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스미노에 리코

last modified: 2014-09-22 08:09:44 Contributors


만화 Kiss×sis의 히로인.(...)
누나가 왜 히로인인지는 신경쓰지 말자(2)

住之江 りこ

성우 타츠미 유이코.

케이타하고는 피가 이어지지 않은 쌍둥이 누나중 동생쪽. 늘 왼쪽뺨에 반창고를 붙이고 있다. 케이타를 부를 때 호칭은 이름 그대로 케이타(圭太).

마이페이스이나 손재주가 없고(특히 요리) 술에도 약한 편. 성적호기심이 왕성하며 그걸 숨기지 않고 남동생을 유혹하고 있으며, 아코와는 다르게 대놓고 호색(남동생 한정)이며 본인도 그걸 자각하고 있다. 하지만 남들 앞에선 그런 짓을 부끄러워서 못한다(...).

고등학교에서는 선도위원(엄밀히 말하면 풍기위원)을 담당하고 있으며, 중학교때도 마찬가지. 아코와 비슷하게 인기가 많았다.

머리에 바보털...이 있는데 이 바보털이 레이더 역할을 한다. 라이벌인 아코가 케이타와 뭔가 할때 혹은 케이타를 찾을때.. 그리고 케이타의 동정이 위험(?)할때.

왼쪽 뺨에 붙이고 있는 반창고를 (남들 앞에서는)절대로 떼지 않는데, 이 반창고는 어릴 적에 남동생인 케이타가 던진 장난감에 맞아 생긴 흉터를 가리기 위한 것. 케이타는 그 흉터 때문에 리코의 혼사길이 막힐 것을 염려하였지만 리코는 자신의 신랑이 될 사람은 케이타이니까 괜찮다고 했다(...).

아코보다 체중이 적게 나가며, 가슴이 2cm 더 크다. 언니인 아코가 가사전반에 능하고 학구파인데 비해 리코는 학구파가 아니고, 가사에 서투르다. 운동계에 가깝다. 이 때문에 케이타의 공부를 봐준다던가, 밥을 차려주는 것을 빌미로 공세를 펼치는 아코를 항상 견제하며 열등감도 느끼고 있다. 이쪽 역시, 쌍둥이인 관계로 불毛지대... 안습...

당연스럽게도 중증의 브라콘. 남동생외의 남자에게는 관심없다. 마침 일본 법률상 결혼도 가능해서 유혹중이기도 하다.(…)[1]

케이타가 유즈키와 서로 좋아하게 되면서 아코와 함께 우울모드가 되기도 하지만 역시나 포기하지 않고 호시탐탐 케이타를 노리고 있다. 59화에선 대망의 대딸을 쳐줌으로써 키류 유즈키의 빠른 진도 빼기를 견제하는 등 그동안에 하던 야한 짓은 계속 하고 있다. 심지어 유즈키에게 따져서 이전처럼 야한 짓 해도 된다고 허락까지 받아놓은 상태.

----
  • [1] 첨언하자면 한국에서도 법률상 결혼이 가능하다.(…) 저 상황에서 결혼가능 여부가 수능 법과사회 모의고사 문제로 출제된 적도 있다! 참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