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아마기 미칼


mical.jpg
[JPG image (Unknown)]


성우는 신타니 료코/문남숙. 한국판은 은소리

머메이드 멜로디 피치피치핏치의 등장인물.

만화에서는 2부, 애니에서는 2기에서 등장하는 리히토의 여동생. 갈색의 짧은 머리에 눈은 회색이다. 천연계에 적극적인 반면, 믿음이 강하고 외로움을 잘타는 성격이다. 몸이 약하고 질병 치료를 위해 하와이에 있었지만, 건강 상태가 회복되어 일본으로 돌아왔다. 하와이에서 쓰러져 있던 기억 상실의 카이토를 도운 것을 계기로 카이토를 좋아하게 되어[1] 자신의 집에 살게한다. 그리고 루치아 일행이 다니는 학원에 전학온다. 루치아와는 카이토를 둘러싼 최대의 라이벌이기도 하다.[2] 그후에도 어디를 걷더라도 카이토와 같이 가게되고 루치아 일행과의 쇼핑에서 살 물건들을 카이토와의 이야기로 결정하며, 질병을 이유로 카이토를 데리고 가는 모습을 보이는등 얀데레 기질을 가지고 있다.[3]얀데레 기질 때문인지 학원에서 친한 친구는 없는듯하며루치아 일행이 미칼을 방해꾼 취급하는데 친구가 있으면 그게 이상할지도.. 그것이 원인이 되어 스스로 미켈에게 흡수되겠다는 결의를 한다.

애니에서는 원래부터 미켈과 함께 하나의 몸에서 태어난 두 마음 즉 이중인격의 한쪽이었던 것으로, 몇번이나 미칼의 꿈에 미켈이 나타나고 있었다. 아버지에 의해 미켈에게 흡수되며 그것이 계기가 되어 루치아가 머메이드 프린세스라는 것을 알게되며 하논리나의 정체도 알고있을 가능성이 높다. 미켈이 고대 인류의 세계로 돌아가면서 미칼도 같이 죽게 되었다가 아쿠아 레지나의 힘으로 갓난아이의 모습으로 환생을 하였다. 최종화에서는 전생후 1개월 밖에 지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리히토와 함께 아버지의 성묘에 왔을 때는 어째서인지 유아의 모습으로 보일 정도로 성장했다. 게다가 이때의 미칼은 제대로 성장했는지 예전보다 어른스러운 모습을 보인다.중딩때보다 어른스러운 초딩

이 인물 덕분에 애니는 1기와 퓨어의 분위기가 극명하게 엇갈려버렸다. (...) 1기는 루치아의 짝사랑이 차근차근 결실을 맺어가는 와중에 벌어지는 명랑 코믹 에피소드가 중심이었다면, 퓨어는 카이토의 기억을 되살리려는 루치아의 공격과 이를 결과적으로는 방해하는 미칼의 수비가 주를 이루면서 전반적으로 시청자의 뒷목이 땡기는(...) 분위기가 된 것. 오죽하면 챔프TV에서 피치피치핏치 시리즈를 오전 7시에 편성할 당시 1기는 보고 나서 기분 좋게 학교에 갈 수 있었으나 퓨어는 완전히 기분 잡쳐서 학교에 갔다는 시청평이 있었을 정도. (...)
----
  • [1] 정확히는 자신과 오빠에게서 느끼던 것과 같은 것을 카이토에게서 느꼈기 때문이다
  • [2] 루치아와 미칼은 사이가 좋아보여도 서로가 상대에게 카이토를 빼앗길것 같아서 싫어한다. 하지만 그것만 빼면 서로에 대한 악감정이 있는것은 아니다. 정작 카이토는 미칼을 이성으로 보고 있지 않고 단순히 돌봐야 하는 상대로 보고 있었으며 루치아 일행은 미칼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달라는 리히토의 부탁을 무리이며 거절하는것이 낫다고 말할정도로 미칼을 방해꾼 취급하며 싫어한다. 사실 미칼은 아쿠아 레지나에 의해 봉인된 판타랏사의 일족이며 루치아 일행은 아쿠아 레지나를 섬기는 일족이니 사이가 좋은것이 이상할지도..
  • [3] 2기 34화에서 섬뜩할정도로 얀데레 기질이 제대로 드러난다. 참고로 루치아도 카이토에 관해서는 질투를 드러내기도 하지만 미칼과 비교하면 애교수준도 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