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스타더스트

last modified: 2015-03-27 10:00:49 Contributors

Contents

1. 사전적 정의
2. 소설
2.1. 내용
2.2. 영화
3. 스타더스트 프로모션
3.1. 특징
3.2. 소속 연예인
4. 한국 MMORPG 퀸스블레이드에 등장하는 모종의 물질
5. 대한민국스타크래프트 2 프로게이머 손석희
6. WWE 소속 프로레슬러
7. 유희왕/OCG의 카드군

1. 사전적 정의

명사
1. (천부적인 재능이 뿜어내는) 황홀한 매력, 마력
2. (천문) 소성단(小星團), 우주진(宇宙塵)

2. 소설

68_1.jpg
[JPG image (Unknown)]
69_4.jpg
[JPG image (Unknown)]


작가는 바로 닐 게이먼. 유명한 시나리오 작가이며 닥터후의 에피소드를 쓰기도 했고 2009년에 개봉한 애니메이션 코렐라인 - 비밀의 문의 원작자이다. 상도 여러개 받았고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소설이다. 국내엔 2000년에 트리스트란과 별공주 이베인라는 장황한 제목으로 처음 소개됐었고, 이후 2007년에 원제 그대로 스타더스트 라는 제목으로 재출간되었다.

2.1. 내용

옛날옛적 영국의 마을 월마을을 둘러싸는 담을 넘어 있는 한 왕국의 왕은 죽어가면서 아들들에게 자신의 토파즈 목걸이를 찾아오는 사람에게 왕위가 돌아갈 것이라고 말한다. 목걸이는 하늘로 올라가 별을 떨어뜨리고 만다.

월마을에 살고 있는 젊은 청년 트리스트르란 쏜은 자기에게 관심이 없는 츤데레 빅토리아와 결혼하고 싶어한다. 그는 빅토리아에게 결혼해달라 했지만 빅토리아는 좀전에 떨어진 별똥별을 가리키며 저걸 가져오면 쏜의 소원을 들어주겠다고 한다. 사실 빅토리아는 장난식으로 말한거지만 쏜은 진지하게 받아들이고 모험을 떠난다.

한편 늙은 세 마녀는 별이 떨어진 것을 알아차리고 셋중에 대표를 뽑아서 떨어진 별을 가져오려고 한다. 별의 심장을 먹으면 젊어진다고. 트리스트란은 담을 넘어 바로 그 왕국으로 가지만 별이 운석 덩어리가 아니라 하늘에서 떨어져 발을 삔 아름다운 여자, 이베인이라는 것을 알게 된다. 트리스트란 쏜은 이베인을 빅토리아에게 데려가려고 하고 둘은 서로 티격태격하면서 수많은 모험을 겪는다. 그들은 별이 목에 걸고 있고 목걸이를 뒤쫒는 왕자들과, 심장을 파먹으려는 마녀들에게 쫓긴다.

2.2. 영화


영화화되기도 했다. 원작에 매우 충실하게 각색되었으며 찰리 콕스, 로버트 드 니로, 클레어 데인즈, 쉘 파이퍼가 나온다. 로버트 드 니로여장을 좋아하는 해적 비행선 선장으로 나온다. 트리스트르란 쏜은 영화판에서는 부르기 쉽게 트리스탄 쏜으로 개명되었다.

연기도 좋고 영화도 재미있다는 평이 많지만 영화화를 너무 늦게 한 탓에 제작비 7천만달러로 미국 흥행은 3800만 달러에 그치면서 망했다....해외 흥행도 9600만 달러로 본전 수익에 못 미치는 흥행이다. 한국에선 전국 88만 관객을 동원하면서 참패했다.

감독인 매튜 본은 비록 이 작품이 기대 이하 흥행을 거뒀지만 평이 좋아 계속 영화감독을 맡게되면서 나중에 킹스맨을 감독하여 흥행에 성공하게 된다.

영화의 엔딩 곡인 Rule The World는 영국의 그룹 테이크 댓이 불렀는데, 영국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80회 아카데미 시상식 Best Original Song 부분에 노미네이트 되었지만 아쉽게도 수상엔 실패했다.

3. 스타더스트 프로모션

연예계의 먼지
공식 사이트 http://www.stardust.co.jp/
일본의 대형 연예 기획사이다. 타베 아츠로, 토키와 타카코, 안도 마사노부, 다케우치 유코, 시바사키 코우, 야마다 타카유키 등 여러 명의 톱 배우가 소속된 곳으로 원래 이름은 주식회사 스타더스트 프로모션(STARDUST Promotion). 바닝프로덕션 계열, 쟈니스를 제외하면 일본의 가장 큰 배우 소속사 중 하나이다. 스타더스트 이외에도 대형 기획사로는 켄온, 호리프로, 아뮤즈 등이 있다.

1990년대 중반 중소규모의 사무소로 출범했으나 키와 타카코를 일본을 대표하는 여배우로 키워 내면서 성장했다. 이후 토키와 타카코 이외에도 나카타니 미키, 다케우치 유코, 시바사키 코우 등의 여배우들을 차례로 대형 스타로 배출했고 2005년에는 자체 영화사인 스타더스트 픽쳐스를 설립, 영화 제작·배급·기획까지 할 정도로 규모를 불렸다. 스타더스트 픽쳐스 제작의 대표적인 영화로 박치기!, 지개 여신, 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 등이 있다. 주로 스타더스트 프로모션 출신의 배우들이 많이 출연한다. 현재는 아시아 지사를 운영하면서 한국에서 신인 발굴을 진행중이다.

3.1. 특징

남자 배우 팜에 비해 여자 배우 팜의 질이 월등히 좋은데, 소속 여배우들이 쟈니스계 인기 남자 배우들의 드라마에 히로인으로 출연하는 일이 잦다. 그래서 항간에는 스타더스트와 쟈니스 간의 모종의 커넥션 예를 들어 SMAP의 매니저(여자)와 스타더스트 사장이 사귀는 사이다. or 쟈니스의 이사진 중 한사람과 스타더스트 이사진이 그렇고 그런 사이다 등등...이 있는 게 아닌가 하는 소문이 돌 정도였다. 실제로 사무소 또한 남자 배우보다는 여배우를 더 잘 매니지먼트하고, 주력으로 여배우를 내세우고 있다. 스타더스트에서 밀어주는 여배우라면 5대 민방(후지TV, TBS, NTV, TV 아사히, TV 도쿄) 골든타임 히로인은 따논 당상. 특히 게츠쿠 히로인 꽂아주기 쪽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다. 최대 수혜자가 키타카와 케이코. 사와지리 에리카의 퇴출 이후 키타카와를 주력으로 키우게 된 스타더스트가 키타카와 밀어주기의 일환으로 게츠쿠 드라마인 태양과 바다의 교실, 저비트~벼랑 끝의 히어로, 의 연인에 계속해서 출연시키고 있다.

일반적인 일본의 연예 기획사들과 달리 사풍이 자유롭고 배우들의 사생활에 개입하지 않는 것으로 유명하다. 프리한 만큼 배우들의 열애설 스캔들 따위 막아주지 않는다. 얼마나 프리한 정도냐면 다케우치 유코는 복잡한 남자관계가 그대로 신문에 날 정도였고, 속도 위반 결혼 이후 이혼 수속을 밟았다. 또 소속 배우인 야마다 타카유키의 경우 태양의 노래, 상의 중심에서 사랑을 외치다, 백야행의 연속 히트로 한참 잘 나가고 있을 때 사생아가 있다는 것이 밝혀져 이미지가 급추락. 베쯔니 사건으로 가장 싫어하는 여배우 1위가 된 사와지리 에리카도 스타더스트 소속이었다. 2009년, 사와지리 에리카가 몰래 다른 사무소와 계약하려고 했다는 사실이 밝혀져 퇴출당했다.

그러나 사생활이 어떻든 한번 품은 연예인들은 꾸준히 일거리를 주는 것이 의리라면 의리. 야마다 타카유키는 그 사건이 있은 후에도 스타더스트 제작의 영화, 스타더스트 소속 연예인이 출연하는 드라마에 꾸준히 조연 등으로 출연했고 현재는 심야 드라마 주연을 맡을 만큼 서서히 이미지 회복중이다. 사와지리 에리카가 베쯔니 사건을 일으킨 이후에도 사와지리가 하고 싶다는 대로 음반도 내 주는 등 일거리를 가져다 줬었다. 그러나 사와지리 에리카가 사무소를 나가려는 움직임이 보이자 퇴출시킨 것을 보면 사생활이 아닌 비즈니스 차원에서는 칼 같은 듯. 2011년 7월 개인 트위터에서 한류발언으로 물의를 빚은 카오카 소스케의 퇴출도 한류에 대한 우익적 사상과 사생활이 문제가 됐다기보다는 후지 TV에 대한 비난 트윗으로 방송사와 사이가 나빠질까봐...퇴출 시켰다는 설이 강하다.

그 외의 특징으로는 월급제인 일본의 여타 다른 연예 사무소와는 달리 수당제라는 점,소속 배우들을 예능 1부, 2부, 3부, 6부(도대체 4,5부는 어디에?)로 나누어 관리한다는 점, 소속사의 규모가 규모이다 보니 배우 끼워팔기도 잘 한다는 점 등이 있다. 그런데 끼워팔기는 스타더스트 뿐만 아니라 쟈니스, 켄온 등 거의 모든 소속사가 다 하긴한다.

사실 스타더스트의 뜻은 스타(star)'+'더스트(dust)'라는 말이 있다 카더라 여자는 스타로, 남자는 더스트로 만드는 사무소 라는 우스개소리도 있다.

3.2. 소속 연예인



4. 한국 MMORPG 퀸스블레이드에 등장하는 모종의 물질

100년전 구인류가 나락이라고 이름 붙인 외계생명체의 대대적인 침공과 함께 우주에서부터 흘러들어온 정체불명의 광석. 나락의 퇴치 이후로 100년이라는 세월이 흐르면서 지구 여기저기에 파뭍여 석유보다도 우선 순위가 높은 귀중한 자원으로 취급받고 있다. 그래서 스타 더스트가 뭍힌 광산이 발견됐다하면 엘카나 세력들은 물론이고, 독수리 군단이나 기타 중립 세력들도 마구 달려들어 어떻게든 스타 더스트를 독점하려고 난장판을 일으킨다.

정확하게 명시된 것은 아니지만, 퀘스트에서 드러나는 정보들을 고려하면 그 능력은 접촉한 모든 물체들의 특성을 강화하는 만능의 광물. 순수한 인류로서 제작된 브라만들이 이것을 손에 넣을 경우 사이킥 파워로 추정되는 힘이 상승하고, 노화가 지연되는 것 뿐 아니라 회춘하며, 몸이 최고로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게 된다는 듯 하다. 완전히 무안단물 취급. 사실은 GN 입자가 뭉쳐져 만들어진 거라든가

하지만 상술했던 접촉한 모든 것에 똑같이 은혜를 배풀기 때문에, 브라만이 아닌 돌연변이나, 나락을 부활시켜 세계를 그에게 바치려하는 독수리 군단에게 들어가도 똑같은 권능을 발휘해주므로 양날의 검이 따로 없다. 그래서 퀸스 블레이드 설정상, 지금 이순간에도 스타 더스트를 확보하려는 개싸움이 세계 곳곳에서 벌어지고 있다고 한다.

엘카나 역시 생물... 그것도 사실 상 퀸스 블레이드 세계관 내에서 존재하는 모든 돌연변이 중에서 가장 아름답고 강력한 힘을 지닌 존재이므로 스타 더스트에 의해 힘을 비약적으로 상승시킬 수 있다. 따지고 보면 실제로는 연약한 그냥 평범한 인간일뿐인 브라만보다 아무래도 능력이 상승하는 폭이 비교도 할 수 없을 정도로 압도적인 것으로 보인다.

그 탓에 그녀들을 지배하는 위치에 있는 브라만의 입지가 흔들릴 것을 우려해 마더 시스템 및 브라만 평의회는 엘카나가 지닐 수 있는 스타더스트의 양을 극소량으로 제한하고 그 사용방법도 직접 섭취는 금하고 장비품에 스타더스트를 작용해 강화된 것들을 사용하는 정도로 엄격하게 제한하고 있다. 그것을 어길 경우에는 브라만 휘하에서 내쫓겨 감옥에 갇혀 이런저런 더러운 일들을 떠맡게 되거나 그냥 즉시 폐기처분 돼버리는 듯하다.

6. WWE 소속 프로레슬러

코디 로즈 항목을 참고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