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irected from page "앤드류"

E,AHRSS

앤드루

last modified: 2015-03-07 13:35:32 Contributors

Contents

1. 인명
2. 실존인물
2.1. 앤드루 W.K.
3. 가상인물
4. 기타

1. 인명


바리에이션
그리스어, 독일어 안드레아스 Ανδρέας, Andreas
러시아어 안드레이 Андрей
스페인어 안드레스 Andres, Andrés
영어 앤드루 Andrew
이탈리아어 안드레아 Andrea
포르투갈어, 프랑스어 안드레, 앙드레 André

Andrew

영미권의 남자 이름. 그리스어남자를 뜻하는 '아네르(ανηρ)'의 소유격 '안드로스(ανδρος)'에서 유래했다. 의역하면 상남자용기.

여성형은 '앤드리아(Andrea)'. 안드레아는 원래 남자 이름인 반면 영어권에서 앤드리아(Andrea)는 여자 이름이며, 스페인어권, 포르투갈어권에서는 똑같이 안드레아로 불리지만 여자 이름이다. 스위스의 티치노 주, 이탈리아 등 일부 지중해 국가에서도 여자 이름으로 쓰인다.

애칭으론 '앤디(Andie·Andy)', '드루(Drew)' 등이 있다.

이 이름에서 나온 성씨로는 앤드루스(Andrews)가 있다.

[ǽndru:]로 발음하며 흔히 앤드류잘못 적는 경우가 많은데, 영어 음운 제약 때문에 '앤드류'가 될 수 없다. 비슷한 경우로 스크루(screw), 그루(grew) 등이 있다. 이 문서에는 주로 관용적으로 굳어진 인물들도 있다.

2. 실존인물

2.1. 앤드루 W.K.

미국의 가수.

본명은 앤드루 윌크스-크리어(Andrew Wilkes-Krier). 줄여서 Andrew W.K.라고 한다.

1979년 5월 9일 캘리포니아에서 태어났다. 미시간주로 이주한 후 4살 때부터 피아노를 치기 시작했고 십대 시절에는 디트로이트의 락씬에 투신을 해서, 각종 펑크/메탈 밴드에서 드러머로 활약하였다.

곧 솔로이스트가 되기로 결심한 앤드류는 2000년 군소레이블에서 데뷔 EP "Girls Own Juice"를 발매, 이스트 코스트 씬을 중심으로 라이브 활동을 펴나가기 시작했다. 이듬해 두 번째 EP "Party Til You Puke"를 발표한 그는 푸 파이터스 등의 유명 밴드와 조우하게 되었고, 이어서 메이저 레이블 아일랜드와 계약, 풀렝쓰 데뷔앨범 "I Get Wet"을 공개하였다.

"Party Rock"이라는 이름으로 일칭되었던 앤드루 W.K.의 데뷔앨범은 유럽씬을 중심으로 평론가와 팬들의 호평이 잇따랐는데, 실상 주인공의 라이브 실력은 형편없다는 평가가 지배적이어서 대형 신인 아티스트를 기대했던 여러 관계자들을 아쉽게하기도 했다.

데뷔앨범의 여세를 몰아 2003년 두 번째 정규작 "The Wolf"을 발표하기도 했던 그는 전미투어를 강행하며 정력적인 활동을 재개했으나 막상 앨범 판매고에 있어서는 고전을 면치 못했다.

2006년에 부산 국제 록 페스티벌참가하기 위해 내한한 적이 있었다.

무대 위에서와는 다르게 평소에는 조용한 성격으로 추정된다. 지금은 폐간한 국내 음악잡지인 핫뮤직에서 인터뷰를 한 적이 있는데, 인터뷰어의 눈을 제대로 쳐다보지 못했다고 한다. 또한 인터뷰어가 한국사람이다보니, 질문을 하나 했는데, 자신이 지식이 짧아 한국이 왜 나뉘어 있는지 모르겠다고 했으며, 북한은 락이 없느냐고 질문도 했었다고 한다. 내래 인민의 락을 보여주갔어 정말 인민의 음악을 보여주는 사람들이 있었다?[1]

My Little Pony: Friendship is Magic의 고어 팬픽인 Cupcakes를 바탕으로 만든 팬 애니메이션에 쓰인 곡은 Ready To Die[2]인데, 몇 달 후 2012년 6월 10일 페이스북에 핑키 파이 포스트를 올리면서 자신이 브로니라는 것을 밝혔다. 며칠 후 한 포니 컨벤션에서 연사로 나서겠다고 자청하고, 그 후 인터뷰에서 자신은 G1 시절부터(!) MLP의 광팬임을 밝혔고, 스스로를 핑키 파이의 화신이라고 선언하고서부터는 뭔가 설명하기 힘든 상황이 연출되기도 하였다. 이쯤 되면 모든 브로니와 핑키 파이의 대선배잖아?[3] 2012년 9월 말 오하이오에서 열린 컨벤션 캔털롯가든스(Canterlot Gardens)에서 따로 패널 파티 강연을 열었다.

4. 기타

----
  • [1] 실제 북한 인민은 아니었다. 해당 항목 참조.
  • [2] 가사가 시궁창이다. 이 항목에도 나와있을 정도. 밝고 경쾌한 멜로디인데 반해 가사는 상대방을 죽이겠다는 살해예고이기 때문에 네이버 뮤직에서는 19세로 지정되었다.
  • [3] FiM이 등장하기 한참 전부터 곡과 공연 컨셉이 광란의 파티였다. 이제는 브로니를 넘어 원생 브로니(Proto-Brony)로 취급받고 있다. I was a pony enthusiast before it went manestream
  • [4] 한국에서는 '안도류(Andorew)'를 오역하여 이렇게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