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송승헌

last modified: 2015-03-14 00:26:43 Contributors

Example.jpg
[JPG image (Unknown)]
이름 송승헌(宋承憲)
출생 1976년 10월 5일, 서울특별시
학력 경기대학교 다중매체영상학 학사[1]
데뷔 1995년 의류브랜드 '스톰' 모델
가족 2남 1녀 중 셋째
소속 더좋은 이엔티
종교 기독교
취미 영화감상, DVD모으기, 게임하기
특기 스키, 수영
블로그트위터페이스북

MBC 연기대상
배용준
(2007)
김명민, 송승헌
(2008)
고현정
(2009)

대한민국의 배우. 송충이를 연상케 하는 진한 눈썹이 이 배우의 포인트이자 매력이다.

1995년 의류 브랜드 <스톰>의 모델로 연예계에 데뷔, 이를 계기로 인기 시트콤 남자셋 여자셋에서 의정츤데레 커플로 출연하며 주목받게 된다.

그가 본격적으로 스타가 된 작품은 <가을동화>. 송혜교, 원빈, 문근영에 다소 밀린 감이 없잖아 있었지만 송혜교의 상대역으로 출연하여 이룰 수 없는 비극적인 사랑의 주인공을 연기했다.

그 이후 <가을동화>, <겨울연가>를 잇는 계절 시리즈인 <여름향기>에 손예진과 함께 출연했지만, 가을동화와 달리 이 드라마는 처절하게 망했다. 故정다빈과 함께 출연한 귀여니 소설을 원작으로 한 <그놈은 멋있었다>에서는 '개싸가지 부잣집 아들' 역을 맡았지만, 강동원이 출연한 동일 작가 원작 영화인 <늑대의 유혹>과는 달리 이 영화도 또 망했다.

그러던 와중에 2004년 당시 주목을 받던 드라마 <슬픈 연가>에 김희선, 권상우와 함께 캐스팅되어 촬영을 준비중이었는데(...) 본인의 흑역사 of 흑역사연예인 병역비리 사건에 연루된다. 이 때 같이 연루되었던 연예인이 바로 장혁한재석 그리고 신승환. 공소시효가 지나 처벌은 받지 않았지만 재검을 받고 현역으로 입대하였다. 물론 <슬픈 연가>에는 출연하지 못하고, 자신의 배역은 연정훈에게 넘어가게 된다. 그리고 이 배역은 완전 쩌리가 되었다.

그래도 자진해서 현역으로 입대하였기에 제대 이후 연기 활동을 계속할 수 있었다.[2] <숙명>에 권상우와 또다시 같이 출연하였지만 흥행에는 실패하였는데, 이후 출연한 MBC 수목드라마 <에덴의 동쪽>이 대박 시청률을 기록하며 2008년 MBC 연예대상을 김명민과 공동수상하게 된다. 에덴의 동쪽이 시청률이 높기는 했으나 솔직히 송승헌의 연기력이 공동수상한 김명민에 비해 그렇게 좋았던 것은 아니었던지라 많은 사람들이 황당해했으며, 김명민의 치욕이라는 의견이 대세였다. [3]

2011년 드라마 <마이 프린세스>에 김태희와 함께 출연하였다. 원 시놉에는 키스신이 없었지만 송승헌이 김태희와의 스신을 넣어달라고 강력하게 사심작렬 요구해 결국 키스신이 들어가고 팬들에게 드라마 방영 내내 두고두고 분노의 까임을 당했다.

본명이 송승복이어서 한동안 개그 소재가 되기도 했으나, 군 입대 직전에 정식으로 개명하여[4] 송승헌이 본명이 되었다. 예명이 아예 본명이 된 드문 경우.

KBS 드라마 브레인 캐스팅으로 구설수에 올랐다. 원래 이상윤윤승아로 남녀 주인공 모두 정해져 있었고 회식까지 끝마친 상태에서 갑자기 남녀 주인공이 모두 갈렸다. 이유는 한류를 의식했는지 송승헌을 캐스팅했는데 이 과정이 상당히 무리수였고, 누가 봐도 이상윤과 윤승아의 자존심에 스크래치를 내기에 충분했기에 기사가 나오자 사방에서 까이기 시작했다. 그것도 모자라 상대 여자배우 캐스팅에 관여했다는 기사가 나오면서 가루가 되도록 까였다.

게다가 드라마를 맡을 때마다 자신의 배역 캐릭터가 나쁜 색깔이나 찌질한 색깔을 띄면 수정을 요구해서 다른 배역들의 캐릭터부터 스토리에 이르기까지 드라마를 망치게 한다는 말도 나돌고 있다.

2014년 4월 19일 청해진해운 세월호 침몰 사고에 보탬이 되고자 구조 돕기와 유족 지원을 위해 구세군에 1억을 기부했다. #

2014년 5월 14일 김대우 감독이 만든영화 <인간중독>의 주연을 맡았다. 작품만 혹평이면 모르겠는데[5] 연기력 평가 또한 좋지 않다. 기껏 드라마에서 그나마 회복한 연기력 논란을 다시 달고 갈 듯.

기타

프로야구 롯데 자이언츠의 투수 심수창의 외모가 송승헌과 굉장히 흡사하다.


부친의 외모가 매우 우월하다#
----
  • [1] 안성산업대(현 한경대) 산업경영과를 다니다가 경기대로 편입
  • [2] 공백기간동안 소속사의 능수능란한 언플과 홍보 전략이 더해져서 군복무 기간에도 대중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환기시켰고 전역과 함께 자연스레 재기에 성공했다. 하지만 같이 입대한 장혁은 성실히 복무한 반면 송승헌은 연애인병 걸린 XXX라며 질타릉 받았다고 함.
  • [3] 애초에 김명민과 비교하지 않더라도 송승헌의 연기력은 경력에 비해 상당히 부족한 편이다.
  • [4] 군 복무 당시 전투복에 붙은 명찰 때문에 한동안 시끌했으나 정식 개명 사실이 확인되면서 잠잠해졌다.
  • [5] 대신에 조여정의 연기는 호평을 받아서, 2014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에서 여우조연상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