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아쿠아제트

last modified: 2015-02-26 02:27:43 Contributors

Contents

1. 포켓몬스터기술
2. 유희왕의 마법카드


1. 포켓몬스터기술

기술 이름타입분류위력명중PP
한국어일본어영어물리4010020
아쿠아제트アクアジェットAqua Jet
기술 효과특수 분류부가 효과확률
상대방보다 먼저 공격한다. (우선도 +1)선공기 - -

4세대에서 추가된 선공기 중 하나. 이 주력인 유저들이 가장 증오하는 기술이기도 하다.
한편 위력 40짜리 선공기 중 유일하게 PP가 20으로 10이 적다.

브이젤과 플로젤을 상징하는(동시에 밥줄 중 하나인) 기술이지만 다른 물 타입 포켓몬도 배울 수 있다. 공격을 살릴 수 있는 포켓몬으로는 마릴리, 거북왕, 물리형 엠페르트, 장크로다일, 투구푸스, 플로젤, 침바루, 샤크니아 등이 유명. 이 중 마릴리는 그 특성과 맞물려(공격 실 수치 2배) 물 타입을 약점으로 갖고 있는 웬만한 포켓몬들은 아쿠아제트 한방으로 쓸어버릴 수 있다. 5세대에 새로 등장한 포켓몬 중 하나인 배쓰나이도 적응력 특성을 이용, 물 타입에 1배인 적들에게 위력 80, 물 타입에 2배의 데미지를 입는 포켓몬들에게는 위력 160의 강력한 선공기를 구사하는 것이 가능하다. 늑골라 같은 경우 껍질깨기 한번 사용시 번치코를 확정 1타로 보낼 수 있다.

망나뇽이 배울 수 있는데 망나뇽 입장에서는 눈여아에게 요격당하지 않을 비장의 한 수긴 한데 눈여아 외에는 이걸 써야할 이유가 있는 포켓몬이 거의 없다. 그래도 눈여아가 신속을 틀어막고 냉동빔이나 냉동펀치를 날릴 수 있는 유일한 얼음타입이라는 매우 극단적인 카운터라서 아예 투입을 안하는 건 아니다. 그 비율이 낮다 뿐.

특수형이라도 HP가 얼마 없는 상대를 확인사살하는 용도로 갖고 있는 경우가 많다.
샤크니아도 아니고 그냥 상어가 땅위에서 사용할 수 있다(..)

6세대에서는 아말도의 유전기에 추가되었다.이러다 아말도가 다음 버전이나 다음 세대에서 바위/물이나 물/벌레로 메가진화하는 거 아냐?

2. 유희왕의 마법카드

Aqua_Jet.jpg
[JPG image (Unknown)]


한글판 명칭아쿠아 제트
일어판 명칭アクア・ジェット
영어판 명칭Aqua Jet
일반 마법
자신 필드 위에 앞면 표시로 존재하는 어류족 / 해룡족 / 물족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발동한다. 선택한 몬스터의 공격력은 1000 포인트 올린다.

제너레이션 포스에서 발매된 카드. 스타터덱 2011에 나온 파천황의 폭풍과 비슷하지만 종족이 한정되어 있고 공격력만 올리는 대신 엔드 페이즈가 지나도 효과가 유지된다.

공격력 1000이면 데몬의 도끼로도 올릴 수 있는 수치이기는 하지만 장착 마법이기 때문에 파괴될 우려가 있는 데몬의 도끼의 약점을 보충해 줄 수 있기 때문에 파천황의 폭풍과는 달리 완전한 하위호환 신세는 면할 것으로 보인다.

원작에서는 카미시로 료가가 사용해서 빅 죠스의 공격력을 1000 포인트 올렸다. 여기서는 효과 대상이 종족이 아닌 물 속성이며, 엔드 페이즈시 올라간 공격력이 원래대로 돌아오는 모양이다.

료가가 이 카드를 발동했을 때, 샤크의 쫄다구들이 "나왔다! 샤크 씨의 매직 콤보야!"라는 명대사를 날렸다. 콤보라고 말해서서 여러 장 발동한 것 처럼 보이지만, 1장 발동한거다.

애니 초반에 잠깐 사용하고 잊혀지나 했으나 극후반이 되서 재등장. 벡터와의 듀얼에서 뎁스 가드너에게 사용하려하나 CNo.5 망롱룡 카오스 키마이라 드래곤의 효과로 제외된터라 그 듀얼중 사용을 할 수 없게 된다. 이후 돈 사우전드와의 듀얼에서는 봄 샤크와의 매직콤보 연계로 원턴 킬을 노리나 누메론 네트워크에 의해 가로막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