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애국자들

last modified: 2015-02-14 18:43:23 Contributors

메탈기어 솔리드 시리즈의 흑막. 영문판에서는 더 패트리어츠(The Patriots)로 표기된다.

Contents

1. 애국자들
1.1. 창설
1.2. 분립
1.3. 변질
1.4. 최후
2. 구성원


1. 애국자들

메탈기어 솔리드 2에서 처음으로 언급되었다.



빅 셸에 잠입한 라이덴은 구출목표인 대통령을 만났지만, 대통령은 뜻밖의 사실을 털어놓는다. 자신은 권력을 획득하기 위해 스스로 원해서 인질이 된 것이고 오히려 리더스에게 협력해왔던 것이라고. 현직 미국 대통령에게 더 이상의 어떤 권력이 필요하냐는 라이덴의 질문에 대통령은 '애국자들'이 진짜 권력을 쥐고 있다고 한다. 미국을 그림자 뒤에서 조용히 조종하고 있는 단체이며 정치, 경제, 군사의 각종 법안과 정책은 전부 이들에 의해 수립되며 대통령선거의 결과조차도 사실은 애국자들에 의해 결정되는 것이라 한다.

정체가 극비이기 때문에 이들의 정체에 대해 알고 있는 사람들은 특정 나노머신을 주입당하여 '애국자들'이라는 말을 입에 담으려하면 혀가 강제로 꼬여 '라리루레로'라는 발음이 된다. 이는 스네이크 이터 때의 아담네이키드 스네이크간의 접선 암호였다. "애국자는 누구인가?", "라리루레로."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 이 단어는 메탈기어 솔리드 시리즈의 가장 커다란 스포일러이며, 본 항목에선 이들의 정체를 연대기와 통털어 설명하고 있으므로 플레이 의사가 있다면 당장 뒤로가기를 추천합니다.

1.1. 창설

스네이크 이터 작전 이후이자 더 보스의 사후, 더 보스를 말살하고 빅 보스의 칭호를 받은 네이키드 스네이크는 그녀의 죽음에 대한 결정적인 단서와 진실을 EVA에게 전해받고, 조국이었을 미국에게 절대적인 불신을 갖게 된다. 그리고 더 보스의 유지를 잇고자 한 제로 소령과 뜻을 함께하여 스네이크 이터 작전의 관계자였던 빅 보스, 제로 소령, 오셀롯, EVA, 패러메딕, 시긴트는 진정한 애국자인 더 보스를 따른다는 의미로 '애국자들(The Patriots)'이라는 조직을 창설한다. 창설 후 오셀롯은 미국의 현자와 CIA에게서 현자의 유산을 전부 가로채어 애국자들의 활동자금으로 유용하였고, 이를 분산투자 및 여러 방식으로 굴려 돈이 마르지 않을 정도의 자금력과 이를 바탕으로한 막강한 기술력을 갖게 된다.

1.2. 분립

그러나 머지 않아 더 보스의 유지에 대한 해석이 각각 다른 제로와 빅 보스가 서로 대립하게 되자, 오셀롯과 EVA는 빅 보스에게, 패러메딕과 시긴트는 제로를 따라 서로 빅 보스파와 제로 파로 갈라지고 만다.

조국을 불신한 빅 보스는 국경없는 군대를 창설하여 '진정으로 군인이라는 존재가 존중받을 수 있는 세상'을 위하는 방향으로 나갔다. 빅 보스에게 붙은 오셀롯EVA일련의 사건들 속에서 암약하여 빅 보스를 지원하였다. 국경없는 군대는 지휘관인 빅 보스카즈히라 밀러의 아래에서 라몬 가르베즈 메나에게 받았던 마더 베이스를 토대로 성장해가며, 전 세계를 위협하는 CIPHER와 CIPHER의 최고 지휘관이자 자신의 동지였을 제로와 대립한다.

동지를 불신한 제로는 빅 보스도 모르게 사설 비정부 정보 기관인 CIPHER를 설립하여 암암리에 빅 보스를 제거하려는 계획을 꾸미면서 여기저기서 자신의 야망에 필요한 밑작업을 착실하게 준비하고 있었다. 제로에게 붙은 패러메딕분립 전에 이루어진 계획 이외에도 본래 빅 보스의 적이었던 최강의 전사를 이용해 먼 나중에 사이보그 닌자로 개조하는 성과를 올렸다. 시긴트MD 시스템을 무력화시키는 핵병기 개발에 직접적인 지휘와 더불어 막대한 전산망으로 세계를 정복하기 위한 계책에 이용된다.

1.3. 변질

빅 보스국경없는 군대를 창설, 피스 워커 계획을 저지하여 세계를 다시 한 번 구했음에도 세계는 그의 존재를 부정하고 내버리고 말았다. 빅 보스에게 끝없이 밀려오던 배신과 참극 끝에 결국 빅 보스는 더 보스의 뜻을 그대로 잇지 못하고 타락하여 자신이 지금까지 목표로 해왔던 뜻마저 왜곡 해석하게 되었고, 마침내 지금까지 존재하던 '국경과 국가'라는 존재 자체를 부정한다극단적인 선택을 하기로 결심한다.

산히에로니모 제도 반란 사건에서 만났던 FOX 부대의 지휘관이 세우려던 국가, '아미즈 헤븐'의 이상론 바깥에 존재하는 천국, 군인을 위한 국가인 '아우터 헤븐'을 설립하고 봉기를 일으켜 사실상 자기 자신이 전 세계를 위협하는 테러리스트가 되고 만다.

하지만 빅 보스가 솔리드 스네이크에게 제거당하자 이를 틈 타 제로가 애국자들을 장악한다. 이 당시 제로는 둘도 없는 동지였던 빅 보스와의 의견 충돌을 겪은 후 인간불신이 생겼기에 인간은 믿을 수 없다고 판단하여, 인공지능 존 도를 만들어 애국자들의 시스템을 맡기게 된다.

애국자들의 관리가 AI에게 넘어가고 난 후, 남아있던 애국자들의 구성원은 모종의 이유로 목숨을 잃거나 떠나가고 제로 소령식물인간이 되어버려 완전히 인간의 손에서 벗어난 애국자들의 시스템은 완전히 JD에 의해 장악되고 만다. 폭주한 JD의 인공지능은 세계를 디지털 혁명과 전쟁 경제로 이끔과 동시에 그 전쟁경제를 자신의 뜻대로 제어할 수 있는 비책을 이용하여 애국자들은 더 보스와 제로 소령의 뜻과는 점점 벗어나는 방향으로 세계를 지배한다.

1.4. 최후

그러나 빅 마마, 리퀴드 오셀롯의 뜻대로 Guns Of the Patriots 선언에 속은 AI 애국자들은 리퀴드 오셀롯을 따르며 방심하였고, 나오미 헌터서니 글루코비치의 킬러 바이러스로 JD를 잃어 애국자들의 관리 시스템이 망가지고 세계에 뻗쳐있던 제어 시스템들이 모조리 풀려 활동을 정지한다.

그리고 잔존 구성원이었던 빅 마마, 리볼버 오셀롯은 작전 중 사망, 솔리드 스네이크와 재회한 빅 보스는 자신의 손으로 식물인간 상태인 제로 소령의 산소호흡기를 뗀 후 FOXDIE에 의해 숨진다. 이렇게 모든 구성원이 사망하고 관리 AI까지 파괴된 애국자들은 소멸하여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진다.#메탈기어 솔리드 4 엔딩 대사

2. 구성원


메탈기어 솔리드 피스 워커에서도 3명의 멤버들이 추가로 확인되었으며, 물론 셋 모두 제로파. 그리고 빅 보스는 피스 워커 사건으로 애국자들 산하의 비정부 정보 기관인 "CIPHER" 의 존재를 알아 챈다. 이름의 CIPHER는 물론 0, 즉 제로 소령을 의미.

----
  • [1] 실제 멤버는 아니고 사실 파스 오르테가 안드라데에게 이용당한 것이다. 자기는 파스를 이용하고 있다고 생각했겠지만…
  • [2] CIPHER 소속의 공작원
  • [3] 파스와 같이 CIPHER와 연계되어 있으나 실제 멤버는 아니고 그저 비즈니스 파트너로만 활동한다.
  • [4] 사실 이쪽은 제로와 빅 보스 양쪽 모두에게 원한을 가지고 뒤통수 후려칠 기회를 엿보면서 제로에게 붙은 척 하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