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실명

last modified: 2015-04-11 22:08:44 Contributors

Contents

1. 實名
2. 失明
3. WOW도적의 메즈기.

1. 實名

사람의 진짜 이름이다.

본명과 비슷한 뜻이나, 실명은 가명의 반댓말, 닉네임의 반대말로써의 듯이 강하다. 자세한 사항은 본명 항목 참고.

2. 失明

한자를 직역하면 빛을 잃었다는 뜻인데, 다시말해 이 안 보이게 됐다는 뜻이다. 실명한 사람을 맹인 또는 장님이라 한다.

여러 게임에서 상태이상 효과로 자주 등장하는데, 대체적으로는 해당 상태이상이 걸린 캐릭터의 명중률을 낮추게 하는 효과를 지닌다. 효과가 약한 게임의 경우에는 명중률을 평소보다 약간 낮추는 정도에 그치는 것도 있지만, 효과가 강한 게임은 상태이상이 해제되기 전까지 아예 명중률이 0이 되버리는 강력한 효과를 지닌다.

실명 효과를 유발하는 스킬들은 마법이건 물리적 공격이건 대체로 눈을 공격한다는 설명이 붙으며, 시력에 작용하는 독이나 연막, 현대를 배경으로 하는 경우는 섬광탄같은 물건도 자주 등장한다. 상태이상의 이름은 실명이지만 상태이상이 영구적으로 지속되면 게임의 진행이 매우 곤란해지기 때문에(…) 영구적인 효과는 아니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회복되는 경우가 대다수. 개개의 유닛의 비중이 그리 크지 않은 전략게임 같은 경우는 실명 효과가 영구적으로 지속되는 경우도 있다.

3. WOW도적의 메즈기.

해제가 불가능하고 다른 메즈와 점감이 없는 강력한 메즈이다. 지속 10초, 쿨타임 3분(특성 투자시 2분으로 줄어든다.)으로, 쿨이 길긴 하지만 그 효과는 매우 강력하다. 다만 던전에서는 그 짧은 지속시간으로 일반적인 상황에서의 메즈에는 사용하지 않으며[1] 애드가 났을 때의 대처로 사용된다. 주된 사용처는 투기장 등의 PVP인데, 즉시시전이고, 해제가 불가능하기 때문에[2] 투기장에서 한명을 메즈하고 나머지를 점사하는 경우에 메즈 연계를 넣기 좋다.
----
  • [1] 도적에게는 은신한 채로 안전하게 메즈를 넣을 수 있는 '기절시키기'가 있으며, 전투중에 다시 넣을 수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단순히 본인이 전투중일 때 뿐이 아니라 대상 또한 비전투 상태여야한다)문양을 박으면 3분간 지속된다(일반적인 메즈는 50초).
  • [2] 물론 부정의 광기, 보호의 손길로 해제가 가능하지만 일반적인 방법은 아니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