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씨뿌리기

last modified: 2015-01-21 22:06:03 Contributors


기술 이름타입분류위력명중PP
한국어일본어영어변화-9010
씨뿌리기やどりぎのタネLeech CSeed
기술 효과특수 분류부가 효과확률
대상을 "씨뿌리기" 상태로 만든다.
이 상태에 걸린 포켓몬의 HP를 매 턴이 끝날 때마다 총 HP의 ⅛씩 빼앗는다.
빼앗은 만큼 HP가 회복된다.
흡수 - -

풀타입을 대표하는 깔작형 회복기.

루브도라는 예외 중의 예외를 제외하면 풀타입 포켓몬만이 배울 수 있는 고유의 상태이상기이면서, 풀타입을 제외하면 타입 상성의 영향을 받지 않고 효율마저 좋아서 풀타입 포켓몬의 입지 상승에 큰 공헌을 하는 기술이다.

비슷한 기술인 저주와 마찬가지로 이 기술을 당한 포켓몬을 교체하면 효과가 없어지며, 회복 아이템으로는 치료할 수 없다. 저주와는 다르게 씨뿌리기에 걸린 포켓몬이 고속스핀을 사용하면 효과가 사라지며, 같은 풀타입 포켓몬에게는 씨뿌리기가 통하지 않는다.

상대방에게 지속적으로 피해를 주면서 자신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는 좋은 기술이기 때문에 이상해꽃, 메가니움 등 방어력이 좋은 포켓몬이라면 큰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독이나 화상을 같이 걸면 상대의 체력을 더욱 빨리 갉아먹을 수 있다. 이 기술을 쓰고 맹독, 뿌리박기 등의 콤보를 사용한다면 당하는 입장에서는 매우 화가 난다. 로파파가 먹다남은밥을 착용하고 씨뿌리고 독 걸고 다이빙으로 깔짝대면 상대방의 분노수치는 엄청나게 올라가며 거기다가 정 뿌리기스텔스록이라도 돼있다면 상대방에게 한층 더한 분노를 일으킬 수 있다.

씨뿌리기를 당한 포켓몬이 교체되거나 기절하지 않는 이상, 사용한 쪽의 포켓몬[1]에게 계속 체력을 빼앗기게 된다. 씨뿌리기가 걸린 포켓몬의 체력을 빼앗아갈 포켓몬이 없으면 데미지가 들어가지 않는다.[2] 이것 덕분에 더블 배틀에서 씨뿌리기를 사용하고 교체를 하면 씨뿌리기가 없는 깔짝형 포켓몬이 씨뿌리기 효과까지 받아 더더욱 악랄해지는 잔인한 짓이 가능하다. 비록 턴은 조금 낭비하게 되겠지만 압정이나 스텔스록 계열의 깔짝 포켓몬이 이짓까지 하면 상대에게 큰 트라우마를 안겨줄 수도 있다. 또한 배틀스테이션에서도 위험상황일때 깔짝형 엘풍같은 녀석으로 이걸 쓰면 놀라운 성과를 얻을 수 있다.

1세대 버전의 경우 '씨뿌리기'와 '맹독'의 계산식이 꼬였는지 둘다 걸어버리면 줄어드는 HP비율이 급격히 상승한다.

5세대에서 너트령에게 교배기로 주면 좋다. 다만 다른 버전 연동이 힘든 경우에는 조금 골치가 아플수도. 블랙이라면 쉽게 구하는 엘풍이 자력기로 배우므로 교배시킬 수 있지만 화이트는 쉽게 구하는 드레디어가 암컷 100퍼라서 교배기를 줄 수 없다.

그나마 다행히도 칠보시티에서 NPC에게 치릴리와 소미안을 교환할 수 있는데 여기서 얻는 소미안도 암컷. 정말로 다행히도 소미안(엘풍)은 성비가 50퍼센트이기 때문에 우선 암컷 소미안을 맡겨서 수컷 소미안이 나올 때까지 알을 까고 수컷 소미안이 나오면 레벨을 높여서 씨뿌리기를 습득하면 다시 암컷 너트령 혹은 철시드와 같이 맡겨서 알을 까면 된다. 그리고 다시 성격과 개체치를 맞추기 위해 알을 까야지…….

스타트가 주리비얀이었거나 꿈의 세계를 이용한다면 이것보다는 쉽게 씨뿌리기를 유전시킬 수 있다.

6세대 포켓몬스터 xy 애니메이션에서는 호바귀세레나에게 씨뿌리기를 사용하려 들어(...) 커뮤니티 등에서 화제가 되기도 했다.

c_3.jpg
[JPG image (Unknown)]


비바라기 기술과 합쳐져서 "교수님의 씨뿌리기"라는 위와 같은 짤방이 유명하다. 교수가 학점 C를 뿌린다는 의미로 이에 대항해서 학생은 비바라기(B바라기: B로 올려주세요 징징)로 대항하나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고 눈앞이 캄캄해진다는 짤방. 대학교에서 학점 나오는 시즌이 되면 심심찮게 인용되는 짤방이다.[3] 사실은 대타출동을 쓴 학생에 대항하는 기술이다 카더라

단단해지기, 뿔찌르기, 참기와 조합하여 섹드립을 칠 수 있다
성장, 탁류, 씨뿌리기, 알낳기도 있다

----
  • [1] 씨뿌리기를 쓴 다음 다른 포켓몬으로 교체하면 바뀐 포켓몬이 상대의 체력을 빼앗는다.
  • [2] 포켓몬이 쓰러졌을 시 다음 포켓몬을 꺼내기 전에 날씨, 상태이상의 효과가 적용되기 때문에 이때 한정으로 씨뿌리기로 체력을 뺏어갈 포켓몬이 없는 상태가 발생한다. 물론 다음 포켓몬이 나오고 나면 다시 깎이기 시작한다.
  • [3] 사족으로 비바라기는 공격기가 아니기 때문에 별 연관은 없지만 일반적으로 비바라기를 쓰는 포켓몬은 물속성이고, 씨뿌리기는 풀 속성에 배우는 포켓몬들도 절대다수가 풀속성이라 자속기이기 때문에 상성상 교수님이 이긴다(...) 그러니 얼음타입 기술을 지참하도록 하자 하지만 부스터는 불타입인데 비바라기를 쓸 수 있다!! 부스터의 재발견물론 비바라기중에는 풀속 최강공격기인 솔라빔도 반감되지만 애초에 풀 포켓몬들은 솔라빔을 가장 잘 활용할 수 있는 루트인 쾌청-솔라빔이 불포켓몬한테 좋은 먹잇감이 되어버리기 때문에 솔라빔을 주력으로 쓰는 쪽은 적은 편이라서... 풀 포켓몬들의 고위력기로 많이 쓰이는것은 리프스톰, 리프블레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