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irected from page "스페이스 니들"

E,AHRSS

스페이스 니들 타워

last modified: 2015-04-14 21:05:49 Contributors

info.jpg
[JPG image (Unknown)]


미국 워싱턴 주 시애틀에 있는 고층빌딩이자 랜드마크.

총 높이는 180m로, 지역 중심건물이자 애틀 센터에 있는 시애틀의 상징. 1962년 계 박람회를 위해 지어졌다. 1962년 완공 당시엔 미국 서부 최고(最高)였는데, 1985년 컬럼비아 센터의 완공으로 지금은 시애틀 내에서도 가장 높은 건물이 아니다. 안습.

다른 시애틀의 명소와는 다소 떨어져 있어서 시애틀 링크 경전철의 역에서는 다소 떨어져 있어서 20분 정도 걸어야 한다. 다만 시애틀 도심 한복판의 퍼시픽 센터에서 전용 모노레일을 타면 시애틀 센터로 바로 갈 수 있게 되어있다. 요금은 2달러 정도. 또한 시애틀 센터로 가는 버스는 많으니 버스를 타고 가는 것도 나쁘지 않다.

이름처럼 끝부분에 뾰족한 바늘 모양으로, 25개의 피뢰침으로 구성돼있다. 160m 지점에 있는 전망대(Observation Deck)는 원반 모양으로 행 접시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한다. 스페이스 니들이라는 이름에 걸맞는 특이한 모양 탓에 완공 당시에는 사람들 사이에선 이 타워가 외계인과 교신하기 위한 시설이라고 음모론이 퍼진 적도 있다(...). 시기상 미국과 소련이 우주개발 경쟁을 치열하게 벌이고 있던지라 이런 종류의 음모론이 상당히 성행했던 듯. 이 부근에 회전식 레스토랑이 있어[1] 야경을 감상하면서 식사를 할 수도 있다. 입장 가격은 세금 포함 20달러 남짓.

여담으로, 근처에 EMP 박물관이라는 음악 박물관이 있는데, 이 박물관은 지미 헨드릭스가 공연후 기타를 때려부수는 모습을 형상화한 이색적인 외형의 건물로, 내부엔 지미 핸드릭스의 의상이나 악기가 전시 돼있다. 그리고 건물 내부로 모노레일이 지나다닌다.

PS4 인퍼머스 세컨드선의 배경무대인 시애틀에서도 당연히 랜드마크 조형물로서 등장한다.
----
  • [1] 전 세계에서 두 번째 회전식 레스토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