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애니메탈

last modified: 2014-12-17 01:03:51 Contributors


왼쪽부터 1기 멤버인 마사키 / 미에 / SHEJA / 사카모토 에이조

ANIMETAL : Anime + Metal
アニメタル
http://www.animetalusa.jp/

Contents

1. 개요
1.1. 멤버 소개
1.2. 트리비아
2. 멤버 구성
3. ANIMETAL Arrange List
4. ANIMETAL USA


1. 개요


애니메탈은 Anime와 Metal의 합성어로, 말 그대로 애니메이션 곡을 메탈로 편곡해 연주하는 밴드이다. 그 컨셉이나 코스프레를 연상케 하는 의상만 본다면 개그 밴드로 오해받기 딱 좋은 모양새지만, 실력과 악곡 어레인지의 완성도[1]는 일본 헤비메탈에서도 손꼽힐 정도이며, 90년대 전반에 걸쳐 암흑기에 접어든 자파메탈을 되살린 3대 공신 중 하나다.[2] 자파메탈 부흥의 중심 역할을 했다는 사실에는 거의 이견이 없다.

국내에서도 친숙한(?) 그룹으로, 10년쯤 전 이 그룹이 어레인지한 마징가Z 주제가가 소리바다에 떠다녔는데 X-JAPAN이라는 파일 이름에 낚인 사람들이 많다.

1집 '애니메탈 마라톤'의 제작비가 1천만엔이었던 것을 감안하면, 30만장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고 오리콘 차트 9위에까지 랭크되는 기염을 토한 애니메탈은 그야말로 대박 중 상대박. 암흑기에 접어든 90년대의 자파메탈 신을 생각해 보면 구세주나 다름없었고, 그 여세를 몰아 애니메탈 마라톤은 7집까지 제작되었다.
이 앨범이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게 되자 일본에는 일대 메탈 붐이 일었으며, 아류작[3]도 상당수 쏟아져 나왔다.

1집 앨범의 타이틀이 '애니메탈 마라톤'인 이유는, 논스톱 메들리로 된 앨범의 러닝타임이 마라톤의 거리인 42,195km과 같은 42분 19.5초이기 때문이다. 7집까지 이 '메들리' 컨셉은 변함없었고, 앨범의 러닝타임만 늘어났다.

무작정 애니메이션 곡들을 메탈 메들리로 연주한 건 아니고, 앨범마다 각자 테마가 졍해져 있다.
1집은 주로 타츠노코이나믹 프로에서 제작된 70년대의 애니메이션이며, 2집은 가면라이더를 비롯한 이시모리 프로의 특촬물, 3집은 울트라맨을 중심으로 하는 부라야의 특촬물, 4집은 로봇 애니메이션을 비롯한 '은하영웅'이 테마였고 5집은 다시 애니메이션으로 돌아왔으며, 6집의 경우는 '엔딩곡'이고 마지막 앨범인 7집은 다양한 특촬물의 '히어로'를 주로 다루고 있다. 번외편으로 여성 보컬이 전곡에 참여한 '애니메탈 레이디' 앨범이 2집까지 발매됐는데, 1집은 명작동화와 미소녀 애니메이션을 다루었으며 2집에서는 앙팡맨(호빵맨)과 같은 곡을 다루기도 했다.

역대 애니메탈 앨범 중 최고의 명반으로 불리는 것은 애니메탈 마라톤 1집이다.

2006년에 데뷔 10주년 기념 앨범 'DECADE OF BRAVEHEARTS'를 발매하고 애니메탈은 봉인되었으나, 보컬인 사카모토 에이조는 아니메/특촬 주제가 커버에 재미들렸는지 애니메탈의 연장선상인 솔로 프로젝트 'EIZO Japan' 시리즈로 활동중이다. 물론 자신의 음악활동의 고향이나 다름없는 ANTHEM과 병행해서.

1.1. 멤버 소개



V 사카모토 에이조 : 항목 참조

V MIE : 전설적인 아이돌인 핑크 레이디의 멤버, 전설은 아니고 레전드다. 한창때는 미국에 건너가서 Kiss In The Dark로 무려 빌보드 싱글 차트 37위에 랭크 시켰다. 그 후 핑크 레이디의 줄서기 실패로 팀 해체 이후 MIE라는 이름으로 그냥 계속 연기자나 피쳐링등으로 활동하다가 1984년에 TBS 드라마『불량 소녀로 불리던』의 주제곡인 NEVER가 대 히트, 오리콘에서 4위를 차지하는듯 성공적인 솔로 활동을 이어갔다. 97년 깜짝 애니메탈의 보컬로 발탁 되어 평론가들에게는 시붕뇬이 헤비메탈이 한물간 퇴물 아이돌이 건드릴만큼 만만한 장난인가효? 등의 살기 어린 비판을 받았지만, 앨범의 완성도 자체는 수작으로 평가되고 있다. 현재에는 이름을 바꾸고 잠시 핑크레이디로 재결합했다가 계속 추억팔이(...) 등의 솔로 활동을 이어가는 중. 아니 핑크 레이디 시절이면 35년도 더 된 추억팔이잖아???

G SHEJA : 항목 참조

G Syu : 현역 쟈파메탈계의 최고의 신성이자 최고 잘나가는 가르네리우스의 리더이자 기타리스트 그의 기타의 플레이 스타일은 잉베이 맘스틴을 시작해 존 페트루치 폴 길버트등 하드록/헤비 메탈 씬의 뮤지션의 영향을 강하게 받고 있다. 부모님이 음대 출신인데 그 덕분에 바이올린이나 피아노 등의 연주실력도 꽤나 된다고 한다. 그러나 초등학교 4학년때 X JAPAN의 앨범을 듣고 기타리스트에게 전향 하지만 밴드의 첫 시작에서는 드러머를 맡았다. 물론 기타에 전념하기 위해 때려치운다. 1997년, 비쥬얼계 밴드 VALKYR를 결성 그 후 인디즈 활동 후 탈퇴 GUNBRIDGE의 가수 Yama-B를 꼬셔 Galneryus를 결성 또 동시에 자신의 프로젝트 AUSHVITZ(현SPINALCORD)도 함께 시작, 현역 일본 최고의 기타리스트중 한명으로 꼽히고 있다.

B MASAKI : 본명은 쿠라타 마사타카로 어린 시절, 전학에 전학을 거듭하는 가운데 중학교 1학년때 친구의 영향으로 음악에 눈을 뜬다. 인터뷰에서『중학교 때 급식 시간에 흐르고 있던 빌리 조엘 을 듣고 떨릴 정도로 감동하고, 음악에 흥미를 가졌다』라고. 그 후 스탠리 클락. 스티브 해리스등의 다양한 베이시스트의 영향을 받아 양손 열손가락을 모두 최대한 활용한 지금과 같은 기술적인 스타일을 확립한다.『베이스로 기타를 죽인다』는 것을 항상 목표로 하고 있으며 그 덕분에 상대 기타리스트들에게는 킬러로서의 이름도 높았다. 1993년 JACKSNJOKER에 가입하고 메이저 데뷔 . 1995년 시미즈 아키오/사사키 야스오와 함께 SHY BLUE를 결성. 97년 애니메탈의 베이스로 참여했다. 초 실력파 답게 많은 제자를 거느리고 있으며, 지옥의 메카니컬 베이스의 저자이기도 하다.



1.2. 트리비아



왼쪽부터 2기 애니메탈인 Syu / 사카모토 에이조 / 마사키

  • 사카모토 에이조 항목에도 서술되어 있지만 에이조가 애니메탈의 보컬이 된 것은 택시기사를 하던 그가 연말에 취객과 노래방을 갔는데 취객이 에이조의 보컬에 감동을 받았는데 마침 그 사람이 소니 뮤직의 부사장이였다! 라는 낭설이 퍼저있는데 아마 신데렐라 스토리를 위한 홍보용 마케팅 혹은 누군가 지어낸 이야기를 퍼뜨리다 보니 생긴 오해이며 사실 기획하다가 그래도 메탈 밴드인데 일반인은 모르더라도 유명한 락 전문 잡지에는 좀 실려야 하지 않겠냐는 담당자의 말에 네리마 마쵸맨, 인디볼그의 가게 같은 개그(?)밴드나 하며 한물간 퇴물이 되었던 전설적인 ANTHEM의 사카모토 에이조에게 오퍼가 간것이다. 그리고 당시에 에이조는 위에서 서술한듯 택시기사를 했고, 대뷔 후에도 밤에는 택시 운전대를 잡고 샘플 CD를 돌리며 계속 택시기사를 했다고 한다. 이유는 애니메탈이 히트할줄 몰라서 (...)

  • 기타리스트가 볼케이노의 She-ja에서 가르네리우스의 Syu로 바뀌었는데 바뀐 이유는 다름이 아니라 세쟈의 술만 마시면 개가 되는 성격 때문이다. 평소에는 젠틀하고 기타리스트로서의 능력도 출중한 세쟈는 술 때문에 유독 곤혹을 많이 치뤘는데[4] 아니나 다를까 그 탓에 애니메탈에서 해고가 되었고, 술먹고 블로그에 애니메탈의 기획자와 Syu가 짜고 나를 내쳤다. 라는 글을 투고함으로서 Syu와의 관계도 매우 나빠졌다. 허나 보컬인 에이조와의 사이는 그냥 데면데면한듯

  • 베이스인 마사키는 원래 애니메탈의 기획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고, 참가하긴 해도 그냥 1회성 프로젝트로 끝내려고 했었다고 한다. 하지만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재미있는 밴드였고, 자신의 주가또한 올라가게 되자 오히려 다른 멤버들을 독려하며 진심으로 즐겁게 애니메탈을 즐기게 되었다고 한다. 그 후에도 마사키는 모닝구 무스메의 세션을 서는둥 본업과 관계없는 행보를 많이 즐기고 있다.

  • 애니메탈의 공식적인 드럼은 없다. 그때 그때마다 세션을 쓰는데 세쟈의 팀인 볼케이노의 카츠지가 거의 모든 무대에 서거나 앨범 레코딩을 하고있다. 재미있는 점은 애니메탈을 겨냥하고 디스(?)하기까지 했던 메탈 포크에서도 카츠지는 드럼 세션을 맡았다. 그리고 애니메탈 여름의 경우에는 고인이 된 라우드니스의 히구치 무네타카가 세션을 맡아서 화제가 되었다.

  • 원곡이 하드록 계열이던 곡은 잘 쓰지 않았으나 Pegasus 판타지(세인트 세이야 1기 오프닝), 사랑을 되찾아라!!(북두의 권 첫번째 오프닝)이 들어가면서 하드록 계열의 곡도 다루기 시작했다. 처음에 안 다룬 이유는 마사키의 말에서 알 수 있는데 그가 자신의 홈페이지에서 쓰기를 "본래 록으로 나온 곡을 그 이미지를 어레인지 하기 어렵다"고 했기 때문이다.


2. 멤버 구성



  • Vocal
    - Eizo Sakamoto (ANTHEM, Eizo Japan. Katsu Ohta)
    - MIE (Pink Lady)
    - Mitsuo Takeuchi (Animetal Marathon IV Guest vocal)
    - Nov (Animetal Marathon IV Guest vocal) (Volcano, Z-Sect, Aion, Paranoia)
    - Miyui (Animetal Marathon IV Guest Vocal)
    - Mike Vescera (Loudness, Yngwie Malmsteen)


  • Guitar
    - Syu - (Animetal Marathon V~VII) (Galneryus, Spinal Cord, Valkyr, Masaki Project)
    - Marty Friedman (Animetal Lady Marathon II Special Guest) (Vixen, Deuce, Megadeth, Cacophony)
    - Yasushi She-Ja Kuroiwa (Animetal Marathon I~IV ) (Gargoyle, Volcano , Vathokija)
    - Shima Norihumi (Animetal First Live Guest) (Double Dealer, Concerto Moon)
    - Chris Impellitteri (Impellitteri)


  • Bass
    - Masaki (Jacks ''n Joker, Shy Blue, Canta, Masaki Project, Zigoku Quartet)
    - Take-Shit (Cocobat)
    - Rudy Sarzo (White Snake, Quiet Riot, DIO, Ozzy Osbourne, Manic Eden)


  • Drum
    - Katsuji - Drums (Gargoyle, Volcano, Metalfolk, Syu)
    - Yasuhiro Umesawa (Animetal Marathon I, Complete First Live) (Reaction)
    - Munetaka Higuchi (Loudness, Lazy, Rose of Rose, Sly ▶◀)
    - Scott Travis (Racer X, Judas Priest)
    - Jon Dette (Evildead, Testament, Slayer)


충격과 공포의 라인업이다.


3. ANIMETAL Arrange List


  • Animetal Marathon
대공마룡 가이킹 - 오지 오스본 "Crazy Train"
혹성로보 단가드A "좋아해 단가드A" - 레드 제플린 "Communication Breakdown"
머신 하야부사 "대쉬! 머신 하야부사" - 딥 퍼플 "Highway Star"
빙하전사 가이슬랏가 - 레인보우 "Kill The King"
하록선장 - 키스 "Love Gun"
기동전사 건담 "날아라 건담" - 스콜피온 "Black Out"
무적강인 다이탄3 "컴 히어 다이탄3" - 아이언 메이든 "Running Free"
태양의 엄니 다그람 "안녕히, 다정한 날들이여" - 화이트 스네이크 "Crying in the Rain"
장갑기병 보톰즈 "불꽃의 숙명" - 레인보우 "Since You Been Gone"
강철 지그 "강철 지그의 노래" - 딥 퍼플 "Burn"
데빌맨 "데빌맨의 노래" - 마이클 잭슨 "Smooth Criminal"

  • Animetal Marathon II
이나즈만 F - 레인보우 "Lost In Hollywood"
쾌걸 라이온마루 "바람이여 빛이여" - 헬로윈 "Ride The Sky"
전인 자보거 "싸워라 전인 자보거" - 디오 "Stand Up and Shout"
다이아몬드 아이 - 모터헤드 "Ace of Spades"
콘돌맨 - 스테판울프 "Born to be Wild"
전격! 스트라다5 - 앙그라 "Carry On"
아쿠마이저3 "승리다 아쿠마이저3" - 판테라 "Mouth for War" & 앤스랙스 "Madhouse"
초신 비뷴 "싸워라 초신 비뷴" - 밴 헤일런 "Ain't Talking 'Bout Love" & 모리타 고이치와 톱갤런트 "청춘시대"
대철인 17 - Alcatrazz - "Hiroshima Mon Amore"
잭커 전격대 - Cream - "Sunshine of your Love"
우주형사 갸반 - 잉베이 말름스틴 "Rising Force"
주형사 샤이더 - 아이언 메이든 "The Trooper"
과학전대 다이나맨 - Loudness "Crazy Doctor"

  • Animetal Marathon II Bonus Disc
The 十本刀 - Buzzard "Armageddon"

  • Animetal Marathon III
울트라맨 에이스 "TAC의 노래" - 메탈리카 "Mortorbreath"
파이어맨 - 아이언 메이든 "Aces High", 알카트라즈 "Jet to Jet"
점보그 에이스 "싸워라 점보그9" - 메가데스 "Hangar 18"
공룡대전쟁 아이젠보그 "싸워라 아이젠보그" - 메탈리카 "Enter Sandman"

  • Animetal Marathon IV
육신합체 갓마즈 "우주의 왕자! 갓마즈" - 야드버즈 "For Your Love" [5]
은하질풍 사스라이거 - 아이언 메이든 "Rime of the Ancient Mariner"
과학닌자대 갓챠맨 F (Fighter) "갓챠맨 파이터" - 오지 오스본 "I Don't Know"
프라레스 산시로 "꿈조작P.M.P.1" - 쥬다스 프리스트 "Freewheel Burning"
마경전설 아크로번치 "꿈의 사냥꾼" - 잉베이 말름스틴 "Crash and Burn"
황금전사 골드라이탄 - 프리티 메이즈 "Back To Back"
미래로보 달타니어스 "달타니어스의 노래" - UFO "Doctor, Doctor"
우주대제 갓시그마 "힘내라! 우주의 전사" - 아이언 메이든 "Invaders"
백수왕 고라이온 "싸워라! 고라이온" - MSG "Captain Nemo"
마그나로보 가킨 "싸워라! 가킨" - 쥬다스 프리스트 "Electric Eye" & 딥 퍼플 "Highway Star"

  • Animetal Marathon V
미래형사 우라시맨 "미드나이트 서브마린" - 쥬다스 프리스트 "Living After Midnight"
잘 부탁해 메카독 "잘 부탁해 튜닝" - 밴 헤일런 "Panama"
터치 - 메탈리카 "Battery"
태양전대 선발칸 - 레인보우 "Stargazer"
초수전대 라이브맨 - 쥬다스 프리스트 "Breaking the Law"
마하 바론 - 레드 제플린 "Rock and Roll"
소년탐정단 BD7 "가자! BD7" - 드림 시어터 "Metropolice Part 1"
원반전쟁 밴키드 "달려라 밴키드" - 블랙 사바스 "War Pigs"
가면 라이더 슈퍼-1 - 익스트림 "Waiting for the Punchline"

  • Animetal Marathon VI
내일의 죠 "리키이시 토오루의 테마" - RATM "Guerilla Radio"
내일의 죠 "의 자장가" - 킹 크림슨 "21st Century Schizoid Man"
천공의 성 라퓨타 "너를 태우고" - 오지 오스본 "I Don't Know"
기동전사 건담 "스타 칠드런" - 쥬다스 프리스트 "Hellion"
북두의 권 "유리아, 영원히" - 알카트라즈 "Kree Nakoorie"
타이거 마스크 "고아의 발라드" - 게리 무어 "Spanish Guitar"

  • Animetal Marathon VII
신 가면라이더 "머나먼 사랑에 걸고" - 킬스위치 인게이지 "The End of Heartache"
로봇형사 "나아가라 로봇형사" - 메탈리카 "Blackened"
서유기 "간다라" - 레인보우 "Gates of Babylon"
스파이다마 "달려라! 스파이더맨" - Dead End "Spider in the Brain"
유유백서 "숙제가 끝나지 않아" - Dokken "Tooth and Nail"

  • Animetal Lady Marathon
리본의 기사 - 크림 "White Room"
하이카라씨가 간다 - 아이언 메이든 "Wrathchild"
에이스를 노려라! - 게리 무어 "Wild Frontier"
꿀벌 마야의 모험 "꿀벌 마야의 테마" - 에어로 스미스 "Walk This Way"
카리메로 "좋아하는 프리시라" - 잉베이 말름스틴 "As Above, So Below"
알프스의 소녀 하이디 "가르쳐줘" - 레드 제플린 "Immigrant Song"
엄마찾아 삼만리 "초원의 마르코" - 화이트 스네이크 "Fool for Your Loving"
시끌별 녀석들 "라무의 노래" - 폴리스 "Message In a Bottle"
미스터 안데르센 - 브라운스빌 스테이션 "Smokin' in the Boys Room"
마법사 사리 후반 기타 솔로 - 터키 행진곡
최초인간 가트루스 - 건즈 앤 로지스 "Welcome to the Jungle"
밀의 앗코쨩 "좋아좋아 송" - "We Will Rock You" & 저니 ""Separate Ways (Worlds Apart)"

  • Animetal Lady Marathon II
타임 보칸 - 아이언 메이든 "Where Eagles Dare"
한 방 간타군 "날린다 한 방! 야구도" - 딥 퍼플 "Black Night"
완사군 "완사카 완사군" - 메가데스 "Peace Sells... But Who's Buying"

  • Animetal Summer
아파치 야구군 - 아이언 메이든 "Aces High"
힘내라 도카벤 - Alcatrazz "Island In the Sun"
힘내라 겐키 "바람이 되어라!" - 블랙 사바스 "Neon Knights"

  • Sentimetal
기동전사 건담 애전사 - 아이언 메이든 "The Number of The Beast"[6]

  • Super Anime Song - Legend of the 1990's [7]
봉신연의 "Will" - 데릭 앤 더 도미노스" "Layla"
꽃피는 천사 텐텐군 "반에서 제일 대단한 녀석" - MSG "Captain Nemo"
고쿠도군 만유기 "Wake Up" - 드림 시어터 "Home" & "Take The Time" & "Metropolice Part 1"
슬레이어즈 "Get Along" - 슬레이어 "Raining Blood" & 아이언 메이든 "The Evil That Men Do"
쾌걸 증기탐정단 "너, 미소짓는 밤" - 아이언 메이든 "Hallowed be Thy Name"
기동전함 나데시코 "You Get to Burning" - Riot "Warrior"
NG기사 라무네&40 "열혈! 용자 라무네스" - 랩소디 오브 파이어 "Emerald Sword"
닌자보이 란타로 "용기 100%" - 레인보우 "Long Live Rock'n Roll"
오쟈루마루 "시인" - 헬로윈 "Eagle Fly Free"

  • Animetal USA
신세기 에반게리온 "잔혹한 천사의 테제" - 러쉬 "2112"
북두의 권 "사랑을 되찾아라" - 아이언 메이든 "The Trooper"
세인트 세이야 "페가수스 판타지" - 슬레이어 "Raining Blood"
거인의 별 "가라 가라 휴마" - Accept "Fast as a Shark"

  • Animetal USA W
은하철도 999 "은하철도 999" - 주다스 프리스트 "Metal Meltdown"
마법기사 레이어스 "양보할 수 없는 소원" - Loudness "Crazy Night"



4. ANIMETAL USA


animetalusa.jpg
[JPG image (Unknown)]


미국에서 애니메탈과 같은 성향의 그룹인 애니메탈 USA의 결성을 발표했다. 라우드니스'의 2대 보컬 마이크 베세라가 일본에 체류중일때 당시 일본의 애니메이션 음악과 덕후심에 빠지게 되었는데, 그것을 이용해 애니메이션과 헤비메탈의 결합을 시도하려 했으나 이미 일본에서 먼저 해버려서 선구자가 되지 못함에 큰 좌절을 했다고 한다.(...) 그러나 아직 서양에서는 아직 애니메탈을 시도한 용자가 없음을 확인하고 일본의 피끓는 덕부심을 느끼는 뮤지션들을 모아 결성했다고 한다.

그런데 멤버들이 하나같이 비범하다. 기타리스트는 임펠리텔리의 크리스 임펠리테리 드러머는 주다스 프리스트스콧 트레비스 베이시스트는 디오루디 사조, 편곡은 이미 애니메탈 레이디 2집에 누구보다 빠르게 먼저 참가하여 그들에게 덕부심을 한껏 뿌리고 있었던 메가데스 출신의 마티 프리드먼(..) 그리고 응원 단장으로는 미즈키 이치로가 맡는다고 한다.

멤버가 멤버인 만큼 공개되자마자 엄청난 화제를 끌어 모았고 역시 덕중덕은 양덕후임이라는 평가가 대다수. 멤버 구성을 보면 알겠지만 여기서 몇명만 더 추가하면 80-90년대 헤비메탈 전성기를 이끌던 라인업까지도 완성 될 정도로 멤버구성이 화려하다. 다만 심한 말로 한물간 퇴물들이 인기 한번 얻어보겠다고 쇼를 한다고 안좋은 시선 역시 존재한다. 참고로 이쪽의 앨범 역시 일본에서는 소니 뮤직이 담당한다.

엄청난 멤버들로 인해 기대를 모았지만 막상 뚜껑을 열어본 앨범은 실망이라는 평들이 대다수였다. 특히 애니메탈 = 사카모토 에이조라는 공식이 이미 굳어버린탓에 마이크 베세라의 보컬이 도마 위에 오르며 소문난 잔치에 먹을 것이 없었다는 평가가 많았다. 하지만 나름대로 별 말썽없이 행사나 공연을 돌면서 알리고 계시는 중.

그리고 애니메탈과 나름대로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JAM Project와의 콜라보레이션이 발표되었다. TV 도쿄에서 4월부터 방송될 예정인 애니메이션 '나루토 SD 록리의 청춘 풀파워 닌자전'의 오프닝 테마곡 'Give Lee Give Lee 록리'를 콜라보레이션 하기로 했으며 4월 25일에 음반이 발매될 예정이라고 한다. 그 후 Jam Project + ANIMETAL USA라는 조인트 공연을 6월 12일 도쿄 공연을 시작으로, 나고야와 오사카 등지에서 총 4차례 동안 하기로 결정했다고 한다.

스캇 트레비스주다스 프리스트의 마지막 월드 투어로 인해 탈퇴, 후임으로 슬레이어, 테스타먼트의 드러머로 활약한 존 뎃이 들어왔다.

카게야마 히로노부의 러브콜로 성사되었다고 하는데,[8] 재미있는건 카게야마의 절친이자 LAZY의 동료인 타카사키 아키라는 애니메탈 USA의 보컬 리스트인 마이크 베세라와 상당히 미묘한 감정을 가지고 있다는것 [9] 또한 레알 ANIMETAL의 보컬리스트인 사카모토 에이조는 전직 JAM PROJECT의 멤버였는데[10] 이 때문에 이 4인간의 관계는 말 그대로 서로 재미있는 상황이 되어버렸다. 그런데 사카모토 에이조는 최근 EIZO Japan에서는 애니메탈과 애니메탈 USA를 깨알같이 디스[11]해버리기도 했다.

결론 : 역시 카게야마 히로노부가 애니송 계에서 만악의 근원이 맞다.


----
  • [1] 애니메탈은 헤비메탈에 기반을 두는 프로젝트 그룹임을 인증하듯 록/헤비메탈 명곡의 코드와 리프를 오마쥬하거나, 때때로 터키 행진곡과 같은 클래식을 어레인지하여 연주하기도 했다.
  • [2] 나머지 둘은 체르토 문섹스 머신건즈.
  • [3] 형사물 주제가를 메탈로 편곡한 '형사 메탈', 엔카를 메탈로 편곡한 '메탈 포크', 애니메이션 주제가들을 펑크로 편곡한 '애니펑크' 등등...
  • [4] 타카사키 아키라한테 죽도록 맞은 적도 있다.
  • [5] 갓마즈 원곡과도 상당히 닮았다.
  • [6] 센티메탈 한정. 애니메탈 마라톤 VI에서 부른건 원곡과 가깝다.
  • [7] Eizo Japan의 음반이지만 애니메탈의 연장선상에 있는 밴드이므로 여기에 기술
  • [8] 실제로 애니메탈USA의 첫 일본 방문 당시 카게야마와 마이크 베세라가 만나 대담을 나눴다고 한다.
  • [9] 베세라는 연습때 자신을 매번 두들겨패던 아키라를 굉장히 무서워하며 아키라는 베세라에 대해 혹평을 하며 라우드니스의 보컬은 오직 미노루다 라는 코멘트를 하기도 했다.
  • [10] 원년 멤버였다. 2003년까지 활동
  • [11] 물론 장난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