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스오우 쿠요우

last modified: 2015-04-05 21:24:50 Contributors

이 항목은 스오우 쿠요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습니다.

suzumiyaharuhi35.jpg
[JPG image (Unknown)]

그림 가운데
kuyoyu.jpg
[JPG image (Unknown)]


스즈미야 하루히 시리즈 캐릭터
성명 周防九曜 / すおうくよう
번역 스오우 쿠요우[1]
성별 소속 천개영역
신장 ?? 체중 ??

Contents

1. 개요
2. 목적
3. 행적
3.1. 소실
3.2. 분열
3.3. 경악
4. 스즈미야 하루히 짱의 우울
5. 기타

1. 개요

스즈미야 하루히의 분열에 전격 등장한 캐릭터. 코요엔 여학원 교복을 입은 검은색 장발의 소녀이지만 쿠요우의 정체는 놀랍게도 광역대우주존재에서 만들어 보낸 TFEI단말. 나가토와 같이 기본적으로 말수가 적은 캐릭터지만 쿠요우의 경우 정도가 심해서 거의 침묵에 근접한다.

정보통합사념체TFEI단말에 비해 인간미가 아득하게 결여되어 있어서 쿈은 그녀를 보고 '몸 내부는 텅 비어 있을 것 같다'는 식으로 느끼지만, 가끔 미소를 짓는데 이게 어지간해서는 정신이 멍해질 정도로 아름답다고 카더라. 그리고, 아주 가끔 폭소도 터뜨려주신다.(...)

일단은 스스로를 대유기생명체콘택트용휴머노이드인터페이스라고 표현하지는 않고 지구 밖 지성체 인간형 인트루더라고 칭하는 듯 하다. 하는 역할 자체는 대유기생명체-이하 생략-인터페이스와 크게 다르지 않은 듯 하지만.

나가토 유키가 커뮤니케이션을 시도했으나 애시당초 사고패턴 자체가 완전히 달라서 대화가 성립되지 않는 듯. 과 만난 찻집에서 키미도리 에미리와 묘한 신경전을 전개한다.

2. 목적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당연하게도(?) 그녀의 목적은 하루히의 능력의 분석이다. 단, 하루히가 정보통합사념체의 관할하에 있기 때문에 사사키에게 능력을 옮겨서 분석하려고 한 것이다.

3. 행적

3.1. 소실

작년 12월, 소실편 시점에서 타니구치의 여친이 바로 쿠요우였다. 사유는 쿈으로 착각해서. 자신이 착각했다는 걸 알자마자 타니구치에게 "착각했다"라면서 차버렸다.(그 사이에 시계까지 선물받은 모양.) 만약 이 시점에서 진짜 쿈에게 접근했더라면 정말 아수라장이 될 뻔 했다. 그래서인지 쿈은 이 여자를 대신 붙잡고 있었던 타니구치를 대단한 녀석이라고 칭찬했다.

3.2. 분열


사사키,후지와라,타치바나 쿄코와 신 캐릭터로 등장한다.[2]나가토와도 대면하였으며 신경전이 전개.

사사키 일행과 쿈이 모인 찻집에서 키미도리 에미리와 나가토와 마찬가지로 신경전이 붙는다.이때 키미도리의 팔목을 잡았지만 잔 하나 떨어지지 않았다 한다.[3]

사실 나가토 유키가 걸린 제한은 쿠요우가 속한 천개영역의 소행이였으며,그걸 알고 곧바로 건널목으로 뛰어온 쿈을 맞이한다.

3.3. 경악


쿠요우... 왜 여기 있는 거지...? 마치... 날 기다리고 있었던 것 같잖아...

본편이 시작하자마자 에게 대한 관심을 표명하고 고백(?)을 하지만 어디선가 나타난 아사쿠라 료코에게 방해받아 우주 스케일 싸움을 한 차례 실시한 뒤 퇴각한다. 본격 외계인에게 사랑받는 남자

그 후 사사키 일행과 함께 쿈과 약속한 찻집에서 대면하였다.쿈이 나가토에 대한 제한을 풀어줄 수 없나고 질문하는 것을 듣고 그래줄 수도 있다고 말하였다.나가토가 걸린 제한을 풀려면 하루히의 능력을 사사키에게 능력을 옮기라고 하는 후지와라와 반박하는 쿈을 보면서 바보 같다며 폭소를 터트린다(...)

사사키,쿈과 함께 돌아가면서 옛 남자친구였던 타니구치와 만나고,어떻게 된 거냐고 묻는 타니구치와 영문을 모르는 쿈에게 타니구치를 쿈으로 착각해서 사귄 일에 대해 알려준다.

토요일 방과 후에 사사키 일행은 쿈과 만나기로 했지만,쿠요우는 나오지 않는다.그렇지만 사사키의 폐쇄공간 안에서 두 루트가 합쳐진 기점에 느닷없이 등장한다.

쿠요우는 후지와라의 요구에 따라 하루히를 폐쇄공간 밖에서 불러내어 공중에서 떨어뜨리지만 신인과 쿈에 의해 저지당하고,그 뒤에 코이즈미의 초능력으로 폐쇄공간의 학교가 폭발하여 그 뒤는 불명.이때 하는 대사를 보면 천개영역과 후지와라의 일종의 커넥션이 있었던 것 같다.

4. 스즈미야 하루히 짱의 우울

스즈미야 하루히 짱의 우울에서는 키미도리 에미리의 손에 환장하는 모습이 나온다.아마도 분열에서의 신경전을 개그 소재로 써먹는 것 같다(...)그리고 이로 인해 엄청난 고생을 한다.[4]

그로 인해 고양이비스무레한 괴생물 쿠뇽으로 변해버렸다.그리고 본의는 아니지만 아챠쿠라를 엿먹이기도...

키미도리가 사육데리고 있으며 나가토와의 사이는 원만하지만 아챠쿠라를 눈썹 두꺼운 위험한 생물체로 인식하고 있는 듯 하다.아챠쿠라는 풍선견 키미도리 씨로 운동경기에서 이기려고 하지만.....페이크.

모리 소노타치바나 쿄코를 삥 뜯을 때 나왔던 일기에서는 파르페에 관심을 보인 것 같다.

5. 기타

스즈미야 하루히의 경악 연재분 삽화에서 얼굴이 매우 어른스러워졌다. 전체적으로 일러스트 퀄리티가 올라가서 나타난 현상이지만(…).

참고로 나가토의 침묵은 「……」인 반면 쿠요우는 「――」로 표기된다. 별로 상관없는 차이인 것 같지만 쿠요우의 팬을 자처하는 자, 이 정도 구분도 못하면 어찌하는가?

나가토 유키짱의 소실에서도 엑스트라로 나온다. 다만 이쪽의 쿠요우는 이쪽의 나가토 유키처럼 성격이 판이하게 다르다. 등장하자마자 타니구치와의 플래그는 덤
----
  • [1] 코믹스판 번역은 이름만 장음을 뺀 스오우 '쿠요'. 카미조 토우마랑 반대인 셈이다.
  • [2] 사사키 왈,와 2m 이내의 공간 범위에 동시에 존재하고 싶대.
  • [3] 스즈미야 하루히 짱의 우울에서는 이걸 개그 소재로 써먹는다(...)
  • [4] 키미도리는 테이블 앞이고 쿠요우는 테이블 끝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