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아이비

last modified: 2015-04-04 23:30:13 Contributors

Contents

1. Ivy
2. 대한민국가수
3. 과자
4. 국제 바칼로레아
5. 소울 칼리버의 등장인물
6. 블랙위자드의 등장인물
7. 대한민국 교복 브랜드 아이비클럽
7.1. 역대 아이비클럽 모델
8. 포이즌 아이비


1. Ivy

담쟁이덩굴을 뜻하는 단어. 미국의 명문대들을 일컫는 말인 '아이비 리그'는 학교 건물에 담쟁이덩굴이 무성하기 때문에 붙은 이름.

이 있는 Poison ivy도 있다. 다만 Ivy는 포도과고 Poison ivy는 옻나무과다.

3. 과자


태제과에서 제조 및 판매하는 과자로 크라운제과참 크래커와 유사한 담백한 크래커. 1996년 2월 14일 출시. 현재도 계속 생산중이다.

살짝 짭조름한 맛이 나는 것을 빼고는 별 맛이 안 나기 때문에 다른 소스에 찍어먹기에 좋다. 그냥 마요네즈에만 찍어먹어도 좋고, 액상형 가공 치즈와도 궁합이 잘 맞는다. 카나페로 만들어도 좋으며, 특히 해태제과와 동원이 합작하여 참치 샐러드와 아이비가 동봉된 '참치크래커'라는 제품을 출시한 적도 있다. 이에 대해서는 후술.

담백하다 못해 퍽퍽의 끝을 달릴듯한 겉모습과는 달리, 의외로 먹다보면 이에 잘 낀다. 치아교정 중인 위키니트들은 자제하도록 하자.

위의 가수와 이름이 같기 때문에 19금 농담의 주 소재로 쓰인다. 이 과자의 포장을 뜯는 동영상을 윗항목의 아이비 동영상이라고 속이는 사례가 있었다. 만든 사람은 장난으로 만들었을지도 모르지만 본인은 상처를 받았다고 강심장에서 말한적이 있다. 발정난 군인들의 농담으로도 자주 쓰인다. '아이비 먹고 싶은데' 이렇게. 단지 과자인데 말이다.

동원F&B와 해태제과의 합작으로, 아이비 크래커에 동원 참치샐러드 통조림을 묶어파는 참치크래커가 있다.

4. 국제 바칼로레아

고교청춘의 파괴자. 자세한 것은 IB 항목 참조.

5. 소울 칼리버의 등장인물

아이비 발렌타인 항목 참고.

6. 블랙위자드의 등장인물

아이비-로단테 항목 참고.

7. 대한민국 교복 브랜드 아이비클럽


2012년도 까지는 브랜드 모델이 김유정, EXO-K었으나 2013년 하반기로 들어서 EXO로 바뀌었다.

대한민국의 교복 브랜드. 다리가 길어 보이는 학생복라는 문구가 유명하다. 현재 국내 학생복시장 점유율 1위.

1996년 제일모직에서 런칭한 브랜드인데 이미 엘리트는 에리트 베이직이라는 법인명으로 독립하여 삼성 계열에서 분리된지 오래여서 서로 남남인 브랜드. 당시 사정을 잘 알지 못했던 일반인들에게 삼성이 두 교복 브랜드를 운영하는 것처럼 보였다.

런칭 당시 제일모직의 그 더러운 기술력으로 만든 하이엔드 급 복지(服紙)이를테면 방수원단이라든지, 방오원단이라든지를 써서 비싼 가격을 자랑했다. 한마디로 돈지랄 1990년대 중후반 춘추복 교복 한 벌이 15만원~20만원 했다면 아이비 클럽 교복 한 벌은 자그마치 30~40만원을 훌쩍 넘곤 했다. 이 때문에 교복 거품의 원흉으로 지목되기도 했다.

유독 SM엔터테인먼트소속 연예인들이 모델로 기용되었다.[1]

8. 포이즌 아이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