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irected from page "ASKY"

E,AHRSS

안 생겨요

last modified: 2015-07-05 09:54:08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1.1. 다양한 배리에이션
1.2. 같이 보기
2. 개그 콘서트의 전 코너

1. 개요

영어로는 forever alone이라 한다카더라[1][2]

오늘의유머 고민 게시판에서 "어떻게 하면 여자친구가 생길지" 고민하던 한 고등학생의 글에 달린 답글들을 캡처한 이미지가 인터넷에 떠돌면서 유행하기 시작했다. 고등학생의 이런 물음에 한 답변자가 구체적인 방법들을 희망적으로 나열하다가 "~하면 생길거 같죠? 안생겨요"라고 끝맺는 방식이 너무나 희망고문 같았던지라, 감명을 받은 다른 사람들이 마찬가지 패턴으로 덧글을 단 것이 시작으로 알려져 있다(원문). 저 오유 고딩이 2014년 9월달 마지막으로 남긴 댓글에 의하면 제대한 후 졸업반까지가고 취준생에서 해외어학연수까지가는데 여전히 안 생기는 듯 참고로 2007년 12월달에 올린글이다.안생긴다니까...안생겨요

이후 이 짤방은 이미 인터넷상의 주요 커뮤니티를 돌고 돌아 더 이상 생명력을 가지지 못하는 짤방이 되었지만, "안 생겨요"라는 말 자체는 그 묘한 어감과 함께 현재도 지속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궁금하면 직접 이 비슷한 질문을 아무 커뮤니티에나 올려 보자

로마자로 표기한 후 이니셜을 따서 ASKY라고 쓰기도 한다. 바리에이션으로 GRD ASKY(GRanD GeRDae 그래도 안 생겨요)라고 하기도 한다. 하지만 커플은 까도 부부는 까지 않는 사이트 특성상 ASKY가 부부에게 적용될땐 애생겨요로 진화한다. 특히 신혼부부일때.

유희열이 자신의 라디오 프로그램에서 애꿎은 솔로 청취자들의 가슴에 비수를 꽂음으로써 대중에 알려졌다. 당시 배경음악으로 깔린 작품은 G선상의 아리아. 참고[3]

급기야 2010년 3월 모 제약의 옥수수 부산물을 이용한 음료 광고에 등장했다. 모델은 황정음. 근데 여기서는 결국 생기잖아? 안 될 거야 아마... 힘내세요. 생길 거에요. 희망고문인가?


같은 맥락으로 정글고 이사장의 "천재? 물론 있죠. 하지만 넌 아니에요"가 있다.



이를 주제로 한 개그 콘서트의 코너도 있었다. 바로 밑의 2번 항목.

2. 개그 콘서트의 전 코너


Example.jpg
[JPG image (Unknown)]

왜 안생기는지 알것 같다?
안 생겨요
참여 프로그램 개그 콘서트
시작 2013년 9월 15일
종료 2014년 5월 25일
출연진 송영길, 유민상
유행어 안 생겨요[5]
본 항목은 안생겨요로도 검색해서 들어올 수 있습니다.


너와 나, 우리 모두의 이야기 개그가 아니라 삶이다.[6]

2013년 9월 15일부터 2014년 5월 25일까지 방영 된 개그 콘서트의 전 코너. 당연히 제목은 1과 같은 뜻으로 사용되었다. 출연진은 송영길, 유민상이다. '솔로의 아픔'을 표현한 코너로, 송영길의 기다려 늑대 이후 7개월 만에 복귀코너이기도 하다. 유민상은 평소에도 솔로대첩에서 무료MC를 봐 줄 만큼 모태솔로를 어필하긴 하지만 2012년 5월 26일 방송한 기막힌 외출에서 유상무의 폭로로 헤어진 여자친구에게 영상편지까지 찍고 기사까지 뜬 걸 보면 개그용 기믹일 뿐이다. 게다가 송영길의 경우에는 첫 방영 기준으로 최근까지 진지하게 교제하던 여친이 있었다가 결별하였다. # 한동안 결별 이후 일이 없었다가 유민상이 구제해 준 것이라고 한다. 결국 이들은 생겼었던 사람들...?

코너의 내용은 주로 인터넷에서 떠돌던 내용[7]을 짜깁기한 것에 불과하지만 공감이 되어서 재밌다는 반응이 대부분. 그리고 솔로의 입장에서는 그야말로 웃픈 개그. 하지만 식상했다는 반응이 이어지자, 인터넷 유머를 제거하고 평범한 대화들로 코너를 구성하면서 자학의 농도를 높임으로써 다시 호응을 얻고 있다.

코너가 시작할 때와 중간중간 안습한 상황이 나올 때 나오는 BGM은 올드보이의 OST로 유명한 Cries of Whispers. 뒤로 갈수록 두 남자들의 울음 소리가 점점 더 처절해져가는 것도 웃음 포인트... 였는데, 갈수록 웃음섞인 밀도가 높아지다가 웃는 건지 우는 건지 구분이 안 가게 되더니 그냥 거의 웃는 얼굴이 되어버렸다.(...) 듣고 함께 슬픔을 나누자... 듣기

그리고 하필이면 이 코너가 방영 중일 때 후배 양상국의 핑크빛 소식이 터져 유민상의 심기를 불편하게 만들었고 이에 양상국을 혼냈다(...)#

2013년 12월 24일노리고 섭외한거지, 이건?에는 유희열의 스케치북 연말특집 "오빠 한 번 믿어봐"에서 특별 공연을 했다. 그런데 이 날 방청객이 전부 남자 솔로였던지라 개그콘서트라면 폭소가 나왔을 타이밍임에도 공감의 한숨소리가 촬영장을 가득 채웠다. 심지어 콩트가 진행되면 될수록 점점 커져가는 방청객의 한숨이 압권. 이에 대해 유민상은 "이렇게 크리스마스 이브에 일을 주셔서 내일 개그콘서트까지 합해 이틀 동안 아무 생각없이 일을 할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하다"며, "내가 나오는데 사람들이 박수를 치는게 내가 꼭 교주가 된 듯한 느낌"이라는 소감을 남겼다.

2013년 12월 29일 놈놈놈에서는 송필근의 친구 3인방이 남자친구를 갖고 싶다는 한 여성 방청객의 소원을 들어주기 위해 유민상 또는 송영길 중에서 한 명을 선택하라고 했는데, 그 방청객은 유민상을 선택했다!!! 혹시 돈과 두뇌때문에? 하긴 1대100에서 5,000만원을 타긴 했지 그리고 송영길은...#

2014년 1월 19일 방송분에는 시작할때 송영길과 유민상이 동물 모자와 장갑을 끼고 출연하였는데 노래도 의상에 걸맞게 나왔다 이렇게한 의도는 유민상이 이 코너(안생겨요) 시작할때 시청자들은 이 코너가 나올때 다른 코너를 본다고 해서 어떻게든 주의(?)를 끌어볼려고 했던것이라고 말했다. 이 날 이 코너가 시작할때 다른 코너가 시작한줄 알있다. 노래하고 안생겨요 검은색 바탕의 글자하고 안맞는다...

가끔 후배들이 나와 둘의 속을 더욱 긁어주기도 했다. 특히 여성 개그맨 후배들은 어떻게 해서든 유민상과 엮이지 않으려 필사적이어서 유민상을 씁쓸하게 한다.[8] 이 와중에 송영길은 후배들의 행동동기를 일일이 설명하며 유민상의 열폭을 돕는다.[9]

2014년 3월 23일 무섭지 아니한가에서 긴 머리 퇴마사를 맡고 있었던 서남용이 출연했다. 송영길이 유민상과 머리 긴 사람과 함께 앉아 있는 사진을 보며 형 나 몰래 여자 만난 거냐면서 화를 냈지만, 기어이 머리 긴 서남용이 출연하면서...덤으로 서남용도 여친 생기면 머리 자르려고 했는데 자를 일이 안 생긴다면서 한숨을 쉬었다(...).

2014년 5월 25일 또다시 송필근이 출연했다. 연애 상담을 하려 유민상을 찾아왔길래 유민상은 반신반의했는데, 알고 보니 상담을 해주러 찾아온 것이었다. 이 날 방영분은 청해진해운 세월호 침몰 사고 이전 녹화된 마지막 분량이었으며, 6주간의 결방 기간 이후 코너를 이어가지 않은 채로 그대로 종영되었다.[10] 자기들 여자친구 생겨야 이 코너 종영되니 달인도 거뜬히 이길 개그 콘서트 최장수 코너 탄생이라 큰 소리 땅땅 치더니 1년을 채 못 넘겼다.

그리고 변절자 출연자인 송영길이 6월 8일 일반인 여자친구와 결혼한다는 소식이 들려 왔다. 시기적으로도 참 적절한 결방이라고 밖엔...

결국 둘 다 여자 대신 먹을 걸로 관심을 돌렸으며, 후에 유민상을 위한 코너가 생겼다.
----
  • [1] 진짜 그렇다는 게 아니고, 저 이름으로 불리는 비슷한 맥락의 밈이 있다. Rage Guy 참조.
  • [2] 그리고 모 게임에서 캐릭터 중심으로 멀리에서 날아다니는 파리이기도 하다.
  • [3] 그러나 장기하의 대단한 라디오 2013년 6월 27일 방송에서 청취자의 부탁으로 저주(?)를 풀었다.다같이 외쳐봅시다 우리는 행복하다!
  • [4] 표지마저도 ASKY
  • [5] 인터넷 유머 짜깁기라 안 생기나 했더니, 유민상이 자학하면서 마지막에 "안 생겨요"라고 하는 말이 코너의 유행어가 되었다.
  • [6] 그도 그럴것이2013년 12월 1일자 방송에서 송영길이 '인터넷에서 그러는데 우리 코너가 재미가 없다더라.'라고 하니까 유민상이 화를 냈는데, 그 이유가 이게 개그야?''' 이건 개그가 아니라 내 삶이야!'라고... 사실 개그가 맞는데 진짜로 안 생긴댄다.(...)
  • [7] 예를 들면, 사람들 상상 속에만 존재하는 3대 동물이 용, 유니콘, 여자친구라고 하는 오래된 유머들.
  • [8] 예를 들어 여자 후배가 택시비가 모자르다고 돈을 유민상에게 빌리자 유민상은 굳이 안 갚아도 되고 이따가 밥 한 번 먹자고 했는데 여자 후배는 무조건 갚는다며 큰 일이라도 난 듯 겁에 질려서(...) 다른 친구에게 돈을 빌리러 간다. 돌려막기? 그리고 몇 분 후 바로 갚았다(...).
  • [9] 송영길-"형, 내가 보기에는 형이랑 같이 밥 먹는거 싫어하는 것 같아." 유민상-"알고 있으니까(...) 제발 설명 좀 하지마!" 송영길이 조금 즐기는 것 같다.
  • [10] 이 날 이렇게 종영된 또다른 코너는 뿜 엔터테인먼트, 황해, 편하게 있어, 어른들을 위한 동화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