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시바 쿠우카쿠

last modified: 2014-10-06 13:18:41 Contributors

Bleach_-_Kuukaku.jpg
[JPG image (Unknown)]


志波 空鶴

Contents

1. 소개
2. 작중에서의 모습
2.1. 소울 소사이어티 편
2.2. 천년혈전 편
3. 단행본 글귀

1. 소개

블리치의 등장인물. 성우는 히라마츠 아키코/신영애.

거유에 노출도가 높은 옷을 입고 있는 섹시한 외모의 여성. 루콘가 제일의 폭죽장인으로, 루콘가의 한적한 곳에 해괴하게 생긴[1] 저택을 지어서 살고 있다. 거처를 자주 옮기는 편인데, 여기에는 아마도 이 해괴한 저택도 한몫하는 듯.

무슨 이유에서인지 외팔이이며 오른팔이 잘려나가고 없다. 때문에 필요할 경우 붕대를 자신의 영압으로 고정시키는 임시변통 의수를 만들어 사용하며, 애니판에서는 평소에도 의수를 장착하고 있다.

시바 카이엔의 여동생이며, 시바 간쥬의 누나. 오빠인 카이엔이 사망한 후 시바 가의 당주자리를 맡고 있으며, 코가네히코와 시로가네히코라는 중국인 같은 복장의 2명의 부하를 거느리고 있다. 한 집안의 가장답게 성격은 전형적인 여장부 스타일이며, 일인칭도 보통 남자가 사용하는 오레(俺)다. 티격태격하는 이치고와 간쥬를 혼자서 제압할 정도로 실력자이며, 성질도 한 성질 하는지라 간쥬는 쿠우카쿠의 말이라면 꼼짝을 못한다.

시호인 요루이치와 오랜 친구이며, 우라하라 키스케우키타케 쥬시로와도 면식이 있는 사이인 듯.

2. 작중에서의 모습

2.1. 소울 소사이어티 편

화학(花鶴) 대포라는 거대한 전용 폭죽 발사대를 가지고 있으며, 이것으로 영주핵(靈珠核) 탄환에 쿠로사키 이치고 일행을 넣어서 정령정 안으로 쏘아보내준다.

소울 소사이어티 편 막판에는 잇칸자카 지단보와 함께 도와주러 오고, 귀도아이젠 소스케의 최면에 넘어간 3명의 문지기들 중 한 명을 쓰러뜨리는 활약을 보여주었다.

소울 소사이어티 편이 끝난 후 루키아가 카이엔의 죽음을 사죄하러 오자 선뜻 용서해주었다. 간쥬와는 달리 이전부터 카이엔이 죽게 된 사연은 우키타케 쥬시로에게 들어서 알고 있었던 듯.

그리고 묘하게 아리사와 타츠키랑 성격이나 생김새가 매우 닮았다. 타츠키가 영력이 있는걸 보면 카이엔과 이치고처럼 이 둘도 관계가 있을수도

2.2. 천년혈전 편

이후 한동안 등장이 없다가 천년혈전 편에서 오랫만에 등장한다. 풀브링어 중 참백도에 베여 소울소사이어티의 루콘가에 보내진 풀브링어들을 데려왔다. 또한, 0번대가 사용하는 천주련은 영왕궁으로 돌아갈때는 쿠우카쿠의 화학대포를 이용한다고 한다.(...)

그리고 이치고를 보내고나서 아저씨(또는 삼촌)얘기를 꺼내는데 정황상 이 아저씨가 쿠로사키 잇신일 가능성이 높다는 추측이 있었는데 역시나 추후, 이치고의 아버지인 쿠로사키 잇신의 본명이 시바 잇신이라고 밝혀지게 된다. 이렇게되면 쿠우카쿠와 이치고는 친척 사이가..

3. 단행본 글귀

  • 9권 The 14th day for conspiracy(의혹의 14일)
    아아,
    우리들은 모두
    눈을 뜬 채로
    하늘을 나는 꿈을 꾸고 있는 거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