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아오이 유우

last modified: 2015-04-14 21:29:41 Contributors


이름 아오이 유우(蒼井 優)
출생일 1985년 8월 17일
출신지 후쿠오카 현 카스가 시
신체 160cm, A형
데뷔 1999년 뮤지컬 '애니'
소속사 이토컴퍼니그룹

Contents

1. 소개
2. 우익 관련 논란
3. 트리비아

1. 소개

일본배우. 본명은 나츠이 유우(夏井優)하정우[1].

주요 작품으로는 리슈슈의 모든 것, 하나와 앨리스, 허니와 클로버, 만엔걸 스즈코, 라 걸즈, 거북이는 의외로 빨리 헤엄친다, 바람의 검심 등. 신비로운 분위기가 매력적이며, 뽀얗고 투명한 피부와 함께 특유의 패션 감각이 어필하여 여성팬 또한 많다. 그녀가 사용했던 슈에무라의 스테디셀러 블러셔 M44가 아오이 유우 블러셔라고 불리며 팔리고 있을 정도.

사실 일본에서의 대중적인 인기가 탑급이라고 할 수는 없는데, 국내 인터넷 커뮤니티 등지에서는 여신으로 대우받는 등 유난히 인기가 많고 인지도도 높았다.

정려원이 아오이 유우의 스타일을 따라했다는 의혹을 받기도 했고, 신인 배우 손수현의 경우엔 아오이 유우의 머리스타일과 패션, 심지어는 표정이나 포즈까지 그대로 따라 베끼고 있다는 논란 아닌 논란이 불거지기도 하였다. 포착된 게 한두 가지 정도면 우연이라고 생각하며 가볍게 넘어갈 수도 있을테지만, 문제는 한두 가지로 그치지 않기 때문에 논란이 되고 있는 것. 이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 대부분이 남 따라할 생각 말고 자기 만의 개성을 찾아가라며 안타까워하면서도 냉담한 반응을 보일 뿐이었다.[2] 손수현 본인은 드라마 블러드의 제작발표회에서 '아오이 유우를 닮았다는 말에 감사하고, (자신을 볼 수 있도록)열심히 노력해야겠다'라는 말을 했다.기사

2. 우익 관련 논란

'남자들의 야마토'를 비롯해 두 편의 군국주의 일본 미화를 시도한 영화에 출연했다는 사실이 알려져 한국팬들에게 실망을 주었다. 이로 인해 붙여진 별명이 아오이 유우익(...). 아오이 유우 관련 글이 올라오면 십중팔구 우익 논란으로 이어진다. 영화 출연에 대해 소속사가 우익 성향이 강한 바닝프로덕션 계열이라 그 때문이라는 이야기도 있었지만, 정열대륙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직접 시나리오를 고른다는 것이 알려졌다.

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인터뷰를 읽고 직접 판단하는 게 좋을 듯 하다.

국내 패션지 '쎄씨' 인터뷰 중.

Q. 당신이 출연한 두 전쟁 영화 <남자들의 야마토>와 <내일에의 유언>이 한국에선 우익 논란에 휩싸여 있다. 당신을 좋아하는 팬들마저 왜 저 영화에 출연했는지 모르겠다고 말하기도 한다. 두 영화 출연을 결정한 계기는 무엇인가?

A. (매우 긴 고민 끝에) 전쟁 영화라서 출연한 건 아니다. 등장인물들의 삶에 대한 태도에서 배우는 점이 있었기 때문에 출연했다. 그렇게 살 수 밖에 없었던 사람들의 모습을 전달하고 싶었다.

Q. 신념을 위해 목숨을 바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는 의미인가?

A. 그 시대엔 천황(한국입장에서 표기할땐 '일왕'이 옳은 표현입니다.) 때문에 목숨 바칠 각오를 하는 젊은이들이 있었다. 나라를 믿고 고집스럽게 목숨을 버렸다. 그게 시대 흐름이었다. 어느 시대에든 무언가를 믿고 곱게 가는 태도는 아릅답다고 생각하지만, 당시의 시대 흐름에 따라 그 상황을 그렇게 믿을 수 밖에 없는 인물들의 삶은 비극적이라고 생각한다. 필사적으로 살 수 밖에 없는 그들의 삶을 보며, 현재 우리가 아무 생각없이 사는 게 옳은지 생각할 거리를 던져주는 영화였다.

3. 트리비아

  • 쟈니즈의 인기 그룹 V6의 멤버 오카다 준이치와 드라마 타이거&드래곤에 같이 출연하여 연인이 됐으나, 2009년 말 헤어졌다. 소속 연예인들의 연애에 대해서 간섭을 많이 하는 쟈니즈라 헤어졌다는 이야기가 많다.

  • 여러 번 내한했으며, 옴니버스 영화 쿄!에서 봉준호 감독의 작품 '흔들리는 도쿄'편에 출연했다. 일본에서 LGCM을 찍기도 했다.

  • 자국 내에서 뽑은 실물이 실망스러운 연예인으로 열 손가락 안에 들어간다고 한다. '옆에 있는 친구가 연예인인 줄 알았다'는 평가. 봉준호 감독도 실제로 보니 요정 같은 느낌보다는 현실적이고 평범한 느낌인데, 카메라로 보면 포스가 넘친다는 말을 했다(...).기사

  • 아오이 소라와 헷갈리면 심히 큰일난다(...).[3]

    긴토키 : 아오이 유우아오이 소라도 그래. 그 애들도 하나로 통일하면 안 되나? 가끔 뒤죽박죽이 된다니까.
    신파치 : 아니 그 사람들은 이름만 비슷한 거지, 전혀 다른 사람이에요.
    긴토키 : AV 이야기인 줄 알고 끼어들었는데 알고 보니 멋진 영화 얘기더라고.
    은혼 28권 중

    게스트 : 아오이 유우를 좋아하고요.
    김구라 : 아오이 소라요?
    윤종신 : 아니 아오이 유우...
    김구라 : 아오이 유우란 사람이 있어요? ... 일본에 아오이가 많구만!
    라디오 스타
----
  • [1] 夏井優를 한국식 독음으로 읽으면 하정우가 된다. 참고로 배우 하정우의 한자는 河正宇.본명은 김성훈
  • [2] 마치 인기 웹툰 치즈인더트랩에서 주인공 홍설의 머리 끝부터 발 끝까지 따라하는 캐릭터 손민수를 연상케 한다며 까이기도 하였다.
  • [3] QTV의 여행 프로그램 I'm Real의 송중기 편에서 송중기가 아오이 유우 팬이라면서 화보집을 사는데, 옆의 스탶이 아오이 소라 아니냐고 농담하는 장면도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