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AHRSS

아육대/2015년 설

last modified: 2015-03-11 23:16:36 Contributors

Contents

1. 제9회아이돌 스타 육상 농구 풋살 양궁 선수권 대회 (2015 설날)
1.1.
1.2. 결과
1.2.1. 양궁
1.2.2. 풋살
1.2.3. 높이뛰기
1.2.4. 육상종목



1. 제9회아이돌 스타 육상 농구 풋살 양궁 선수권 대회 (2015 설날)

2015년 2월 19일~20일 설에 방영. 소속사 별로 팀을 나눴다. 팀 알파벳은 소속사 이니셜로 결정. 예를 들면 SM엔터테인먼트 팀은 S팀, JYP엔터테인먼트는 J팀. 이니셜이 겹치면 뒤에 2를 붙힌다. 울림엔터테인먼트 팀은 W팀, WM엔터테인먼트 팀은 W2팀.

이번 대회에선 큰 부상 염려없이 다같이 즐길수있는 새 종목으로 농구를 택했으며, 2AM 정진운의 원맨쇼 20점 득점 활약으로 정진운 팀이 우승했다. 나머지 고정종목 육상, 높이뛰기, 릴레이 등은 그대로 유지했으며, 양궁은 여자 경기만 진행되었다. 그래서 유일하게 양궁만 잘한다는 B1A4는 팬들에게 MBC에 항의 전화를 넣으라고 시켰다

대회 종합우승은 큐브엔터테인먼트의 C팀이 가져갔다.

1.1.

팀원
A팀 에이핑크 (에이큐브엔터테인먼트)
C팀 비스트, 포미닛, 비투비, 노지훈 (큐브엔터테인먼트)
D1팀 카라, 레인보우, 에이젝스 (DSP미디어)
D2팀 걸스데이 (드림티엔터테인먼트)
F팀 씨엔블루, AOA (FNC엔터테인먼트)
H팀 달샤벳, 밍스 (해피페이스엔터테인먼트)
J1팀 2AM, 2PM, 선미, miss A, GOT7 (JYP엔터테인먼트)
J2팀 VIXX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
P팀 애프터스쿨 (플레디스)
S1팀 슈퍼주니어, 샤이니, f(x), EXO (SM엔터테인먼트)
S2팀 제국의 아이들, 나인뮤지스 (스타제국)
S3팀 씨스타, 보이프렌드 (스타쉽엔터테인먼트)
S4팀 블락비 (세븐시즌스)
T1팀 시크릿, 소나무 (TS엔터테인먼트)
T2팀 틴탑, 백퍼센트 (TOP미디어)
W1팀 인피니트, 테이스티, 러블리즈 (울림엔터테인먼트)
W2팀 B1A4 (WM엔터테인먼트)
Y팀 씨클라운, EXID (예당엔터테인먼트)
나는
처음이다(...)
여자친구, 포텐, 유니크, 헤일로 등


1.2. 결과

1.2.1. 양궁

메달 소속 그룹 소속팀
포미닛C팀
씨스타S3팀
EXID, 카라Y팀, D1팀

  • 2년만에 다시 단체전으로 돌아가게 되었으며 결승전에서 지난 번에 이어서 팀으로 다시 맞붙는 리턴 매치가 일어나게 되었다.
  • 그러나 무엇보다도 가장 화제가 된건 EXID인데 준결승전에서 포미닛과 대등한 승부를 펼치며 이번 아육대 양궁 경기에서 명승부로 꼽히게 된다.
  • 퍼팩트 골드 : 정화 (EXID, 준결승전 1회)


1.2.2. 풋살

메달소속팀
FC청담
골대스리가
레알 막드리블, 막차스터 유나이티드

골대스리가는 큐브엔터테인먼트 소속가수들이 속한팀이다 1회,2회대회 우승팀이고 명실상부한 "강팀"이라는것만큼은 부정할수없다. 하지만 영원한 1등이란 없고 최고의자리를 유지하기위해선 훨씬 더 많은 노력, 흐름에 걸맞는 변화가 필요했음에도 불구하고 "하던대로 하면되겠지..." 라는 안일한 생각으로 3,4회대회를 맞았고 3회대회인 풋살월드컵 결승전에선 공격,수비,골키퍼,감독을 포함한 각종 포지션에서 골고루 쌩쑈를 보여주며 아이돌리그A팀(현 FC청담) 에게 4:0으로 영혼까지 털렸고 4회대회 결승전 결과는 위와같다. 그래도 원래가지고있던 실력은 어디안가니 결승까진 꾸역꾸역올라오고는 있으나 또다른 강팀인 FC청담에게 3회대회부터 밀리고있는추세다. FC청담은 골대스리가와는 반대로 1회,2회대회에선 처참한 실패를 맛보았다. 큐브풋살팀이 최고의자리에 올라있는 모습을보며 얼마나 부러웠을지 짐작이간다. 그러나 실패를 발판삼아 절치부심하여 부족한포지션은 다른선수로 메우고 전술적으로 밀리는부분은 무려 프로팀 감독경력을 가지고있는 신태용,박항서의 손을거쳐 점점 강팀으로 성장하기 시작했다. 이번대회에서 FC청담과 막차스터 유나이티드 준결승은 FC청담이 강팀의 품격을 보여주는 대표적인경기다. 예상과는달리 접전양상으로 진행되고 선제골까지 허용하며 벼랑끝까지 몰렸던 FC청담이었지만 당황하지않고 침착하게 경기를 풀어나갔고 기회가오면 확실하게 살려 2골을 연달아 성공시키며 골넣고 까불던 하이탑을 비롯한 막차스터 유나이티드에게 빼앗겼던 경기주도권을 단숨에 가져왔다. 이후 민호가 한골을 더 추가하며 확인사살. 골대스리가 역시 레알막드리블을 상대로 클래스의 차이를 보여주며 6:0으로 압살. 골대스리가와 FC청담의 리턴매치가 성사되었다.
결승전은 초반부터 치열한 중원싸움이 펼쳐지고 노지훈과 션리의 슈퍼세이브가 연이어 나오면서 결승전다운 명승부가 계속되던 중 전반막판 골대스리가의 수비가 순간 정줄을 놓으면서 쇄도하던 에디킴을 놓치게되어 선제골을 허용했다. 때댕큐~ 이후 급할게 없어진 FC청담은 최전방에 민호 한 명만 보내놓고 나머진 죄다 중앙선 밑으로 내려앉으면서 골대스리가에게 노골적으로 "드루와~" 사인을 보냈고 공을 뺏으면 한 번의 패스로 민호에게 전달, 동점골을 위해 오버페이스로 달려들던 골대스리가의 공격을 침착하게 차단함과 동시에 민호빼고체력까지 아껴가며 효율적인 경기운영을 보여주었다 "민호야 너한테 줄테니까 니가 알아서해 슛하던지 시간끌던지..." 민호:고만해 미친놈드라!! 이 간단한 작전에 페이스가 완전히 말려버린 골대스리가는 이후 공격진이 멘붕을 금치못하고 환상적인 삽질쇼를 보여주었는데 특히 매드타운 이건의 어이없는 슈팅에 진심으로 빡친듯한 이기광의 리액션이 압권. 저 븅ㅅ... 그 후에도 FC청담의 두꺼운수비벽을 끝내 뚫지못하고 그대로 1:0으로 경기종료 FC청담은 지난 풋살월드컵 우승에 이어 이번대회도 우승을 차지하며 타이틀 방어에 성공했다.

1등의 자리를 지키는것은 어렵다. 1등의자리를 빼앗기고난후 그걸 다시 빼앗아 온다는 것은 더더욱 어렵다. 현 시점에서 아이돌풋살최강팀은 FC청담이다.담담히 현실을 받아들이고 과감한 변화와 노력으로 1회,2회대회에서의 흑역사를 떨쳐내며 최고의자리에 올랐듯이 골대스리가도 주어진 숙제들을 모두 해결한다면 과거의 영광을 다시 되찾을 수 있을것이다.

1.2.3. 높이뛰기

  • 남자 높이뛰기[1]

메달 멤버 소속 그룹 소속팀
이민혁BTOB
??
??
??

  • 신기록 수립 : 이민혁(BTOB), 185cm.

  • 여자 높이뛰기

메달 멤버 소속 그룹 소속팀
루나f(X)
NS윤지?
허영지카라


1.2.4. 육상종목

  • 남자 60m 달리기

메달 멤버 소속 그룹 소속팀
김동준제국의 아이들
100%
빅스타

  • 여자 60m 달리기

메달 멤버 소속 그룹 소속팀
가은달샤벳
지수타히티
구하라카라

  • 남자 400m 계주

메달 소속그룹 소속팀
틴탑, 100%
2AM 2PM GOT7
인피니트 테이스티

  • 여자 400m 계주

메달 소속그룹 소속팀
씨스타
에이핑크
달샤벳

에이핑크 2회 연속 금메달.

  • 혼성 계주

메달소속팀
A팀
B팀
C팀



----
  • [1] 나머지 은, 동은 시간 관계상 편집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