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신데렐라 맨

last modified: 2014-09-18 01:10:42 Contributors

초능력으로 신데렐라가 되는 남자가 아니다

Contents

1. 미국 영화
2. 한국 드라마


1. 미국 영화

러셀 크로, 러네이 젤위거 주연의 영화. 미국의 전설적인 헝그리 복서 제임스 브래독의 실화를 영화화한 작품이다. 포스터가 아무리봐도 짤방보이를 닮았다(...)

2. 한국 드라마

sndrlmn.jpg
[JPG image (Unknown)]

MBC 수목 미니시리즈
돌아온 일지매 신데렐라 맨 트리플

2009년 4월 15일부터 6월 4일까지 방영한 MBC 수목 드라마. 1에서 제목을 가져왔다. 한국 드라마의 고질적인 폐단 중 하나가 이처럼 전혀 관계 없는 영화 제목을 가져오는 것.

권상우, 윤아, 송창의, 은정 주연.

줄거리는 동대문 시장에서 옷장사를 하며 3류(라고 설명되어 있고 실은 평범한) 인생을 살아가는 오대산(권상우)이 자신에게 은혜를 베푼 사장님의 딸 서유진(윤아)과 인연이 생기고 자신과 매우 닮은 재벌 2세 이준희(권상우)와 만나면서 인생에 크게 빛이 올 기회를 잡게 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 제작사는 현대판 왕자와 거지를 표방했다고 한다. 물론 1화부터 출생의 비밀 소재를 깔아둔데다 우연이 겹치는 줄거리이기 때문에, 드라마를 오래 전부터 봐온 사람들에겐 훤히 보이는 전개를 가지고 있다.

저조한 시청률로 종영되었다.

특히 윤아는 극중 설정을 위해 긴 머리를 잘라야 했지만 마지막회 시청률은 두 자리를 못 넘기고 종영했다. 윤아 본인은 머리까지 잘랐음에도 시청률이 망해 후에 이 드라마에 출연한 것을 후회하는 듯한 발언을 여러 번 하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