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시반 슈미터

last modified: 2014-03-18 23:15:23 Contributors

Shivan Scimitar

Contents

1. 개요
2. 이너월드의 시반 슈미터

1. 개요

창세기전 시리즈에 등장하는 용병단이며 창세기전 3 에피소드 1의 타이틀이기도 하다. '시반 슈미터'라는 단어는 힌두교의 신 시바에서 온 것으로 알려져 있으나[1], 서풍의 광시곡이나 제피르 팰컨의 예처럼 매직 더 개더링의 카드 Shivan Dragon[2]에서 따왔다는게 정설이다.

창세기전 3의 배경 중 하나인 투르 제국에서 활동하는 용병단. 작중 술탄칼리프의 내전에서 칼리프 파에 가담하고 있다. 처음 칼리프 파에 가담한 이유는 대장인 살라딘의 판단이었는데, 이는 사실 팬드래건의 왕자였던 살라딘이 투르의 내전을 조금이라도 더 연장시키고자 일부러 세력이 약한 칼리프 쪽에 붙은 것이었다. 자기가 지고 전멸당할 거란 생각은 아예 안 한 듯. 엄청난 자신감이다.[3]

단장은 살라딘으로, 전대 단장 기파랑의 제자이다. 그 휘하의 주요 구성원으로는 마르자나, 무카파, 발라 디 에빌아이 등이 있다. 쌍검술을 사용하지 않는 일 사담과 누르 에르 딘도 일단은 시반 슈미터의 구성원. 하지만 한 명은 상자나 따는 기계일 뿐이고, 한 명은 총병이긴 한데 턴이 심하게 안 와... 이븐 시나도 스토리 진행 중 편입된다.

시반 슈미터만이 갖는 타 용병단과의 차별점은 사막의 마룡이라 불리는 아지다하카를 다룰 수 있다는 것이다. 즉 아지다하카를 타고 조종한다는 이야기. 이 역시 대장 살라딘만이 갖는 장점으로, 아지다하카와 살라딘만의 특별한 교류 및 친분 때문에 이런 일이 이뤄질 수 있었다.[4] 덕분에 시반 슈미터는 마치 현대전에서의 공격용 헬리콥터와도 같은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가능했고, 각종 장비[5]를 탑재한 아지다하카를 이용해 전차를 주력으로 하는 술탄군의 병력을 격파하며 내전의 향방을 결정짓는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다. 하지만 설정상으로만 이렇지, 정작 게임 내에서는 아지다하카의 턴이 너무 늦게 돌아와서, 그냥 내리고 나서 + 초필살기 날리는 것이 훨씬 더 유용하다(…).

작중 근거지인 시반 포트레스는 카디스 요새에 인접해 있었는데, 시나리오 초반 기지를 포위한 오스만 누리파샤의 군사들을 피해 기지를 포기하고 아드리아노플로 피난, 정식으로 칼리프군에 소속된다. 이후 용병대가 아닌 사실상 정규군 특수부대 정도의 대접을 받으며 투르 전역으로 활동영역을 확대해 나가는 동시에 계속해서 공을 세우며 칼리프군의 핵심으로 성장한다.

칼리프 파에 서서 펼친 맹활약 끝에, 초반 술탄파에 유리했던 전황은 완전히 칼리프파가 주도하게 되며 끝내 투르의 수도이자 술탄의 근거지였던 자비단에서 승리를 거둔다. 술탄이 된 사피 알 딘철가면에게 암살당한 후 셰라자드가 술탄이 되는 것을 반대하는 예니체리 세력과 대립할 때에도 전혀 꿇리지 않고 반란을 잠재웠다. 이 직후 벌어지는 팬드래건의 3차 침공에서는 압도적으로 불리한 전황 속에서도 팬드래건의 발목을 잡는 저력을 보였으나...

버몬트 대공의 모략으로 술탄 셰라자드가 사로잡히고 살라딘이 행방불명되는 일이 벌어지자, 투르군이 시지아카디스에서 연패하면서 원래 근거지인 시반 포트레스로 쫓겨나게 된다. 이마저도 조국을 배신하고 버몬트 대공과 결탁한 오스만 누리파샤알 아샤, 쉬카가 이끌고 온 병력들 앞에 함락되고, 폐인이 되어 인질로 붙잡힌 살라딘 때문에 주요 구성원들은 이후 항복, 살라딘이 보는 앞에서 전원 처형되면서 완전히 해체된다.

2. 이너월드의 시반 슈미터

shivan_nightmareB.png
[PNG image (Unknown)]
shivan_nightmareA.png
[PNG image (Unknown)]
shivan_nightmareS.png
[PNG image (Unknown)]
나이 -
생일 -
취미 -
소속 -
직업 유령형
최고 등급 S
기본 스킬 반격
설명 누군가가 투르 제국에서 활동하고 사막의 마룡 아지다하카를 다루고 기파랑의 제자 살라딘이 단장으로 이끄는 용병단을 꿈꾸며 만들어낸 카드.


▲ S 랭크 스킬 컷인

2013년 8월 26일부터 9월 8일까지, 계약한 임무는 반드시 완수하기로 유명한 시반 슈미터의 대원들이 보스 나이트메어로 출현했다. 그런데 A랭 카드에는 뜬금없이 전혀 관련이 없는 버몬트 대공이 들어가 있다. 일러스트 우려먹기를 하려니 어쩔 수 없다. 총 2주 간 출현하며, 보스 이벤트 참여도에 따라 5천 등까지 1주차에는 살라딘 S+ 카드를, 2주차에는 셰라자드 S+ 카드를 차등 배분한다.

----
  • [1] '시바의'라는 뜻으로 쓰이려면 Shiva's라고 써야된다.
  • [2] 이쪽은 Shiv라는 가상의 지명에서 따온 말인데, 정작 이 카드도 한글판으로 출시될 때 시바의 드래곤으로 오역됐다(...)
  • [3] 근데 게임시작 당시부터 살라딘을 잡을 만한 인물이라고는 투르에 8명밖에 없다는 예니체리들 뿐인 상황이다.
  • [4] 원래 아지다하카는 사람을 만나면 공격하는 흉폭한 맹수에 가깝다고 한다.
  • [5] 기관포, 버스터 포, 다연장 미사일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