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irected from page "스탠드 파워 전개"

E,AHRSS

스탠드 파워전개

last modified: 2015-04-11 17:14:50 Contributors

スタンドの パワーを 全開だッ! (스탠드의 파워를 전개한다!)

Contents

1. 개요
2. 설명
3. 다른 매체


1. 개요

죠죠의 기묘한 모험에 등장하는 기술(?). 제3부 스타더스트 크루세이더즈의 클라이맥스인 쿠죠 죠타로 VS DIO 전에서 등장했다.

2. 설명

죠셉 죠스타의 피를 빨아 최고로 HIGH해진 DIO가 죠타로와 치고받다가 "스탠드의 파워를 전개한다!" 라는 대사를 하면서 추락하는 죠타로를 순식간에 뒤쫓아 따라잡는데, 정작 이 대사를 외친 후 무슨 특별한 기술이나 행동, 파워 업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니여서 이 대사의 정체는 그대로 미궁속으로 남았다.

팬들의 추측으로는 대사에서 최대한 유추했을때 스탠드의 힘을 형태 없이 힘만 뭔가 최대치로 끌어내 뭔가를 했을 것으로 추측된다. 스타 핑거?! 실제로 이 대사를 외칠 때 DIO의 전신에 일종의 오오라가 둘러져 있었기 때문. 그리고 당시 DIO가 한 '뭔가'는 상술했듯 죠타로를 순식간에 뒤쫓아 따라잡은 것인데 이것들을 종합적으로 유추하여 스탠드의 파워를 최대치로 끌어내 공중을 가로질러 죠타로를 따라잡았다... 정도로 해석되는 편이다.

그런데 사실 DIO는 오라오라 VS 무다무다 주먹공방 때 이미 공중부양을 보여줬고[1], 이후로도 DIO는 정지된 시간 속에서 날아다니듯이 움직이는 모습을 자주 보였다. 그리고 스탠드 그런 거 없는 1편에서도 잘만 날아다녔다. 뭐가 뭔지...

제4부 다이아몬드는 부서지지 않는다에 나오는 키시베 로한오오야나기 켄가위 바위 보 대결에서는 그 대사에서 그 잔재가 등장했고, 제5부 황금의 바람에서도 디아볼로킹 크림슨을 쓰면서 날아다니는 듯한 묘사를 보여줬다. 또한 제5부의 주인공 죠르노 죠바나의 최강 스탠드 골드 익스피리언스 레퀴엠의 첫 발현시에 죠르노와 골드 익스피리언스 레퀴엠이 스탠드 파워전개가 된 것처럼 둥둥 떠다녔다.

사족으로 절대로 스탠드파워하게 전개하는 게 아니다! 별 차이 없잖아.

3. 다른 매체

죠죠의 기묘한 모험 OVA에서는 이 장면에서 저 대사는 없고 그냥 DIO가 자신의 스탠드 더 월드로 땅을 쳐서 날아다니는 것으로 묘사됐다. 죠타로 역시 스타 플래티나로 땅을 쳐서 날아다니는 것으로 묘사.

죠죠의 기묘한 모험 All Star Battle에서는 기술로 등장했는데, 공중에서 시전하는 무다무다 러쉬로 사용시 DIO와 더 월드가 공중에 뜬 채로 지상 45도를 향해 러쉬를 날린다. 이 대사를 쳤을때 공중에 떴다는 점에서 캐치한 기술인 듯.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