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아치볼드

last modified: 2014-10-08 13:23:44 Contributors

Contents

1. Archibald
2. 가상 매체
2.1. Fate/Zero에 등장하는 가문
2.2. 와일드 암즈 더 포스 데토네이터의 등장인물

1. Archibald

스코틀랜드계 남자 이름으로 어원은 고대 게르만어로 '진실함'을 뜻하는 ercan과 '용감함'을 뜻하는 bald가 합쳐진 이름이다. 애칭으로는 '아치(Archie)'가 있다.

별로 상관은 없지만, 2012년 10월 해외토픽에서 바퀴벌레를 날로 먹는 대회에 참가한 아치볼드 씨가 우승을 했지만 곧바로 상태이상에 빠져 병원에 옮겨졌으나 숨졌다는 소식이 떴다. 다윈상. 그리고 사인에 대한 후속 기사에 따르면 세균에 의한 급성 쇼크 뭐 그런 건 아니고 질식해서 숨진 것이라고 한다. 바퀴를 씹어먹으면 매우 Fucking하므로 그냥 삼키는데 이 바퀴놈이 바둥바둥대다 기도로 쏙 넘어가서 그만...

2.1. Fate/Zero에 등장하는 가문

9대 당주
케이네스 엘멜로이 아치볼트
10대 당주
라이네스 엘멜로이 아치졸데[1]

300여년을 이어내려온 명문 마술사 가문으로 마술협회시계탑에서도 상당한 비중을 가진 명문가. 시계탑의 정점에 군림하고 있는 열두 가문(로드) 중 하나이다. 가문에 속한 학파로 '엘멜로이' 학파가 있다.

4차 성배전쟁에 9대 당주 케이네스 엘멜로이 아치볼트가 참가했다 사망한 이후, 아치볼드 가문과 엘멜로이 학파 모두 세력이 약화되어 몰락의 위기에 봉착했지만 케이네스의 제자 중 한 명이 온 힘을 다해 도와준 덕분에 가문과 학파 모두 다시 세력을 회복하고 부흥을 이루었다. 자세한 내용은 로드 엘멜로이 2세 참조.

2.2. 와일드 암즈 더 포스 데토네이터의 등장인물

의회기사단 소속의 병사으로 토니의 보좌관. 상관인 토니와는 달리 제대로 된 인격자로 시엘 마을을 습격하는 것을 반대하기도 했다.

시엘 마을에서 후퇴한 뒤 토니에게 개선안을 진언했지만 토니는 그것을 받아들이지 않고 오히려 책임을 전부 아치볼트에게 떠넘겨버려 부하들이 앙리 사범을 비롯한 시엘 셸터의 사람들의 힘을 빌려 그를 구출하고 함께 도망치고 함께 프론티어 하림이라는 새로운 마을을 개척하며 살고 있었다.
----
  • [1] 케이네스가 건재했을 당시는 어려서 아치볼트의 말석에 있었던 소녀로, Chatacter Material부터 언급되었지만 이름은 Fate/Apocrypha에서 밝혀졌다. 겉모습 기준 약 15세. 다만 이쪽은 3차 성배전쟁에서 후유키의 성배전쟁이 끝난 평행우주니까 본편의 당주는 다를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