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아르꼬발레노

last modified: 2017-09-05 09:06:38 Contributors

d0080732_4d825ee58e062.jpg
[JPG image (Unknown)]


Contents

1. 개요
2. 멤버
3. 미래편
4. 비밀
5. 대리인

1. 개요

가정교사 히트맨 REBORN!에 등장하는 특정 캐릭터 7인의 통칭. 아르꼬발레노는 단순한 호칭이고 다른 말로는 이 프레셀티 세테(선택된 7인)이라고 불린다.

아르꼬발레노는 이탈리아어로 무지개(아르코발레노)라는 의미로, 마피아계에서 최강의 아기라 일컬어지는 7인을 지칭하며 이들은 저주받은 아기라고도 불린다. 성장판이 닫혔는지(?) 이들은 성장하지 않는다.

전원 2등신의 아기 모습을 하고 있지만 초인적인 전투능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멤버들 개개인이 대단히 강하다. 아르꼬발레노의 증표로 각기 다른 색의 장난감 쪽쪽이를 가슴에 매고 있는데 이것은 같은 아르꼬발레노가 가까이 다가오면 빛을 발한다.


아르꼬발레노에게는 이들만의 특수능력이 존재하는데 이는 자신의 기술의 기억을 탄에 봉해서 이를 쏜 상대에게 그 기억을 전승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각자 애완동물을 가지고 있는데 가령 리본에게는 레온, 코로네로에게는 팔콘, 바이퍼(마몬)에게는 판타즈마, 스칼에게는 거대문어, 베르데에게는 악어, 폰에게는 작은 하얀원숭이, 이미 사망한 루체에게도 작은 다람쥐가 있다.

참고로 리본이나 코로네로가 자는 모습을 보면 눈 뜨고 잘 수 있는듯...

애니 미래편에서는 코믹스가 분량을 따라잡는 동안 오리지널로 '아르꼬발레노편'을 방영하기도 했다.

2. 멤버

3. 미래편

10년후의 세계에서는 아르꼬발레노들에게만 유해한 선 논 트리니세테가 퍼져있어서 실패작인 라르 미르치 외에는 전멸한 상태.

유니의 말로는 사와다 츠나요시와 완전히 부활한 아르꼬발레노가 힘을 합하면 백란을 이길 수도 있다고 한다.

281화, 결국 유니와 감마의 희생으로 부활했지만 백란이 죽고 난 뒤라 딱히 부활한 의미가 없는 듯. 하지만 사실 이들의 '오의'는 츠나 일행이 평화로운 과거로 돌아가는데 필요하다고 한다.

덧붙여 '아르꼬발레노'란, 마레의 '가로의 시공축'과 봉고레의 '세로의 시공축' 중 어디에도 머무르지 않고 그 양쪽에 선이 아닌 점으로서 존재하는 것을 뜻한다고 한다. 유니의 영혼 이동술과 관계가 있는 듯.

4. 비밀

d0080732_4d825ee2ebf15.jpg
[JPG image (Unknown)]


사실 이들은 원래 성인이었지만 어떠한 의문의 '저주'에 걸려서 어려진 것이다. 트리니세테의 일각인 장난감 젖꼭지들을 지키고 트리니세테를 감시하기 위한 사명을 띠고 그렇게 변한 것.

그런데 여기서 잘 생각해보자. 아르꼬발레노의 일원인 루체는 현재 못해도 손녀까지 본 상태. 아무리 일찍 결혼해서 일찍 검열삭제를 하고 일찍 손녀를 봤다고 쳐도 그 당시 루체는 20대일 터이고[1] 그렇게 계산하면 현재 아르꼬발레노들의 평균 연령대는 ……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2]

자세한 사항은 여전히 불명이나 계승식편이 끝나고 350화부터 무지개의 저주편이 시작되었다. 드디어 작가가 끌어왔던 이 대대적인 떡밥을 회수하려는 듯. 계승식편이 끝난 후의 단편적 에피소드도 아르꼬발레노에 대한 부분이 많았던 것을 보면 마침내 이들의 비밀과 과거가 모두 드러날 듯 하다.

리본의 꿈에서 본 그의 과거를 보면 프리랜서 히트맨으로 활동하던 시절 가면을 쓴 수수께끼의 남자가 "의뢰"의 일환으로 아르꼬발레노 동료들(코로네로 제외)를 만나도록 제안하는 장면이 보인다. 그리고 아르꼬발레노 전원이 사실은 같은 꿈을 꾸고 있었으며, 바로 그 가면의 남자가 이들의 꿈속에서 나타나 "무지개의 저주"를 풀고 싶지 않냐고 물어본다.

가면의 남자가 이에 대해 아르꼬발레노끼리 싸워서 살아남은 가장 강한 인물을 아르꼬발레노의 저주에서 풀어주겠다는 조건을 제시한다. 아르꼬발레노들 중 전투에 특화된 자들고 있고 환술이나 기타 다른 것에 특화된 자들도 있어 직접적으로 전투하는 것은 아니고 아르꼬발레노들이 자기 대신 싸울 대리인을 내보낼수 있다. 일단 자리에 없는 주황색 족쪽이의 아르꼬발레노를 제외한 전원이 이 제안에 승낙. 각자 대리인을 고르게 된다.

385화에서 버뮤다가 진실을 보여주겠다면서 리본과 츠나를 어딘가로 워프시켜버리고 리본과 츠나는 그곳에서 아르꼬발레노의 쪽쪽이와 질리오네로 보스의 모자의 문장이 그려져 있는 벽화와 쪽쪽이를 목에 건 어른 백골를 발견한다.

아르꼬발레노는 사실 쪽쪽이를 지키기 위해 체커페이스가 만든 인간제물이라고 한다. 아르꼬발레노는 예전부터 존재해왔고 무지개의 대리전쟁과 운명의날[3]은 번갈아서 일어난다고 한다.

무지개의 대리전쟁은 다음세대 아르꼬발레노를 만드는데 이용하는 것이다. 아르꼬발레노는 쪽쪽이로부터 나쁜 부작용이 생기게 되고 다음 아르꼬발레노가 만들어지면 이전 아르꼬발레노는 쪽쪽이가 제거돼서 죽거나 저주받은 삶을 산다고 한다.

5. 대리인

  • 리본 - 사와다 츠나요시(봉고레), 디노(카발로네)
  • 베르데 - 로쿠도 무쿠로(고쿠요)[4]
  • 스칼 - 코자토 엔마(시몬)
  • 마몬 - 잔저스(바리아)
  • 코로네로 - 사와다 이에미츠, 라르 미르치, 바질(외부고문팀)
  • 유니 - 뱌쿠란(밀피오레), 감마(질리오네로)
  • 폰 - 히바리 쿄야[5]

한마디로 올스타 매치가 따로 없다. 충격과 공포. 이들의 싸움은 일본에서 진행되며 중개자 오노미치의 설명에 따르면 동원할 수 있는 대리인들은 최대 7명.

이들에게는 파괴될 경우 탈락하는 손목시계 '배틀러 워치' 6개가 주어지며 특히 리더역에 해당하는 사람이 찬 '보스 워치'가 파괴되면 이 아르꼬발레노는 기회를 잃는다. 수단방법은 딱히 가리지 않으며 개시일부터 싸울 수 있는 시간이 어느 순간 시계 알람과 함께 갑자기 주어진다고 한다.
----
  • [1] 사실 아르꼬발레노들의 평균 나잇대는 20대 후반~30대 초반이라고 하는데 그렇게 치면 리본이 그 상테에서 어린 디노를 교육했다는 설정이 꼬인다... 아마 아기가 됐을 당시의 나이일 가능성이 높다.
  • [2] 그런데 리본은 누드에 여장, 코로네로는 쿄코와 같이 씻기까지 했으니...
  • [3] 최강의 7인들이 아르꼬발레노가 된 날
  • [4] 리본이 골치아픈 조합이라고 한다.
  • [5] 히바리가 무리짓는 걸 싫어하는 관계로 대리인은 히바리 쿄야 한 명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