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엔디미온

Contents

1. 그리스 신화의 등장인물
2. 서브컬처에서의 엔디미온: 동음이의어·다의어
2.1.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극장판 및 무대가 되는 장소
2.2. 유희왕 OCG의 카드
2.3. 아인핸더의 플레이어블 기체 엔디미온 mk.2, mk.3
3. 서브컬처에서의 엔디미온: 동명이인
3.1. 룬의 아이들 윈터러의 등장인물
3.2. Warhammer 40,000 : Dawn of War 2 - Chaos Rising의 등장인물

1. 그리스 신화의 등장인물

Endymion. 여신 셀레네의 사랑을 받은 것으로 유명하다.

그는 원래 목동이었다는 이야기가 널리 알려져 있지만, 사냥꾼이었다는 이야기도 있으며, 심지어 소아시아 지방의 이었다는 전승도 있다. 더 나아가서 엔디미온이 여러 명이었다는 이야기까지 있다. 하지만 목동이라는 이야기가 광범위한 지지를 받고 있는데, 이는 목동이 밤새도록 양을 지켜야 하므로 달과 가장 친숙한 직업에 해당되기 때문이다.

어쨌든 그는 매우 잘 생긴 인물이었기 때문에 셀레네의 사랑을 받았으며, 그가 잠들었을 때는 셀레네가 그와 그의 들을 지켜주었다고 한다. 엔디미온의 아름다움이 영원하도록 셀레네는 제우스에게 부탁해서 그에게 자는 동안 변함없는 상태를 유지하며 영원히 깨어나지도 않는 잠을 선사했다. (역설적이게도 이는 죽음의 이미지이다.) 그리고 그가 잠들어 있는 동안 그를 검열삭제해서 메나에라고 불리는 50명의 딸을 낳았다. 50명의 메나에는 고대 그리스의 50개의 달(lunar month)의 이름을 나타낸다고 한다. 불행히도 이들 메나에의 이름은 전혀 전해지지 않고 있다.

참고로 달의 이름이 50개나 되는 이유는 50 태음월 = 4년으로 계산했기 때문이다. 그리스에서는 4년을 '올림피아드'라고 불렀는데, 이 이름은 올림픽 경기와 관계가 있다.

때때로 아르테미스의 연인으로 잘못 알려지기도 하지만 이는 셀레네가 '달의 여신'이라는데서 오는 오류다. 그리스에서 엔디미온이 아르테미스와 연관되는 이야기는 전혀 전해지지 않는다.

미소녀전사 세일러문엔디미온은 여기에서 모티브를 얻었다고 봐야할듯. 프린세스 세레니티 역시 셀레네에서 모티브를 얻은 듯하다. 그리고 셀레네나 프린세스 세레니티나 둘 다 얀데레영원히 고통받는 엔디미온들

2.1. 어떤 마술의 금서목록 극장판 및 무대가 되는 장소


학원도시 안에 건설된 궤도 엘리베이터다. 허나 이 극장판이 만들어지기 전엔 본편,외전 통틀어서 단 한 차례도 언급되지 않았던 설정(...).
실제로 인덱스가 이런 거 있었냐면서 토우마에게 물어보지만 토우마는 있었다면서 이제까지 있었던 장면에 은근슬쩍 끼워넣어서 보여준다. 눈 가리고 냐옹~.

2.3. 아인핸더의 플레이어블 기체 엔디미온 mk.2, mk.3

3.1. 룬의 아이들 윈터러의 등장인물

정확히는 유령. 보리스 진네만윈터러의 힘으로 이공간으로 흘러들어갔을 때 그와 만난 유령 소년이다. 그 안에는 다른 어린 유령들이 있었는데 엔디미온은 그 소년소녀 유령 무리의 리더인 듯하다. 보리스가 '어른 유령'들에게 들키지 않도록 숨겨주고 그가 원래의 공간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골모답과의 싸움에서 보리스에게 빙의되어 도움을 주기도 했다. 보리스가 오이지스를 구하고자 '어른 유령'들에게 도움을 청하러 갔을 때에도 도움을 주었고 그 때 보리스에게 환영의 힘이 깃든 마법의 주사위를 주고 헤어진다.

어쩐지 도움만 주는 인물, 아니 유령이다.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에피비오노의 말에 따르면, 가나폴리의 소년왕이었다. 어렸을 때에 즉위했지만 치세 기간이 짧았다고 하니 아마도 어릴 적에 사망한 듯하다. 가나폴리의 왕은 당대 최고의 마법사여야 한다는 전제조건이 있었으니 어렸는데도 이미 마법 실력은 어른들을 뛰어넘었던 모양. 일찍 사망한 탓에 눈에 띄는 업적은 없었지만 자신의 뛰어난 마법을 이용해 여러가지 놀이 도구를 개발했다고 한다. 보리스에게 준 주사위도 그 중 하나로 가장 유명했던 도구인지 에피비오노는 이 주사위를 보고 보리스가 엔디미온과 만났던 적이 있었음을 알게 된다.

그가 보리스에게 준 주사위 덕분에 보리스는 약간의 환영을 부릴 수 있게 되었다.

3.2. Warhammer 40,000 : Dawn of War 2 - Chaos Rising의 등장인물

블러드 레이븐의 前 포스 커맨더. 본 미션에서 엘다의 습격을 당해 사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