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아라이 노리카

last modified: 2015-03-01 15:56:09 Contributors


norika.jpg
[JPG image (Unknown)]



파워프로군 포켓1, 2에 등장하는 최종보스애인후보로 파워포켓시리즈 사상 최악의 히로인으로 악명 높은 캐릭터. 보통 여자친구가 생겼을 경우의 시스템 메시지는 "XXX가 여자친구가 되었다"인데, 이 캐릭터에 한해서만은 "여자친구가 생기고 말았다"이다. 플레이를 했던 유저들의 공통적인 의견은 '트라우마'.

등장하게 되면 강제적으로 이벤트가 진행되며 고백까지 가게 되는데, 선택지 7개중 거부 선택지는 달랑 하나 뿐. 이것부터 스탭의 악의를 느낄 수 있는데, 동료평가를 일정 수치까지 높여두지 않았다면 거부해봤자 강제적으로 여자친구가 되어버린다.(…) 회피하는 방법은 미리미리 동료평가를 신경써서 60이상 높여두는 것과, 고백이벤트가 일어나기 전에 얼른 다른 여자친구를 사귀어서 플래그 자체를 뭉개는 것 뿐.
하지만 후속작인 2의 드릴 모구라즈편에서는 거부하는 것도 불가능하다. 낮은 확률이긴 하나 랜덤이벤트가 뜨면 강제적으로 여자친구가 되어버린다. 이미 다른 여자친구가 있어도 상관없다. 무조건 된다.

게다가 데이트/랜덤 이벤트로 찬스X, 센스X등의 마이너스 특수능력에, 덤으로 불면증, 위궤양등을 지속적으로 붙여준다. 뭐 연인이 되었을 경우 3년까지 잘 버텨서 애정도가 91을 넘으면 야구초인전 완전판을 선물로 주어서 그나마 장점이 있어보이지만...그래봤자 그때까지 깎인 능력치가 더 많아서 대체적으로 하이리스크 로우리턴.(…)

그리고 1의 시점에서는 아무도 예상치 못했지만 주인공과 결혼했다. - 즉 이 캐릭터의 엔딩이 정사라는게 3에서 밝혀진다.(사토미 지못미) 그런데, 1의 주인공이 죽으면서 사망보험금을 탄 것에 맛을 들었는지, 2에서는 여자친구가 된 후 2의 주인공을 사망보험에 가입시킨 후 만날 때마다 죽이려고 온갖 수를 쓰는 악녀로 나온다. 그래서 팬들 사이에서는 1의 주인공과 결혼한 것도 보험사기결혼 취급을 받는 중.[1][2]

3에서는 기억을 잃어버린 주인공의 꿈에 등장해서 괴롭히는 역할을 맡는다. 몸이 저절로 기억할 정도로 결혼생활이 어지간히도 지옥이었던 듯. 물론, 주인공은 기억을 다 되찾은 뒤에도 그녀 옆으로 돌아갈 생각은 꿈에도 없는 모양. 한편, 3시점에서의 본인은 공식 공략본에 따르면 주인공이 사고로 죽은 후 아랍의 석유왕을 낚아서 재혼했다고 하는데 후속작(8)에서는 국내로 귀환했다는 얘기가......설마 그쪽도 죽인거냐!

...참고로 1의 시점에서 이미 연령이 32세다, 30대에 '프로야구에 스카웃 된 고교생 영계'를 낚은 인생의 승리자.

동생으로 아라이 3형제가 있다. 얘내들도 누나 못지않게, 아니 등장횟수만으론 누나 이상으로 플레이어를 괴롭히는 녀석들. ...여담이지만 노리카 자신도 세 쌍둥이의 첫째라서, 아래에 동일한 용모의 여동생이 두명 더 있다고 한다, WTH......

그리고 12편에서 주인공과 함께 사건을 해결하게된 안경 일족나이스가이, 우즈키 경부의 아내가 노리카의 조카, 게다가 13편의 도장파괴범 마다라의 아내도 노리카의 다른 조카인듯 하다. 설마 또 이 가문에서 히로인이 등장하는건 아니겠지…

외모도 OME고 피할 수도 없다는 점에서 원조비사라찌에 비유되기도 한다. 차이점이라면 라찌는 외모를 포기하면(...) 유능한 왕비감인데 노리카는 외모보다 속내가 더 막장이라는 점. 답이 없다.
----
  • [1] 1의 주인공도 보험사기로 이용해 먹으려고 그랬다는 설과 1의 주인공이 죽어서 생긴 보험료로 돈이 된다는 사실에 눈을 떴다는 설의 두가지 관점이 존재한다. ...뭐 어느쪽이 됐던간에 노리카가 막장이란건 변하지 않지만.
  • [2] 후에 제작진의 인터뷰에 따르면 노리카가 보험금 목적으로 1의 주인공을 살해했다는 설정을 추가하려다가 취소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