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엠프리스

last modified: 2015-04-13 06:22:22 Contributors

Contents

1. 타롯 카드의 3번 Empress
2. 죠죠의 기묘한 모험에 나오는 스탠드
2.1. 개요
2.2. 능력
2.2.1. 상세
2.2.2. 단점
2.2.3. 비고
2.3. 디아볼로의 대모험에서
2.4. 미래를 위한 유산에서

1. 타롯 카드의 3번 Empress

여제, 여왕, 여황제 등으로 번역된다. 엠프레스로 표기하기도 한다.

2. 죠죠의 기묘한 모험에 나오는 스탠드

empress.JPG
[JPG image (Unknown)]
원작에서의 모습

TVA아이캐치

Empress - 여제


2.1. 개요

파괴력C
스피드E
사정거리A
지속력A
정밀동작성D
성장성D
[1]

죠죠의 기묘한 모험 3부 스타더스트 크루세이더즈의 등장인물 네나의 스탠드.
성우는 네나와 마찬가지로 유키노 사츠키. 목소리가 딴판인게 충격적이다(...). 특히 막판에 굵직한 목소리가...초반에 아타이를 듣고있으면 어떤 가 생각난다.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2.2. 능력

다른 사람의 몸에 기생하는 능력. 대상에게 엠프리스의 일부(작중에서는 혈액)를 붙이는 식으로 심어진다. 처음에는 기분 나쁘게 생긴 작은 흉터 정도의 모양이었지만, 점점 사람의 얼굴 형태를 띠게 된다.

2.2.1. 상세

물질동화형의 스탠드로 보이며, 그렇기에 일반인의 눈에도 보인다. 식사를 통해 성장 할 수 있으며, 일정 이상 크면 양팔이 생기면서 인간의 형태를 띠게되고 기생하고 있는 인간을 죽이려고 든다.[2] 옐로 템퍼런스와 마찬가지로, 본체를 엠프리스의 살점으로 감싸는 것으로 전혀 다른 인물로 변장하는 게 가능하다. 이 때 본체가 두른 엠프리스와 죠셉에게 설치된 엠프리스가 각각 존재하고 있었던 것을 보면, 따로따로 운영하는게 가능한 것으로 추측된다(사정거리 A).

능력에 대해 요약하자면
  • 엠프리스의 일부를 다른 생물에게 기생시킴.
  • 영양을 섭취해서 성장한다.
  • 적당히 성장하면, 기생한 생물을 죽인다.
  • 엠프리스의 집합체에게 돌아가 합쳐진다.

울음소리는 쭈미밍(チュミミ〜ン)[3]

2.2.2. 단점

엠프레스의 극히 일부를 기생시켰다 하더라도, 그게 제거될 경우 스탠드가 완전히 파괴된 수준의 부상이 본체에게 돌아간다. 그런 주제에 능력치도 대단히 낮아 일정 이상 강한 스탠드하고는 싸울 수도 없다.

사실상 '스탠드는 스탠드로만 쓰러트릴 수 있다.' 라는 특성을 이용해, 일반인을 상대로만 쓸 수 있는 스탠드. 그마저도 성장이 끝날 때까지, 다른 스탠드유저에게 도움을 요청하지 못하도록 필사적으로 방해하지 않으면 안된다.

2.2.3. 비고

꼴사납게 생기긴 했지만, 최초의 여성형 스탠드.

작중에서는 죠셉 죠스타의 오른팔에 기생해서 발현했다. 죠셉을 노린 이유는, 스탠드는 스탠드만으로 쓰러트릴 수 있는데, 죠셉의 스탠드인 허밋 퍼플은 전투형 스탠드가 아니어서 엠프리스로 처리하기 그나마 최적화되어 있던 것. 게다가 단독으로 병원에 간 죠셉에게 살인혐의를 뒤집어 씌워서 일행과 만날 기회를 차단시켰다. 때문에 죠셉은 엠프리스에 제대로 대응하지 못했고, 엠프리스는 땅에서 주운 못으로 죠셉의 목을 찔러 죽이기 직전까지 간다. 하지만 죠셉은 화로의 재와 허밋 퍼플을 이용해 찾은 콜타르를 이용해 엠프리스를 굳혀버렸고, 그대로 허밋 퍼플로 묶은 후 번지점프를 해버려 박살내버린다. 그와 동시에 본체인 네나도 사망. 해당 전투에서 오랜만에 죠셉의 "너는 ~라고 한다~"가 나왔다.

기생했다고는 해도 몸의 일부로 취급되는지, 죠셉이 만든 파문은 먹히지 않으며 허밋 퍼플로 겨우 묶어내는 것이 한계였다. 하지만 엠프리스가 파괴되었을 때 죠셉이 멀쩡했던 것을 보면 몸의 일부로 취급되어도, 엠프리스와 기생된 인간은 각자 별개의 존재로 보인다.

참고로 기생된 엠프레스는 어째서인지 파문의 존재를 알고 있었는데, 본체인 네나가 DIO로부터 파문에 대한 정보를 얻은 것으로 추측된다. 혹은 기생한 사람의 머릿 속을 일부 들여다 볼 수 있는 능력이 있다던지...

작중에서는 죠셉에게만 기생했기에 알 수 없지만, 사람 이외의 생물에게도 기생이 가능한지 의문이 가는 부분. 그리고 본체가 직접 조작하고 있는지, 아니면 기생한 엠프리스마다 별개의 인격이 있는 것인지도 알 수 없다.

기생형인데다가 숙주와 완전 일체화가 되며 숙주에게 해가 된다는 점은 치프 트릭과 비슷해보인다. 다만 치프 트릭은 숙주를 일격사 시킬 수 있는 반면 엠프리스는 자기가 알아서 성장해서 숙주를 죽여야 하는 데다가, 발동 조건도 원 숙주의 등을 보기만 하면 되는 치프 트릭에 비하면 자기 피를 묻혀야 하는 등 은근히 까다롭다. 대신 원 주인에게조차 해가 되는 치프 트릭과는 달리 엠프리스는 사용자가 확실히 지배할 수 있으니 일장일단인셈. 이걸 완전생물에게 쓰면 무슨 결과가 나올까?

2.3. 디아볼로의 대모험에서


Example.jpg
[JPG image (Unknown)]


장비 디스크와 함정으로 등장한다.

장비 디스크는 능력칙 0/0인 데다가 아누비스신이나 슈퍼 플라이와 같이 저주가 걸려 있어서 장비하면 해제도 되지 않는다. 거기에 장비하고 있으면 일정 확률로 잠들어 있는 적을 깨우는 데다 발동능력은 그 층을 돌아다니는 랜덤한 적을 디아볼로 옆으로 소환시키는 것이다. 이 디스크를 위해 엔리코 푸치의 디스크를 낭비할 수는 없으니, 일단 생기면 무조건 버려라.하지만 사격디스크 이외에 모든 디스크가 미식별인 디아볼로의 시련에선...치프 트릭과 같이 디아볼로의 대모험의 존재 자체가 함정인 디스크.

함정은 밟으면 그 층에 잠들어 있는 적을 전부 깨우는 함정.

2.4. 미래를 위한 유산에서

미래로의 유산 PS판에서 DDR 형식의 '적당한 타이밍에 올바른 방향키를 입력하는' 미니 게임용으로 나온다. 이 게임은 PS판 내 모든 DDR 게임들 중 최초로 입력할수 있는 방향키가 전후좌우 4방향 키로 이루어진 게임이다. 시크릿 팩터는 노 미스 클리어. 참고로 주인인 네나는 한번도 등장하지 않는다(...) 원래 이 게임이 이벤트를 조금씩 잘라놓은게 있긴 하다만..
----
  • [1] 능력치 출처는 ユリイカ 2007年 11月 臨時増刊号 総特集 荒木飛呂彦 (유리이카 2007년 11월 임시증간호 총특집 아라키 히로히코 )
  • [2] 이 점 때문인지 TVA에선 엠프리스의 성장에 따라 외모 외에도 목소리까지 바뀌는 묘사를 하였다.
  • [3] 7부의 등장인물 죠니 죠스타스탠드 터스크 ACT 1의 울음소리이기도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