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스타 플래티나 더 월드

last modified: 2016-11-21 15:46:42 Contributors

Star_Platina_The_World.jpg
[JPG image (Unknown)]

スタープラチナ・ザ・ワールド/Star Platina The World/Star Platinum The World

죠죠의 기묘한 모험 역대 주인공의 능력(스탠드)
제2부 제3부 제4부
죠셉 죠스타 쿠죠 죠타로 히가시카타 죠스케
파문
허밋 퍼플
스타 플래티나
스타 플래티나 더 월드
크레이지 다이아몬드

Contents

1. 개요
2. 능력
2.1. 단점
2.2. 비고
3. 디아볼로의 대모험에서

1. 개요

파괴력A
스피드A
사정거리C
지속력E[1]
정밀동작성A
성장성C

죠죠의 기묘한 모험 3부 스타더스트 크루세이더즈의 등장인물 쿠죠 죠타로스탠드.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2. 능력

"내가 시간을 멈추었다."

시간을 정지시킬 수 있다.

스타 플래티나더 월드와의 싸움에서 성장한 후의 명칭으로, 통칭 최강의 스탠드[2].더 월드를 능가하는 파워, 스피드 그리고 시간정지까지 가지고 있다. 4부에선 주인공이 직접 "무적의 스타 플래티나로 어떻게 좀 해주세요!" 라고 외칠 정도. 44권에 등장하는 인물 상관도에서도 "스탠드의 강함은 역대 No.1" 이라고 적혀있다. 마지막 시리즈인 66권에서마저 "틀림없는 사상 최강, 무적의 스탠드 능력."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스탠드의 스탯이 상당히 변했지만 기본적인 능력은 동일하다. 지속력의 경우 A에서 E로 엄청나게 낮아졌는데, 이것은 기존의 스타 플래티나의 지속력은 A였지만 시간 정지 능력의 짧은 지속력은 E(5초)에 속하기에 그걸 표현한 듯 싶다. 시간이 정지했을 때, 몇초의 개념은 사람의 인식으로 대충 그 정도라는 의미이다.

시간을 멈추는 원리는 6부에 나왔으며, 스탠드와 스탠드 유저가 시간을 초월할 정도로 빠르게 움직이면서 주변의 시간이 멈추는 것이라고 한다. [3] 다만 이 설정이 추가된 것은 6부 부터이기 때문에, 3부하고는 차이가 있을지도 모른다. 자세한 것은 더 월드 항목을 참조.

2.1. 단점

시간 정지는 연속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사용하면 몇 호흡 정도는 쉬어줘야 한다. 때문에 메이드 인 헤븐과 싸울 때 헛점을 찔려 결국 패하고 만다. [4]

그리고 3부 마지막까지 죠타로가 멈출 수 있는 시간은 5초였다. 연습을 통해 멈출 수 있는 시간을 늘릴 수 있었을지도 모르지만, 타인의 시간이 멈춰있는 동안 자신의 시간은 계속해서 흘러가기에 결과적으로 죠타로의 수명은 낭비가 될 것이고 그렇기에 특별한 이유가 없는 이상 훈련할 필요는 없었을 것이다. 거기다 시간정지 자체가 육체에 가는 부담이 매우 커서, 인간인 죠타로로서는 그 이상 시간을 정지시키는 건 위험한 일이다.[5][6]

그리고 DIO를 이긴 뒤에 동네방네 떠들고 다녔는지 4부부턴 개나소나 무슨 능력인지 다 알고있다.

2.2. 비고

평소에는 그냥 스타 플래티나라고 부르지만 능력을 쓸 때에는 이 이름을 쓴다. 즉 스타 플래티나 더 월드는 정확하게는 능력을 가리키는 명칭이라 할 수 있다.

3부에서는 분노로 5초를 정지시켰으나, DIO와의 결전이 끝나고 4부로 오기까지 시간정지를 사용하지 않아 5초에서 1초 정도로 유지 시간이 줄어들었다. 조루 그래도 할 말은 다 한다.

6부의 경우 쿠죠 죠타로는 약 2초 정도 시간을 멈출 수 있는 것으로 나온다. 하지만 6부 후반부에는 딸인 쿠죠 죠린을 지키기 위해 정신적으로 강해졌기 때문인지 시간을 전성기의 5초까지 멈출 수 있었다.

6부 초반에서는 그냥 스타 플래티나로 소개되었을 때는 성장성이 완성, 지속력 A라고 표기되었으나 후반부에서 스타 플래티나 더 월드로 소개되었을 때는 C, 지속력이 E로 변경되었다.

3. 디아볼로의 대모험에서


Example.jpg
[JPG image (Unknown)]


베이스 온리 공격장비 스탠드로 등장하며, 능력치는 10/10이라는 초월적 수치이다. 특수능력은 스타 플래티나처럼 3방향 동시공격이며, 발동능력은 더 월드처럼 시간을 5턴간 정지시키는 것이다. 물론 돌가면의 흡혈귀가 된 상태라면 10턴간 멈출 수 있다.

사실 능력치 자체는 골드 익스피리언스 레퀴엠이 더 높지만(12/12) 골드 익스피리언스 레퀴엠이 5부 코믹스로만 강화가능한 데 반해 스타 플래티나 더 월드는 3부,4부,6부 코믹스로 강화가능하기 때문에 +99 찍기는 더 쉽다.(게다가 더 월드(죠죠의 기묘한 모험)를 합성하기 전이라면 7부 만화책으로 강화치를 왕창 몰아주고 합성하는 것도 가능하다.) 사실 스탠드 능력 발동을 레퀴엠보다야 자주 쓰기 때문에 +99 찍는 속도는 그게 그거지만. 진행에 있어서 발동 능력의 우월성을 생각하면 장비로써의 효율은 이쪽의 압승. 또 0.15 ver.에선 G.E.R이 11/11로 너프돼버린지라 공격력과 방어력 또한 시점에선 거의 동급 수준이다...

입수 방법은 스타 플래티나더 월드를 합성하는 것이다. 필연적으로 붙는 더 월드의 특수능력인 "죠스타 가문에 큰 데미지"는 공간이 부족하다면 지워도 무방하다. 어차피 추가 대미지를 주는 효과는 적용범위가 더 넓은 골드 익스피리언스 레퀴엠을 합성하는 것이 더 이득이니까. 사실 다른 거 합성해주기도 트랙 모자란다
----
  • [1] 스타 플래티나의 지속력이 아닌 시간 정지의 능력 지속력을 표기 한 것 같다.
  • [2] 진정한 최강의 스탠드는 골드 익스피리언스 레퀴엠이라고 볼 수 있지만, 항목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일반적인 스탠드와는 탄생 과정이 다르기 때문에 평범한 스탠드라 보기 어렵다.하지만 스타 플래티나 더 월드 레퀴엠이 나온다면 어떨까!? 안나오니 걱정마라
  • [3] 원문은 そのスピードは,あまりにも速く,「時」を超えた時,全ての世界の時間が止まる. 직역하면 "그 스피드는 너무나도 빨라,「시간」을 뛰어넘었을 때 모든 세계의 시간이 멈춘다." 죠죠의 기묘한 모험 80권 66p 의 스타 플래티나의 항목 참고.
  • [4] 다만, 이것은 푸치 신부가 미리 작전을 짜서 시간정지를 낭비하게 만들었기에 가능했던 것이다.
  • [5] 반면 똑같이 시간을 멈추는 DIO는 '준'불로불사의 흡혈귀라서 이런 제약에 상관없이 계속 연습을 할 수 있었을 것이고, 육체의 제약도 걸리지 않는다. 만일 그랬다면 자신이 말한대로 영원히 멈춘 세계를 실현시켰을지도 모른다.
  • [6] 죠타로가 파문을 익혀 파문전사가 되었다면 더 훈련할 수도 있었겠지만 이미 나오지 않았고, 앞으로도 나올 일이 없으니 상상밖에 안 남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