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슬랩 업 파티

last modified: 2019-05-19 18:56:57 Contributors


Slap-up Party

Slap-up_Party.jpg
[JPG image (Unknown)]


Contents

1. 개요
2. 단점
3. 스탭
4. 캐릭터
4.1. 슬랩 업 파티
4.2. 주적들
4.3. 기타 등장인물


1. 개요

오프닝. 격투가 부용의 성우인 노가와 사쿠라가 불렀으며, 한국어판 op까지 불렀다. 한국어로 부르는데 엄청 연습을 많이 했다고 한다.


온라인 게임 던전 앤 파이터일본 서비스 버전인 아라드 전기의 애니메이션. 2009년 방영되었으며 전 26화 완결.

풀 네임은 슬랩 업 파티 ~ 아라드 전기 ~. 한국 방영판의 제목은 던전 앤 파이터 ~ 슬랩 업 파티 ~이다.

곤조에서 제작하였으며 일본에서는 TV 도쿄 계열 방송국에서 방영하였고, 한국에서는 애니원TV, 챔프TV, 애니박스 등 대원 계열 채널에서 방영하였다. 통칭 던파애니라 불린다.

2008년 세리아의 즐거운 파티에서 처음 프로모션이 공개되었다.

2. 단점

이 애니의 단점을 집약한 매드 무비.

일부러 성의 없게 그리고 미형도 아니고 그렇다고 개성이 있는 것도 아닌 캐릭터 디자인, 배경이나 화면 효과도 플래시 애니메이션 수준으로 단조롭고 색감도 저채도의 물감 빠진 듯하다.

이렇게 된 이유는 이 애니가 아라드의 방랑파티를 기반으로 제작했기 때문이다. 시작점인 아라드 방랑파티가 공식 만화였지만 작가가 자신만의 스토리 전개를 위해서 미묘하게 수정이 가해진 2차 창작 성격이 강했는데, 그 2차 창작물을 다시 애니메이션 회사에서 자의적으로 재해석 해서 3차 창작물에 가까운 모습이 되었기 때문에 원작 게임의 플레이어들에게는 원작 파괴로 보여진 것. 스탭들과 성우를 보면 일부러 저예산에 날림으로 만든 건 아니며, 결과물이 이랬던 것 뿐이다.

한국 온라인 게임 원작 애니화의 실패는 블레이드 앤 소울 애니화로 정점을 찍는다.

그래도 게임에 대한 고증은 좀 있다. 예를 들면 주인공 파티가 데리고 다니는 정령이 단진표 항아리를 잔뜩 사들이는 바람에 주인공 파티가 파산한다. 그리고 조금 더 앞으로 가면 주인공 파티가 애써 벌어 모은 돈을 가지고 도박을 질렀다가 또 파산한다. 게임에서도 항아리 중독증 혹은 도박 중독증 때문에 파산하고 게임을 접는 루트를 타는 사람들이 수도 없이 많다. 틀린 고증도 있는데 막판에 나오는 높은 탑은 분명 사망의 탑인데 그에 대한 이야기가 단 한 번도 언급되지 않았다.

관람등급은 15세지만 고수위의 장면은 거의 없다. 심지어 사람의 몸이 절반으로 잘려도 피한방울 튀기지 않는다. 스토리도 권선징악.

주인공들 이름이 아라드의 방랑파티 주인공들 이름과 같다. 륭메이의 경우 부용 → 芙蓉 → 륭메이로 돌려서 중국풍의 이름으로 교체한 것이다. 그런데 한국 더빙판에서 륭메이는 부용으로 돌아왔는데 뒷부분의 란카는 그대로 놔뒀다.

곤조사키가 제작협력으로 옮겨가서 이 작품이 순수한 곤조 최후의 작품이 되었다.

기본적으로 바론 일행이 귀수를 치료하다가 만나는 사건으로 이야기가 이어진다. 본편은 12, 13화 그리고 20화 이후부터이다. 역으로 말하면 잡다한 단편만 넘쳐난다. 특히 18화는 한번 쉬어가는 화 혹은 아이캐치라고 할 정도로 본편과 이야기가 동떨어져 있다. (캐릭터도 SD화) 그리고 더빙판에만 있는, 애니가 싹 끝난 후 맨 마지막에 "슬랩 업 파티"라는 네임을 달고 나오는 짤막한 개그 에피소드는 재밌다. 대부분은 본편이 끝난 후의 후일담인 게 특징.

BD 판매량은 100여장.

일단 재미만 놓고 던파와 비교하지 않으면 그럭저럭 볼마단 코믹 판타지로, 결말도 깔끔하다. 단편에서 볼 수 있는 여러 아바타나 크리쳐, 무기들의 깨알 같은 등장을 찾아보는 재미도 있지만 원작의 존재 때문에 흑역사로 낙인되었다.

게임에서는 던파혁신 패치 이후 절망의 탑에서 슬랩 업 파티의 원본이라고 할 수 있는 아라드의 방랑파티의 멤버 전원이 플레이어와 맞붙는 APC로 등장했다. 21층에서는 분노한 부용, 41층에서는 용왕 카펜시스, 48층에서는 G킹 락스퍼, 51층에서는 폭주 익시아, 92층에서는 각성 바론 순.

이 애니가 유일하게 건진 건 1기 엔딩 곡. YMCK가 만들었는데, YMCK의 8bit 도트 애니메이션이 엔딩 영상에 들어갔다.

3. 스탭

원작 :NEOPLE
감독 :이케조에 타카히로 (池添 隆博)
시리즈 구성 :야마노베 잇키 (山野辺 一記)
캐릭터 디자인 :永作 友克
미술 설정 :마츠다이라 사토시 (松平 サトシ)
색채 설계 :후루이치 유이치 (古市 裕一)
촬영 감독 :OH SEONG-HA
편집 :三嶋 章記
음향 감독 :우에다 야스유키 (吉田 知弘)
음향 제작 :STUDIO MAUSU
음악 :나카즈카 타케시 (中塚 武)
애니메이션 제작 : GONZO, GK ENTERTAINMENT
제작 : D&F제작 위원회

4. 캐릭터

----
  • [1] 원판과는 달리 여기서는 안대를 착용했지만 눈이 노출되어 있다.
  • [2] 여기선 민타이의 친오빠로 나오며 반투족의 족장으로 나온다.
  • [3] 둘다 맡음
  • [4] 스텔라를 돌보던 검은 머리 시녀. 이 애니의 흑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