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아콘테시멘투 충격군

last modified: 2015-03-20 09:49:54 Contributors


판오세아니아의 섹토리얼 아미
기사단(인피니티) - 아콘테시멘투 충격군 - 네오테라 중앙군
기사단 - 아콘테시멘투 충격군 - 네오테라 중앙군

The Shock Army Of Acontecimento. 미니어처 게임 인피니티진영 판오세아니아 소속 아콘테시멘투 행성 지방군. 남미와 동남아 컨셉으로 정글전투 및 기동화력전이 중심이 되는 지방군이다.

Contents

1. 배경 스토리
2. 성능
3. 병종
3.1. 특수부대
3.2. 기계화 부대
3.3. 엘리트
3.4. 베테랑
3.5. 전열 보병
3.6. 지원
3.7. 독립 캐릭터

1. 배경 스토리

아콘테시멘투 충격군은 활기찬 산업행성 아콘테시멘투의 모습을 반영한 전사들이다. 아콘테시멘투의 장병들은 땀과 노력, 전투와 깊숙한 정글 속에서 활동함으로써 전술적 우위를 따내는 데에 익숙해져 있다.

아콘테시멘투 충격군은 강력한 강습 부대로, 적들과 지근거리에서 교전할 정도로 극히 위험한 임무들을 수행한다. 이들은 위험할 정도로 역동적이고 공격적인 전술을 펼치는 것으로 유명하며, 주된 전술은 끊임없이 압도적인 양의 화력을 퍼부음으로써 적의 전멸을 확인하고 목표를 유유히 점거하는 것이다.

아콘테시멘투 충격군은 판오세아니아 최고의 부대 중 하나다. 이들은 정글전과 생존술의 대가들로써 신식민 전쟁의 아콘테시멘투와 파라디소 전역에서 실로 뛰어난 전과를 거두었다. 아콘테시멘투 충격군은 그 공로를 인정받아 정글전 이외에도 인류계 전역의 전투작전에 투입되고 있다.


2. 성능

아콘테시멘투 충격군, 이하 ASA는 정글 행성의 충격군이란 컨셉으로, 크게 레굴라나가처럼 지뢰를 통해 적의 움직임을 방해하는 게릴라 모델들과 드라강과르다 데 아쌀토처럼 액티브 턴에 강력한 화력을 퍼부을 수 있는 모델로 나뉘어진다.

허나 아콘테시멘투 충격군은 인피니티 지방군 중 가장 손을 많이 타는 아미로 명성이 높은데, 게릴라 부대와 돌격 부대의 조화라는 컨셉대로, 돌격대와 저지대가 각각 역할분담이 너무나 명확하기 때문이다. 과르다 데 아쌀토와 드라가오는 액티브턴에는 정말로 강력한 모델이지만, 리액티브 턴에는 그 화력이 급감한다. 어떻게든 액티브턴에 이들 주요 공격수로 적을 압도하지 않는 이상, 리액티브 턴에 돌아올 적의 공세를 막기는 어려울 수밖에 없는 셈. 더군다나, 인피니티는 오더 시스템 때문에 자칫하면 단 1턴만에 영혼까지 털릴 가능성이 있는 게임이다. 나가, 레굴라 지뢰매설병 덕에 어찌어찌 방어전을 펼 수는 있지만 이 역시 많은 기교가 필요함은 사실이다.

이런 상황에서 ASA 섹토리얼의 방어전에서 중요한 역할을 맡는 것이 바로 바그마리. 바닐라에서는 니세 때문에 치이는 2등 모델 취급 당하지만 ASA에서는 링크드 팀의 존재 때문에 상황이 변한다. 바그마리가 4인이 묶여있으면 식스센스 레벨 2가 적용되어 카모모델의 급습에도 대응할 수 있으며, 스테판 라오가 함께 껴있으면 BS 15로 총을 갈기는 무시무시한 모델이 된다. 결국 이런 역할분담이 극단적인 모델들을 조화하고 승기를 잡는 것이 ASA 플레이의 핵심인 셈.

3. 병종

3.1. 특수부대

3.2. 기계화 부대

  • 드라강 아콘테시멘투 용기병단 1기
  • 틱발랑 아콘테시멘투 기계화 엽기병단 2기

3.3. 엘리트

3.5. 전열 보병

3.6. 지원

3.7. 독립 캐릭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