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엉덩이턱

last modified: 2015-04-03 14:00:24 Contributors

  • 상위 항목 :


영어: Dimple chin, Cleft chin, (속) butt chin.

Contents

1. 개요
2. 해당 턱을 지닌 유형
2.1. 실존 인물
2.2. 가상 인물

1. 개요

의 일종.

턱 한가운데에 세로로 선명한 주름이 새겨져있고 주름 양쪽으로는 살이 붙어있어 말 그대로 엉덩이처럼 보인다 하여 엉덩이턱. 엉덩턱이나 똥꼬턱이라고 불리기도 한다. 좀 더 저속한 표현으로는 Pussy chin(XX턱)이라고까지 하는 등, 좋은 수식어는 거의 안 붙는다.(...)

턱뼈 자체에 가운데에 금이 있어서 생기는 것으로 주로 서양인들에게서 많이 보이는 턱이다. 물론 동양인들에게서도 가끔씩 나타나지만 서양에 비하면 수가 적은 편.

이것을 보유하면 주로 남자다운 이미지가 강해지기 때문에 남자들은 이 턱이 있어도 별로 크게 신경쓰지 않는 편. 미남으로 통하는 서양 남자 배우들 중에도 이 턱을 보유한 사람들이 적지 않다.

반대로 여자들은 이것이 심하면 억세보이고 어딘가 민망(...)하기 때문에 성형수술이나 필러 등으로 해결하는 경우가 많다. 다만 이 턱이긴 해도 틈새가 희미하면 눈에 거의 띄지 않기 때문에 그냥 놔두는 경우가 대부분.

동양권에서는 이미지로 인한 편견 때문인지, 애니메이션이나 만화 등에서 이런 턱을 지닌 캐릭터들은 뭔가 어딘가 한두 군데씩 엇나간 모습이다. 실제 나이보다 삭아보일 확률도 높다. 근데 서구권에서도 이는 예외가 아닌지, 영화나 만화 등에서 이런 턱을 하고 나온 인물들 중 어딘가 엇나간 캐릭터가 곧잘 나온다. 주로 붙는 속성은 느끼한 바람둥이 혹은 마초. 여기다가 구레나룻+리젠트+주걱턱까지 있다면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2. 해당 턱을 지닌 유형

2.2. 가상 인물

----
  • [1] 그냥 보면 도무지 상상조차 할 수 없지만, 실제로 만져보면 있다고 한다(…) 완벽미인 코코의 약점 중 하나. 물론(?) 일러스트로는 전혀 드러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