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아이에프

last modified: 2015-04-13 16:42:33 Contributors

  • 본 항목은 초차원게임 넵튠 시리즈의 캐릭터인 아이에프에 관한 설명입니다. 영문 의미라거나 나머지는 IF 항목을 참조해주세요.

IF_Baby.jpg
[JPG image (Unknown)]
IF_Kid.png
[PNG image (Unknown)]
IF_Adult.png
[PNG image (Unknown)]
영아기 유아기 성년기

프로필
초차원게임 넵튠 초차원게임 넵튠 MK2
이름 아이에프
직업 정보원 플라네튠 첩보원
성별 여자
소속 플라네튠
성격 쿨데레 & 성실
취미 (공식 프로필 미기재)
신장 150cm
체중 39kg
쓰리사이즈 74/55/77
바스트 A컵
성우 우에다 카나
케이트 히긴스


1. 소개

초차원게임 넵튠에 등장하는 아이디어 팩토리의 의인화 캐릭터이며, 담당 성우는 우에다 카나(원어판)/케이트 히긴스(북미판)



게임업계 총선거에서는 놀랍게도 2위를 차지했다. 제작사도 의외였는지 홈페이지에서 아이에프가 예상외라는 말을 한다.

2. 시리즈 별 모습

2.1. 본편

2.1.1. 초차원게임 넵튠

IF_Adult.png
[PNG image (Unknown)]

아이쨩이라고 부르지 마. 친하지도 않으면서.
나 참, 언제나 신경쓰게 만든다니까……. 자자, 이제 적당히 좀 해!
게임업계에 부는 한 줄기 바람...이라고 해둘까.
길드 '게임'에 소속된 소녀. 길드의 의뢰에 의해 던전을 탐색하던 도중, 열쇠의 파편을 찾으러 온 넵튠 일행과 만나고 후에 동행하게 된다.

성실하고 정의감이 강해서 어리버리한 파티 안에서 유일하게 태클을 거는 캐릭터. 다만 이 시기부터 중2병 기질이 보이기 시작했다(...).달리는 모습도 간지난다

던전 액션은 트레저 서치. 던전 안에 숨겨진 보물 상자가 있을 경우에는 그 보물 상자가 있는 곳을 따라 빛줄기가 나타난다. 숨겨져 있는 위치에서 사용했을 시엔 상자가 나타난다.
리버스 기준으로, 후위에 뒀을 때의 보조 능력이 전위의 경험치 흭득량을 늘리는 것이기 때문에, 파티원들 간의 레벨 차이를 조정하는데에 매우 유용하다.

사용 무기는 雙카타르, 혹은 클로.

초기작 당시 설정은 그린 하트를 신앙하고 있으며 작중에서도 엮이게 된다.

작중에서 넵튠을 괴롭히거나(?) 할 때 "아이짱 너무해~ 악마! 귀신! 명계 주민!"이란 소리를 두 번이나 들었는데, 여기서 명계 주민이란 바로 아이디어 팩토리 게임팬들을 일컫는 은어다(...).

여담으로 초차차원게임 넵튠 Re;Birth1에서는 빈유동맹(?)이던 넵튠과 아이에프가 깨지는데 이유는 넵튠이 퍼플 하트로 변신한 이후 "미안 아이쨩 이것도 내 모습이야"라고 한 덕분에 배신자라고 절규한다. 이후에도 쭉 자신의 작은 가슴에 상당히 스트레스를 받는 것이 나온다. 다행히 벨을 신봉한다는 컨셉은 이어져서 벨의 말에 금방 기분을 푼다.

2.1.2. 초차원게임 넵튠 MK2

플래니튠의 첩보부원. 교주인 이스투아르 직속 부하이며, 여기선 그녀를 '이스투아르 님'이라고 부른다. 하지만 그 교주가 섬기는 여신인 넵튠과 네프기어한테는 말을 놓는다(...).어떤 의미에선 후술할 프루루트 님의 전조
평소에는 첩보부원답게 극비 정보를 입수하거나 허위 정보를 유포하기도 한다.

성실하고 책임감이 강하며, 개판 5분 전인 파티 안에서는 그나마 정상인이라서 언제나 태클을 거는 역할.

소꿉친구인 컴파를 너무 좋아해서 어떤 이벤트에서는 컴파를 신부로 삼고싶다고 한 동료들에게 거센 반발을 하기도 한다.
겉보기엔 상당히 어른스럽게 보이지만, 휴대폰을 지나치게 좋아하고 의존해서 혹시라도 휴대폰을 잃어버리면 바로 유아로 퇴행해버린다. 망상이 스킬로 구현화될 정도로 심각한 중2병.
취미는 탑 쌓기로써, 넵튠 자매하고는 소문의 탑이 1만 층이라는 소릴 듣고 도전하러 찾아갔을 때에 만났다.

게임 내 성능은 그럭저럭, 행동속도와 사기적인 회피율이 특징이다.

여담으로 일부 첩보부원의 이름과 허리에 차고 있는 9개의 휴대폰은 아이디어 팩토리의 브랜드와 게임 시리즈에서 유래되었다.

2.1.3. 신차원게임 넵튠 V

IF_Baby.jpg
[JPG image (Unknown)]
IF_Kid.png
[PNG image (Unknown)]
IF_Adult.png
[PNG image (Unknown)]
영아기 유아기 성년기

신차원계에서도 아이에프는 존재한다. 다만 컴파와 마찬가지로 아기때와 쇼타유년기, 성장후의 모습 이렇게 3단계로 등장.

4장에서는 아기때의 모습으로, 5장에서는 유년기때의 모습으로 등장. 성격은 아기 때부터 타고난 듯하다. 넵튠 말로는 작아도 건방지다고(...). 칠현인의 음모에 의해 마제콘에 의해서 컴파와 같이 납치되는데, 이 때 평생의 트라우마로 기억될 아이리스 하트의 마제콘 조교장면을 보게되고 이후 프루루트에게 존댓말을 쓰면서 거리를 두기 시작한다.[1] 충격이 얼마나 컸는지 변신 전의 느긋한 프루루트가 껴안는 것에도 벌벌 떨면서 비명을 지른다.

6장에서 피셰와 넵튠이 싸우며 분위기가 험악해졌을 때 프루루트가 말리다가 분노가 폭발해 변신해버린 바람에 또 멘탈이 박살나버린다.

7장에서는 성년기의 모습으로 등장. 전작처럼 플라네튠의 첩보부로 일하고 있다. 허나 프루루트가 화난 모습을 보거나 아이리스 하트때의 모습을 보면 제대로 멘탈붕괴. 블랑曰 의외로 멘탈이 약하다고[2]

성년이 되어서 잉여신들과는 반대로 바람직하게열심히 일을 하는 모습에 여신들이 아이에프의 어린시절을 이야기하면서 어릴 때는 초S푸루룽에 오줌을 지렸다고 장난을 쳤는데, 아무래도 정황상 실제로 프루루트가 변신한 걸 목격했을 때마다 지렸을 가능성도 높다(...). 아이에프 본인마저도 더 이상 항변을 못하고 절망했다.

8장에서는 진 엔딩or굿 엔딩 루트에 들어가면, 어린 시절 피셰와 함께 만들던 중2병 넘치는 설정 노트를 피셰의 기억을 되돌리기 위해 모두의 앞에서 큰 소리로 낭독하게 되는 굴욕을 당한다.(...)[3]

9장에서는 컴파에게 요리를 배워 가지를 사용한 요리를 모두에게 대접하는데, 넵튠이 가지를 매우 싫어해서 먹지 못하는 바람에 다투게 되어 사이가 틀어지게 된다. 그러나 다음날 마제콘에게 납치당하고, 마제콘의 가지밭에 끌려가 억지로 가지를 먹게 되는 바람에 트라우마가 생겨 아이에프 역시 가지를 매우 싫어하게 된다(...). 그리고 이 이벤트는 애니메이션에서 매우 야하고훌륭하게 재현되었다.(...)

전체적으로 붙잡힌 히로인 성향이 강해져서, 작중 세 번이나 납치를 당해 인질로 쓰인다.

2.1.4. 신차원게임 넵튠 V II


잠깐 네푸코, 무얼 돌아오자 마자 떠들고 있는거야. 걱정 하고 있었으니까 인사 정도는 하고 오라고

플라네튠의 첩보부 소속.
넵튠과 컴파와는 오랜 단짝.
남을 잘 돌봐주고, 몇 안되는 상식인이라 태클을 담당한다.
넵튠과 컴파의 바보짓 때문에 항상 골머리를 썩고있다.
스마트폰을 애용하고 있고, 가지고 있지 않을땐 불안해한다.

2.2. 미디어믹스 및 번외편

2.2.1. 초차원게임 넵튠 THE ANIMATION


1화에서는 플라네튠의 교회로 가는 길에 컴파와 만나서 같이 간다. 도중에 反 여신 전단지를 돌리는 키세이죠우 레이와도 만나게 된다. 애니판에서는 mk2의 설정을 따라서 이스투아르 님이라고 부른다. 그와 함께 애니메이션에도 중2병은 여전하다. 슬라이누를 때려잡다가 결국은 아이디어 팩토리의 간판 캐릭터인 히로의 필살기 대사인 '너희들의 영혼을 명계로 보내주마! 열화사령참!'이란 대사를 시전하고 슬라이누들을 작살냈다.

4,5화에서는 컴파와 여신들의 여동생들과 함께 네 여신들을 구하는데 힘썼다. 근데, 이때 권총을 무기로 쓰는데 그 권총이 데저트 이글이다...?! [4]

7화에서는 아이에프가 저녁식사를 만들어줬는데 고기와 함께 나온 것에 가지가 들어있는 탓에 넵튠이 싫어한다.[5] 저번의 복수를 하러 온 마제콘에게 인질로 잡히게 된다. 나무에 묶인 채로 가지농장 언덕에 납치되었는데 마제콘에게 아줌마라고 부르며 끝까지 겁먹지 않는 태도를 보였으나, 열받은 마제콘이 억지로 입에다 가지를 통째로 넣어서 먹이는 고문을 당하게 된다. 그러면서도 크게 흥분하여 마제콘을 보고 계속 아줌마라고 하며 끝까지 저항하지만 열받은 마제콘이 그때마다 가지를 억지로 먹이고 아이에프도 지지않고 마제콘에게 나쁜 아줌마라며 강력히 저항하는게 계속 반복된다. 이때 매우 야한 표정으로 그려진 것이 포인트

다행히 아이리스 하트를 포함한 세 여신에 의해 구해졌으나 본인은 한꺼번에 너무 많은 날 가지를 억지로 먹는 고문의 후유증 때문에 완전히 가지에 싫증나서 가지를 무서워하게 되었다. 오죽하면 넵튠보다도 더욱 가지를 싫어하게 됬을까.

2.2.2. 초여신신앙 느와르 격신블랙하트

DLC로 통해 나오는 '아이에프를 쓰러뜨려라' 미션 클리어뒤 동료로 합류.
등장할때 첩보부의 정보를 통해서 느와르의 악행을 알고 채포하려고 난입하지만, 오히려 비서관의 태클에 자기가 잘못 안걸 알자 좌절한다. 그럼에도 믿을수 없어도 진실을 밝히는 용의 입을 통해 진짜인지를 알아내려 하는데, 도리어 용이 봉인이 풀리는 바람에 느와르랑 함께 쓰러뜨리고, 오해가 풀리면서 합류한다.

리파이와 마찬가지로 기본 JMP가 2인 아군이다.

3. 캐릭터 송

----
  • [1] 얼마나 수위가 높았으면 아이리스 하트가 마제콘을 조교하는 장면 중간에 '잠시만 기다려 주십시오'라는 장면이 올라온다.
  • [2] 7장에서 와레츄전 이후 협회에 돌아와서는 방에 틀여박혀서 멘탈붕괴 상태로 중얼중얼거리고 있었다...
  • [3] 가이아의 힘을 오른손에 깃들인 일격은, 전 은하를 두동강내고 그 등에는 타천사의 날개와 대악마 바알제붑의 날개를 둘러 그 날개짓은...이하생략. 손발이 오그라진다.
  • [4] 가끔 한손으로 쏘는데, 무리가 약간 있지만 가능은 하다. 애초에 극중에선 대부분 두손으로 쏜다. 3화 후반에 바이크 타면서 한손으로 쏜다. 애초에 대물저격총도 서서 쏘는게 인간인데 그깟 데저트 이글 한손으로 못쏘랴 총은 인간이 쏘려고 만든 거다.
  • [5] 넵튠 입장에선 애니판이 다행이라고 할 수 있는게 V때는 온갖 음식에 가지를 다 넣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