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솔리드 슬래쉬

last modified: 2013-10-27 19:18:18 Contributors

ソリッドスラッシュ (Solid Slash)

판타지 소설로도스도 전기》에서 등장하는 마검.[1] 플레임 왕국 국왕 카슈 알나그 1세의 애검이다.

마력 부여자가 누군지도 불분명한 이 미스릴제의 바스타드 소드소울크래쉬로우풀 블레이드 같은 최강급의 마검에 비하면 한수 처지지만 특필할만한 특수 능력이 있다. 바로 갑옷을 종잇장처럼 찢는 마력이다. 솔리드 슬래쉬는 그 이름처럼 제 아무리 단단한 갑옷, 혹은 껍질도 무시해버리고 베어버린다.[2] 이 때문에 이 칼은 소울크래쉬나 로우풀 블레이드에 뒤떨어지면서도, 어느 면에서는 훨씬 뛰어난 위력을 보인다.

소드 월드 RPG》 유저들 사이에서는 이 검이야말로 실질적인 포세리아 최강검이 아니냐는 소리도 있다.[3] 실제로 로도스도 전기 컴퓨터 게임의 부록에서 게임 디자이너 중 한 명인 키요마츠 미유키가 솔리드 슬래쉬는 본래 신을 죽이는 용, 드레이크 대책으로 만들어졌다는 투의 코멘트를 남기고 있다.
----
  • [1] 소설 중 직접적으로 이름은 등장하지 않고 '갑옷을 종잇장처럼 찢는' 마력을 가진 검으로 등장한다. 이름은 후에 다른 매체를 통해서 밝혀졌다.
  • [2] 단, 이것은 갑옷의 방어효과를 무시한다는 것이지, 모험자 레벨에 의한 대미지 감소마저 무효화한다는 것은 아니다. 다만 이런 특성에도 불구하고 어째서인지, 소설에서는 갑옷은 둘째치고 방패나 검, 창 등 무기를 두동강내버리거나 하는 장면같은 건 전혀 묘사되지 않는다.
  • [3] 마법전사 리우이 시리즈에서 엄청난 마검들(반 블레이드)이 대거 등장한 덕분에 다소 빛이 바래긴 했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