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신속

last modified: 2014-02-19 21:43:50 Contributors


1. 申洬

1600 ~ 1661. 조선 중기 문신이자 농학자로 1655년 벼농사 중심의 농학서인 '농가집성'을 편찬하였다.

2. 迅速

아주 날쌔고 빠름.


3. 神速

신의 빠르기. 신과 같은 빠르기.


3.2. 천원돌파 그렌라간에서

시토만드라이명.
하지만 공식설정으로 3발짝 걸으면 까먹는 닭대가리. 과연 신속하다.

3.3. 트라이앵글 하트3에서

미카미류의 오의이자 보법. 항목란의 오의란 참조.

3.4. 바람의 검심에서

비천어검류 특유의 움직임을 지칭하는 말. 작중에 나온 표현에 의하면 검을 휘두르는 속도, 몸을 움직이는 범위, 상대의 움직임을 읽는 속도 등을 최대로 하여 최소의 움직임으로 최대의 적들을 쓰러뜨리는 움직임이라 한다. 덕분에 눈에 보이지 않는 속도로 지칭되곤 한다.

3.5. 위치 헌터에서

리 바이롱, 싱 바이롱, 비설 등이 사용하는 초고속 이동 기술. 인간의 몸에 내재되어 있는 기(氣)를 100% 다리에 모아 폭발적인 스피드로 이동하는 스킬인데 이를 터득하기 전에 신보(神步)와 신축(神蹴)이라는 기술을 먼저 마스터해야 한다고 한다. 이 중 가장 기본단계인 신보만 해도 물 위를 걷는다거나 하는 효율적인 바리에이션으로 전투에 유용하게 써먹을 수 있다. 신속 레벨이 되면 속도면에서는 거의 무적의 스피드를 자랑하여 작중 신속 사용자들보다 속도면에서 우월한 인물은 등장하지 않았다. 게다가 이런 사기적 기술을 별 메리트 없이, 그것도 작품 초반부터 자주 사용하고 있음에도 아직 속도전에서 위의 3명을 이긴 인물이 없는 걸 보면 체술 계통으로는 톱클래스인 듯. 5권에서 하는 말로는 신속은 백룡의 힘을 얻어야 도달 가능한 경지라느니 황족 중에서도 사용자가 극히 드문 전설적인 비기라느니 하는데 저 세명은 그런거 없이 잘도 써재낀다.(...) 그래도 확실히 백룡 의 힘을 전수받은 신속은 격이 다른지 백룡과 융화된 선대 바이롱 황제(리와 싱의 아버지)는 두 사람이 감지조차 불가능한 스피드의 신속을 여유있게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