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스키드로우

last modified: 2015-04-08 22:23:06 Contributors

Contents

1. 미국의 밴드
2. 불법 게임 해커 집단

1. 미국의 밴드


리즈시절. 왼쪽부터 차례대로 스카티 힐(기타), 롭 어퓨소(드럼), 데이브 "스네이크" 사보(기타) 세바스찬 바크(보컬), 레이첼 볼란(베이스)이다.


2012년도의 모습. 왼쪽부터 스카티 힐, 데이브 사보, 새 보컬 조니 솔링어, 새 드러머 롭 해머스미스, 그리고 레이첼 볼란이다.

1987년에 결성된 헤비메탈/팝 메탈 밴드이다.

1980년대 후반과 90년대 초반을 강타한 전세계적인 헤비메탈의 유행을 이끈 밴드 중 하나이다. 본 조비, 신데렐라와 함께 투어를 돌기도 하였다. 원래 본 조비의 멤버를 지망했고, 보컬 존 본조비의 동향 친구였던 데이브 "스네이크" 사보(본명 데이비드 마이클)가 나이차 등의 요인으로 인하여 본조비 가입이 무산되어버리자 대신 만든 밴드로, 초창기에 본조비 투어 오프닝 밴드로 서면서 이름을 알렸다. 이후 자신들의 인지도가 확고해지기 전까지 알게 모르게 본조비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1] 멤버들이 대체로 그럭저럭 괜찮은 외모의 소유자이긴 하지만 키 190cm가 넘는 장신의 보컬 세바스찬 바흐의 꽃미모로[2] 락공연장에 소녀팬들을 양산시키기도 했다. 이는 당시의 팝 메탈(글램 메탈) 장르적인 특징이랄수 있는게 이 당시 인기있던 헤비메탈 밴드들의 보컬들은 죄다 미남이었다. 본조비의 보컬 존 본조비,건즈앤 로지스의 액슬로즈 모두 꽃미남 계통이다.

2003년 이후 별 활동 없다가 2013년에 United World Rebellion - Chapter One 라는 앨범으로 부활, 2013년 8월쯤 국내 인천에서 열리는 2013 인천 펜타포트 락 페스티벌 에서 공연한 적도 있다.

한국인에게 가장 잘 알려진 곡은 역시 18 and life 와 I remember you, Youth gone wild 그리고 Wasted time 등이 있다. 락에 심취하는 중고딩의 단골 노래방곡중 하나.

2. 불법 게임 해커 집단

게임 및 각종 정품 소프트웨어의 불법 정품 인증 프로그램을 만들거나 복돌 크랙 버전을 만드는 집단이다. 사실 해킹을 한다기보단 그냥 정품 게임을 실행시킬 수 있도록 크랙버전으로 개조시키는 것이기 때문에 해킹집단이라 하긴 그렇지만, 실제로 해킹사례가 몇 번 있긴 했다. 디아블로 3가 그 예.
----
  • [1] 정작 밴드의 보컬이었던 세바스찬 바크는 이를 몹시 탐탁치 않게 여겼고, 존 본조비를 인간적으로도 좋아하지 않았다고 한다.
  • [2] 전형적인 미남형이라기보다는 중성적인 면모가 강한 외모를 지녔는데, 이게 몹시 큰 키와 남자다운 몸매와 크게 대비되었다. 더불어 당시 글램록의 영향을 받아 80년대 LA메탈 밴드들은 여가수들보다도 짙은 화장을 하는 일이 잦았기 때문에 더더욱 중성적인 이미지로 뇌리에 남게 되었다. 비슷한 케이스가 포이즌의 브렛 마이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