가 보냐는 식의 발언을 하였다는 점이 문제가 되었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비록 재제를 당했지만 결코 손해보는 장사가 아닌 게 사실 영어실력보다는 찍기와 스킬이 중요한 토익에서 영단기가 오히려 솔직하다는 평 그리고 그 쪽에서 메리트가 있다는 점을 오히려 역설한 것이기 때문이다.
----
  • [1] 예전에는 영어단기학교가 정식 명칭이었지만 TV광고를 기점으로 영단기 쪽을 더 많이 쓰고 있다. 그래서 영단기라고 검색하면 이 항목으로 리다이렉트된다.
  • [2] 이러한 경향이 수강생들에게도 전파되어 이런 쪽으로 쉽게 보이는 진리화 관련해서 한 때 문제시된 적이 있었다. 리그베다 위키에서도 본 항목은 처음에 홍보성 항목으로 생성되었다는 점을 감안해 보면, 어쩌면 현재진행형일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