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스킨

last modified: 2015-03-29 15:01:38 Contributors

Contents

1. 피부(皮膚)의 영문 표기
2. 화장품 스킨
3. 소프트웨어, 게임, 웹사이트 스킨


1. 피부(皮膚)의 영문 표기


2. 화장품 스킨


화장수 혹은 토너라고도 한다.

클렌징후 씻어내지 못한 잔여물이나 먼지를 닦는 역할을 한다.

3. 소프트웨어, 게임, 웹사이트 스킨


소프트웨어의 UI나 게임, 웹사이트의 가상 케릭터의 외형을 변화시키는 것을 뜻한다.

소프트웨어 UI를 변형하는 사례로는 윈도우,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가 유명하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는 외형적인 면 뿐만 아니라 아예 비행기 계기판 수준으로 바꿀 수 있다. 와우 애드온의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툴팁, 아이템 사전, 딜힐 미터기같은 외형뿐만 아니라 기능적인 면도 개선 시킬 수 있다. 던전 앤 파이터는 언팩 항목 참조 바람.

게임의 경우 리그 오브 레전드,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처럼 정액제가 아닌 부분 유료화 시스템에 쓰이는 개념이다. 대체로 이런 경우에는 게임상에 성능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 경우가 많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게임상의 성능에 영향을 끼치는 경우도 있다.

카트라이더처럼 스킨이 부분 유료화의 주요 돈벌이 수단은 아니지만 치창 아이템으로 게임상의 영향을 끼치지 않는 페인트, 번호판, 오라가 있다.

던전 앤 파이터는 위의 게임들과 마찬가지로 게임내에서 습득하는 장비들이 외형을 직접적으로 변화시키지 못하고 간접적으로 변형시키고[1] 직접적인 변화는 아바타를 통해서 이루어지지만 이 아바타는 외형뿐만 아니라 성능도 일정부분 강화시키기에 위의 게임들은 이런 치장류 아이템인 스킨이 있든 말든 참여를 허락하지만 던전 앤 파이터는 일반 던젼이 아닌 이계 던전인 경우에 아바타 착용을 하지 않으면 참여시켜 주지 않는 경우가 많다.

웹사이트의 경우 세이클럽이나 제로보드를 변형하여 만든 버젼의 경우 위와 비슷한 개념으로 아바타라는 용어를 쓴다. 또한 제로보드내의 게시판 외형을 바꾸는 경우 스킨이라고 따로 있다.
----
  • [1] 오라가 생기거나 무기 외형을 변형시키지 외형을 직접적으로 변형시키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