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손진영

last modified: 2015-04-14 22:15:54 Contributors

이름 손진영
출생 1985년 10월 31일 인천광역시
신체 178cm[1]
학력 한서대학교 연극영화학 중퇴
데뷔 스타 오디션 위대한 탄생 1
소속 부활엔터테인먼트
미투데이

Contents

1. 소개
2. 출연

1. 소개

대한민국의 가수 출신 배우. 유년 시절에는 태권도 유망주로서 실제로 태권도 3단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교시절엔 인천광역시 부평구 대표 선수로 활약했었다. 하지만 경기 중에 상대 선수와의 실랑이로 인해 선수로서의 품위를 손상시켰다는 이유로 강제 퇴출되어 태권도 선수를 그만두게 되었다. 본인이 생각하기에 그 선수가 자신을 때렸을 때 충격에 민감한 뼈 부분을 때려서 열받은 나머지, 경기를 마치고 악수를 하는 순간에 상대 선수의 손에 하이파이브 식으로 무성의하게 응대하고 나중에 그 선수에게 따라 나오라고 협박까지 하였다고 한다. 이후 연기의 꿈을 가지고 2004년에 한서대학교 연극영화학과에 진학하지만 곧바로 육군 일반병으로 입대하였고 102여단[2]에서 복무를 마친 뒤 만기 전역하였다.

군대 시절 자신이 아끼는 후임병들을 상습적으로 괴롭히던 선임병들을 보고 더는 참지 못하여 하극상으로 선임병들을 마구 폭행하는 바람에 결국 영창은 고사하고 육군교도소까지 갈 뻔했는데, 재판장에서 후임병들이 눈물을 흘리며 손진영에게 선처를 해 줄 것을 호소하여 결국 징역살이는 면했다고(...)... 이는 손진영 본인이 2011년 신나軍에 출연하면서 밝힌 내용이다. 당연하겠지만 만약 후임병들이 자신을 위해서 눈물을 흘리며 선처해 줄 것을 호소하지 않았더라면 얄짤없이 육군교도소에 갔을 것이고, 결국 본인의 인생이 꼬여서 지금의 손진영은 없었을 것이다. 실제로 손진영은 자신을 위해서 눈물을 흘리며 재판장에게 선처를 호소할 것을 요청한 후임병들에 대해서 상당히 감사함을 느낀다고 하고 지금도 가끔씩 만난다고 카더라. 참고로 영창은 그래도 전역 후 기록이 모두 말소되어 사회생활하는 데 전혀 지장이 없지만, 육군교도소는 말 그대로 징역형을 받아 빨간줄까지 그어져 사회생활 하는데 지장이 생겨 버린다[3].

그런데 손진영이 군 복무를 하던 중, 아버지께서 심장마비로 돌아가시는 바람에 가세가 급격히 기울어졌다. 집안사정이 어려워지게 되었고 결국 학업을 포기하기에 이른다.

이후 연극무대를 떠돌며 밑바닥부터 생활하다가 2010년 스타 오디션 위대한 탄생에 가수 오디션을 지원하여, 김태원과의 인연으로 연예계에서 빛을 보게 된다. 현재로선 위탄이 낳은 유일한 스타이기도 하다. 그래도 故 권리세레이디스 코드 활동으로 호평받았으며 백청강도 직장암에 걸려 활동을 잠시 중단하기 전까진 나름대로 착실히 인지도를 쌓던 중 이었으니 손진영만 떴다고 하기엔 어폐가 있다. 오디션 이후 그의 행보는 가수 보다는 배우에 가까운데, 이는 그의 원래 전공이 연극 쪽이기 때문이기도 하다.

이호성 닮았다.
실제로 그래서 야갤에서 밀어줬다 카더라.
배틀필드4 싱글플레이 마지막 미션에서 중국군 특수부대원으로 우정출연 하셨다.


싱글 '바보라서'의 표지가 안 좋은 의미로 화제가 되었다. 영문에 입힌 90년대 포토샵 교재에나 나올 법한 엠보싱 필터, 궁서체, 하얗게 뜬 얼굴에 귀신처럼 팔이 투명한 모습 등 총체적으로 난국이다. 이것 때문인 것인지는 알 수 없으나 2014년 부활엔터테인먼트를 떠나 이적했다.

2. 출연

----
  • [1] MBC진짜사나이 육군훈련소 신체치수측정 결과.
  • [2] 손진영이 전역한 후인 2007년 부터 102기갑여단으로 개편됨.
  • [3] 2005년에 일어난 "김일병 총기난사 사건"의 범인도 2008년 사형을 선고받아 육군교도소에서 사형 집행을 기다리고 있다(아직 미집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