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스콜포녹(BW)

last modified: 2015-03-24 20:52:50 Contributors



스콜포녹은 트랜스포머 G1 세계관 중 비스트 워즈프레데콘에 소속된 트랜스포머로, 메가트론의 충신이다.

스콜포녹은 조금 단순하긴해도[1], 테러소어, 타란튤라스, 블랙아라크니아와 다르게 메가트론에게 큰 충성심을 보인다.

참고로 일본명은 '스콜포스' 국내명은 스콜피온

Contents

1. 상세
1.1. 애니메이션 세계관
1.1.1. Theft of the Golden Disk
1.1.2. Dawn of Future's Past
1.1.3. 비스트 워즈 애니메이션
2. 완구
2.1. 비스트 워즈
3. 기타


1. 상세

1.1. 애니메이션 세계관

1.1.1. Theft of the Golden Disk


황금 디스크를 훔치라는 크라이오텍의 명을 받은 메가트론 팀은 맥시멀 발전소 B4-Y로 향한다. 스콜포녹은 발전소에 폭탄을 설치하는 역할을 맡았으며, 폭탄을 설치하는 도중 맥시멀 경비에게 발각되어 위험에 처할뻔하지만 그의 동료 '블랙슬래시'가 나타나 경비를 제압해준 덕분에 별 탈 없이 자신의 일을 완수하게 된다. 그 뒤, 스콜포녹은 현장에서 빠져나오지만 이번에는 블랙슬래시가 경비에게 포로로 잡힌다. 그 광경을 바라보고 있던 스콜포녹은 둘을 비웃은 뒤, 폭파 스위치를 눌러 발전소와 맥시멀 경비와, 자신의 목숨을 구해줬던 블랙슬래시까지 한꺼번에 날려버린다. 그리고 발전소의 진입로를 만드는 데에 성공한다.

그리고 메가트론 휘하의 프레데콘들은 황금 디스크를 훔치는데 성공한다.

1.1.2. Dawn of Future's Past

스콜포녹은 다크사이드를 타고 사이버트론에서 탈출하나, 맥시멀의 액셀론에게 추적당한다.

1.1.3. 비스트 워즈 애니메이션

  • 성우 : 돈 브라운(영어), 최석필(한국), 도 마사시(일본)

로봇 모드비스트 모드
타란튤라스만큼은 아니지만 머리가 좋아서 기지의 컴퓨터 수리를 하거나 다목적(주로 정찰용)의 소형 로봇 벌을 만들기도 한다.
그러나 머리가 좋은건 기계적 재능 뿐인지 평소 행동을 보면 전혀 똑똑하지 않다.

스콜포녹은 메가트론에게 달려드려는 다이노봇을 미사일 한방으로 지평선까지 날려버린다. 메가트론은 스콜포녹을 자신의 부관으로 임명한다[2]. 다들 시도때도없이 메가트론의 뒷통수를 치려는 프레데콘중 그나마 유일하게 제대로 충성하는 부하.

주로 메가트론의 명을 받고 타란튤라스와 블랙아라크니아를 감시하러 쫓아다니지만 한번도 녀석들이 메가트론의 뒤통수를 치려는 걸 막지 못했다.

시즌 2 시작에 자 파동이 행성을 휩쓸자, 트랜스메탈화가 되던 도중 테러소어와 함께 용암에 빠져 사망한다.

참고로 일본판 한정으로, 오라오라거리는 말버릇이 있다.

2. 완구

2.1. 비스트 워즈

  • 1996년, 1997년 메가급 스콜포녹


애니메이션과 다르게 크기가 무척이나 크다.[3]가동률도 되는 편이고, 옵티머스 프라이멀에게 썼던 특수한 벌레 미사일도 가지고 있다.

3. 기타

시즌2에서 살아남았다면 트랜스메탈화 되었을 텐데 라고 안타까워 하는 사람들도 있지만 다른 애들은 완구, 코믹스, 게임에서 트랜스메탈화 모습이 나오는데 얘 혼자 아무것도 없다. 심지어 콘셉트 아트에서도. 처음부터 트랜스메탈화 할 생각도 없어서 일직이 리타이어한듯 하다(...)
----
  • [1] 그래도 아주 멍청하진않다. 가끔 괜찮은 공돌이 역할을 하기도
  • [2] 원래는 다이노봇이 부관이었다.
  • [3] 스콜포녹은 등장한 프레데콘들 중 두번째로 작다. 참고로 제일 작은 건 개초딩퀵스트라이크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