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시미즈 아이

last modified: 2015-04-11 16:21:59 Contributors


Contents

1. 소개
2. 주요 출연작
2.1. 애니메이션
2.2. 게임
2.3. 드라마 CD
3. 외부 링크

1. 소개

清水愛 (しみず あい)

일본성우프로레슬러.
1981년 3월 26일생. 도쿄 오오타 구 출신. 신장 154cm. AB형.

2000년 반드레드의 단역으로 데뷔. 귀여운 이미지와 달리 팔이 심하게 굵어 '팔뚝 여왕'(…)이라 불린다. 대충 이정도다 닛타 에미보다 한수 위 테니스를 해서 굵어졌다고.

나카하라 마이와 같이 출연한 작품이 많다. 고등학교 시절부터 알고 지냈다고 하며 sola, 마이히메 시리즈, 스트로베리 패닉, 사키 등. 플리즈 트윈즈에 같이 출연한 이후로 친해졌다고 한다. 그래서 디어즈와 스트로베리 패닉 때는 둘이서 노래를 같이 불렀으며,특히 후자의 경우 키스를 하는 듯한 영상[1] 때문에 성덕들이 경악하기도. 과거여동생 캐릭터를 많이 맡아 여동생 전담 성우란 수식어가 붙을 정도였는데 최근엔 너무 잠잠해서 아쉬워하는 팬들이 많다.

언제부터인지 낚시광이 되었다. 꽤 중증인 듯 팬들과 함께하는 낚시 투어 이벤트를 벌였으며 쥬얼펫 선샤인에서는 담당한 캐릭터에 뒤늦게 프로 낚시꾼 지망이라는 설정이 붙었다. 전국 콜렉션 25화의 낚시 에피소드도 이마가와 요시모토역을 시미즈 아이 본인의 설정을 활용한 것. 낚시 외에도 서바이벌 게임에 관심을 가지는 등 의외의 방향성에 들이 당혹해하고 있다. 성우라는 소개가 일절없이 일반인 여성 서바이벌 게이머로서 TV취재를 받기까지 했다. #

데뷔 당시에는 베니야 25시 소속이었지만, 그 뒤 81 프로듀스로 이적. 2008년 11월 1일에 81 프로듀스를 퇴소. 프리 기간을 거치고 다음 달, 도쿄배우생활협동조합에 소속됐지만 2014년 7월 1일 부로 퇴소. 현재는 프리랜서다.

신인 시절 에로게인 희대의 문제작인 라임색 전기담에 출연한 적이 있다. 그 뒤 81 프로듀스 퇴소 시기를 전후해 에로게 출연도 재개. 매번 작품에 나올 때마다 예명을 갈아치웠지만, 모두 자동차와 관련된 이름이라서 어둠의 주민들은 그녀를 車の人(쿠루마노히토)라 부른다.

2012년에는 겟츄 미소녀 게임 대상에서 자신이 담당한 히로인들이 2위의 하츠유키사쿠라의 타마키 사쿠라, 3위의 DRACU-RIOT!의 에리나 오레고브나 아벤, 4위의 별하늘에 걸린 다리AA의 코우모토 마도카로 나란히 2~4위를 기록했다.

2013년에는 12월 1일 'GAMSHARA OLYMPIC 2013'라는 프로레슬링 흥행에 프로레슬러로 정식으로 데뷔했다. 성우로서는 최초라고. 본격 세계에서 제일 강해지고 싶어! 실사판 찍을 기세 관련 트위터 2015년 3월에는 도쿄 여자 프로레슬링이 주최한 흥행에 참가해 경기했다. 경기영상 일부.

관련글
【プロレス】まさかの、大事なことなのでもう一度言います、まさかのデビュー戦決まりました!!!(つд⊂)ゴシゴシ 12月1日(日)は是非とも北九州へ!!!
【がむしゃらプロレス10周年】

2. 주요 출연작

주연급 캐릭터에 볼드 표시.

2.1. 애니메이션

2.2. 게임

2.3. 드라마 CD

3. 외부 링크

----
  • [1] 뮤직 비디오에서는 화면이 페이드아웃 되는데, 메이킹 필름을 보면 진짜로 닿는다!
  • [2] 원래 스즈미 타마오는 사와시로 미유키가 하기로 되어있었지만 어떤 사정으로 인해 시미즈 아이가 스즈미 타마오의 성우가 된것이다.
  • [3] 게임판에서는 키즈나가 주인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