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스플래시

last modified: 2014-08-08 18:26:26 Contributors

Contents

1. 사전적 정의
2. 미국 영화
3. 프로레슬링의 기술
4. MBC예능프로그램

1. 사전적 정의

Splash. (물 등이) 튀기다는 뜻을 가진 영어.

게임 등에서는 주변에 물이 튄다는 것에 연유하여 한 대상이 아닌 여러 대상에게 피해를 주는 광역 피해를 스플래시 대미지라고 부른다.


2. 미국 영화


1984년작으로 하워드 감독과 톰 행크스 주연. 감독과 톰 행크스 출세작이기도 하다.[1]여주인공인 인어 역에는 대릴 한나. 최근에 알려진 역으로는 킬빌엘 드라이버인데, 이 작품은 저런 모습과 달리 대릴 한나의 매력으로 끌고간다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젊고 이쁜 모습이다.[2] 인어가 현대 미국으로 와서 어릴적에 만났던 아이를 찾으러 오는 줄거리.

남자 주인공으로 처음에는 존 트라볼타, 이클 키튼, 이빗 모스[3]를 캐스팅하려고 했다.

2,3편까지 나왔으나 1편과 전혀 다른 배우들이 나왔으며 비디오 영화로 만들어졌다. 1편을 재미있게 본 사람에게도 비추천.

3. 프로레슬링의 기술

사고 위험 행위! HELP!

이 문서는 행위자 자신 또는 타인에게 직·간접적인 손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행위를 다룹니다.
이 문서의 내용을 전 세계 어디에서든 실행에 옮길 경우 행위자 본인이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경고: 전문가의 자문이나 충분한 안전 대책 없이는 절대로 실행에 옮기지 마십시오.



상위 문서 : 프로레슬링/기술


스팅의 대표기술 스팅거 스플래시
원 기술명은 단순한 코너 스플래시지만, 스팅의 카리스마와 인지도 덕분에 네임벨류 기술로 승격화되었다.

상대를 몸으로 덮치는 기술의 총칭. 보통 전면으로 덮치는 경우를 스플래시라고 하며, 등을 이용해 덮치는 기술은 센톤이란 말을 쓴다. 제프 하디의 스완턴 밤(센턴 밤)이 대표적인 센톤기술.

프로레슬링이 발전하면서 스플래시 기술도 점점 고난이도로 변하였는데 가장 대표적인게 턴버클 위에 올라가서 몸을 날리는 탑 로프 스플래시가 있다. 슈퍼플라이 지미 스누카가 피니쉬 무브로 사용한 이래 경량급이나 루차도르들의 하이플라이 기술이 레슬링을 새로운 영역으로 발전시키는데 기여했다. 예외적으로 자말(= 故 우마가)같은 거구들도 이런 탑 로프 스플래시를 간혹 사용한다. 이후 다운된 상대를 몸으로 덮치는 스플래시를 바디 프레스로 따로 나누게 되었다.

4. MBC예능프로그램

네덜란드 포맷. 제작 MBC. 자세한 내용은 스타 다이빙 쇼 스플래시로.
----
  • [1] 그리고 11년이 지나서 아폴로 13에서 이 둘은 다시 활약하게 되고 2000년대 와선 다빈치 코드,천사와 악마에서도 둘은 같이 영화를 만들게 되는데, 이 때는 둘 다 헐리웃 유명감독에 유명 배우가 되면서 전혀 다른 모습으로 만나게 된다.
  • [2] 젊은 시절에도 블레이드 러너 등에서도 악역을 한 적이 있긴 하다.
  • [3] The Rock에서 끝까지 험멜 장군에게 충성하는 부관, 그린 마일에서 톰 행크스의 동료간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