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엘자

last modified: 2015-03-08 05:31:00 Contributors

Contents

1. 인명
1.1. 실존인물
1.2. 이 이름을 지닌 가상인물
1.2.1. 신비한 별의 쌍둥이 공주 시리즈(오리지널, Gyu!)등장인물
1.2.2. 환상수호전2와 외전 1편의 등장인물
2. 마비노기에서 쓰이는 단어
3. 제노사가 시리즈에 등장하는 함선

1. 인명


Elsa/Elza

서양의 여성 이름. 어원은 엘리자베스스칸디나비아식 베리에이션이다.

1.1. 실존인물

  • 엘사 스키아파렐리 : 이탈리아 출생으로 프랑스 파리에서 활동한 패션 디자이너. 1933년 파고다 슬리브를 발표하여 인기 디자이너가 되었으며 1930년대 코코 샤넬과 함께 파리 패션을 주도할 정도로 영향력이 대단했으며 당시 유행하던 자연적인 여성 체형을 무시하고, 어깨를 패드로 강조하여 가슴은 살리고 허리선을 자연스러운 위치로 회복시킨 클래식 라인을 창조했다.
  • 엘사 파타키 : 스페인의 여배우. 크리스 헴스워스의 아내다.
  • 엘자 룅기니 : 프랑스의 가수. 1986년에 T'en Va Pas로 13세라는 무지무지 어린 나이에 스타덤에 올랐으나 아역의 이미지가 너무 강해서 20살이 되자마자[1] 사실상 퇴물이 된 가수. 안습. 원인인 즉 10대 중반까지 유지했던 여자아이 특유의 아름답고 맑은 목소리가 점점 걸걸해지더니 20살이 넘어서는 아예 딴판의 목소리가 되어버렸기 때문이었다. 그 유명한 여렸을 때 발표한 T'en vs pas와 어른이 되고 나서 발표한 De Lave Et De Seve 앨범의 Mon Amour을 비교해보면 목소리의 차이를 잘 알 수 있다. 전혀 다른 목소리다. 단순히 어른이 되었다고 인기가 떨어진 게 절대 아니다. 1988년에 글렌 메데이로스와 함께 부른 Un Roman d'amitie한국에서도 상당한 인기가 있었다. 프랑스의 여배우 에바 그린과는 이종사촌 관계. 2002년 월드컵 때 프랑스 축구 대표팀의 수비수인 비셴테 리사라수의 연인으로서 한국에 온 적이 있다. 링크 그러나 전혀 화제가 되지도 못했고 알아본 사람도 없었던 듯. 또 안습.

1.2.1. 신비한 별의 쌍둥이 공주 시리즈(오리지널, Gyu!)등장인물


성우는 카와스미 아야코파인이 먹보인 것은 어머니를 닮아서 그런거다/안영미.

파인레인의 어머니. 해님 나라의 왕비다. 온화하고 다정한 성격이다.

파인이 음식을 좋아하는 면은 엘자를 닮은 것이라고 한다. 붕어빵 모녀...


젊었을 적에 세리어스의 부모님에게 데코를 만드는 수행을 해서 데코를 만드는 것이 매우 능숙하다. 1기 4화에서 파인과 레인에게 데코메이커를 준다.


birthday 원작에서는 젊었을 적에 트윈테일을 했다. 그리고 화내면 무섭다고 한다.[2] 그리고 또, 이 링크에서는 파인과 레인의 드레스를 디자인했다고 한다. 하지만 모두 다 애니메이션에서는 드러내지 않았다.


쌍둥이를 낳았다는 것이 믿어지지 않을 만큼 몸매가 좋다.



쌍둥이 공주가 줬던 선물들로 만든 목걸이를 파인과 레인이 2기 19화에서 그만 마법이 듣질않아 목걸이가 타버렸다고 얘기했을 때도 파인과 레인이 마법을 사용했을 때 말한 '어마마마의 소중한 것을 지켜라!!'라는 얘기는 목걸이가 아닌 엘자에게 제일로 소중한 파인과 레인을 지켜줬던 것이라고 말하며 파인과 레인을 따뜻하게 꼬옥 안아준다.


트루스와 함께 로얄 원더 학원을 졸업 했다고 한다. 애니 작중에서는 누가 해님 나라 왕족인지 확실하게 나오지 않았지만 원작 버스데이에서 엘자가 어렸을 때 카멜롯의 말을 듣지 않았고,[3] 트루스가 카멜롯에게 신세를 진 적이 있다는 것[4]을 보아서는 엘자쪽이 해님 나라 왕족일 것이다.

혹시 파인과 레인 둘 중 한 명이 해님 나라의 여왕이 되면 어머니와 비슷한 드레스를 입을지도 모른다.

1.2.2. 환상수호전2와 외전 1편의 등장인물

울부짖는 소리의 조합의 멤버로, 조합의 건너가운데 최강의 실력자였다.

모종의 이유로 조합을 탈퇴하여 차기 조합의 리더후보인 크라이브에게 쫓기는 신세가 된다.

1편에서는 이름만 등장했지만, 2편에서 숨겨진 관련 시나리오가 등장했다.

외전에서는 좀 더 자세한 속사정도 밝혀진다.

2편의 숨겨진 관련 시나리오는 크라이브를 동료로 한 뒤, 각 마을에서 발생하는 엘자 관련이벤트를 플레이 개시 후 20시간 안에 모두 보고, 20시간안에 마지막 마을(황도 루루노이에의 옆마을)에 크라이브를 대동하고 들어가면 된다.

2. 마비노기에서 쓰이는 단어

엘프VS자이언트 or 세력전을 의미한다. 마비노기에서 제일 찌질하고 어이없는 짓거리중에 하나. 엘자전은 말 그대로 엘프VS자이언트 세력전이다 즉 엘프지지와 자이언트 지지를 한 사람들간의 전쟁이나 마찬가지.. 하지만 더 어이없는것은 엘자를 실수로 킨 사람에게 뭐라하는 병크들도 존재...

3. 제노사가 시리즈에 등장하는 함선

제노사가 시리즈에서 게임 내내 나오는 함선. 166미터 약 8400톤급의 재원을 가지고 있으며 로엔그린급 고속항성순양함으로 분류.

이 멋진 함선은 한때 범죄집단에서 사용되었으나 쿠카이 파운데이션이 접수한뒤 대인/물자 수송용 함선으로 사용되며 토니가 자부하는 가장 큰 로지컬 드라이브 장치가 있어 엄청난 속도를 자랑한다.

보크린데 사건에서 회수한 KOSMOS 사건을 시작, 여럿 사건에 휘말렸으나 한번도 함이 파괴가 된적없는 불침함.

제노사가 에피소드 2 선악의 피안에서 수리와 개보수를 하게 되고 이후 제노사가 에피소드 3 짜라투스트라는 이렇게 말했다에서 하카세라든가 스콧트군의 연구실을 옮겨오는 등 개보수를 하게 되었다.

----
  • [1] 다른 연예인 같으면 이 때 대부분 연예인을 시작하지만 엘자는 거꾸로 이 나이에...
  • [2] 링크의 맨 밑의 괄호부분을 보면 엄마에게는 비밀이라고 한다(...). 링크.
  • [3] 카멜롯이 아무리 설교해도 몰래몰래 바깥으로 나가 마을에서 놀았다고 한다.
  • [4] 하지만 해님 성에서 지냈다는 말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