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irected from page "어둠차원의 해방"

E,AHRSS

암흑차원의 해방

last modified: 2015-03-22 05:45:38 Contributors

유희왕에 등장하는 카드.


한글판 명칭 암흑차원의 해방
일어판 명칭 闇次元(やみじげん)の解放(かいほう)
영어판 명칭 Escape from the Dark Dimension
지속 함정
게임에서 제외되어 있는 자신의 어둠 속성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자신 필드 위에 특수 소환한다. 이 카드가 필드 위에서 벗어났을 때, 그 몬스터를 파괴하고 게임에서 제외한다. 그 몬스터가 파괴되었을 때, 이 카드를 파괴한다.

일본명은 어둠차원의 해방.

어둠의 유혹과의 연계는 매우 훌륭하여, 어둠의 유혹으로 몬스터를 제외시킨 후에 암흑차원의 해방으로 다시 끌고 오는 콤보가 가능하다.

또한 다크 암드 드래곤, 다크 네프티스, 팬텀 오브 카오스등으로 제외시킨 몬스터들을 다시 끌고 올 수도 있고, 제외당한 네크로 페이스를 데려와서 암흑차원의 해방을 바운스나 파괴해 또 효과를 우려먹는 흉악한 전법도 있다.

암흑계에선 문 코스트로 제외된 암흑계 몬스터들을 이 카드로 다시 데려와서 암흑계의 용신 그라파를 소환하는 전법도 있다.

또한 기믹 퍼핏 덱은 네크로 돌의 효과로 제외된 몬스터[1]를 이걸로 데려와서 바로 8랭크 엑시즈 소환으로 넘어갈 수 있다.

한때 DDR과 함께 제외된 혼돈의 흑마술사를 다시 데려오는데 중히 쓰여서 혼돈의 흑마술사가 악명을 떨치는데 일조하기도 했다.

비슷한 효과를 가진 카드로 기적의 광림, 화석암의 해방이 존재하며 대상은 각각 천사족, 암석족.
----
  • [1] 어둠 속성 몬스터 한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