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손범수

last modified: 2015-04-04 20:56:42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방송 활동



공채 아나운서 출신에 키도 178로 똑같은 어떤 파문전사 아나운서와 같은 손씨. 기서 난 암에 꼭 걸릴것 같다 하시는분?!

Contents

1. 개요
2. 방송 활동

1. 개요

대한민국의 前 아나운서, 現 프리랜서 방송인이자 파문전사.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1] 하고 공군 학사장교로 군복무를 마친 경력이 있다.눈사람과 병역이 똑같다. 1990년에 KBS 17기 공채 아나운서로 방송계에 입문하였다. 1991년 신입임에도 불구하고 공군 장교의 경력이 있던 그를 KBS 측에서 예능 프로그램인 열전 달리는 일요일의 돌격대장으로 파격 캐스팅하였는데, 세련된 외모에 당시 신세대의 구미에 맞는 위트와 깔끔한 진행으로 예능 전문 아나운서로서 인정받기 시작한다.

1992년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의 MC를 맡으면서 자료화면에서 동물들이 이야기하듯 애드립성 나레이션을 넣은 것으로 시청률을 최대치로 끌어올리며 본격적인 유명세를 타기 시작했고, 1993년 부터는 가요톱10의 마지막 MC로도 오랫동안 활약하며 1990년대 가요팬들에게 크게 각인되어 그야말로 1990년대 KBS의 간판 예능 아나운서가 되었다.

2002년 프리랜서를 선언하고 SBS 호기심 천국의 MC를 2002년 7월부터 3개월간 맡기도 했으나, 퇴사 이후에도 KBS와의 관계가 좋은 탓이었는지 KBS 프로그램들의 진행을 많이 맡으며 안정적으로 활약해 왔다. 하지만 최근에 들어서서 그가 MC로서 심혈을 기울여 입지를 다져놓은 KBS 간판 프로그램인 아침마당1 대 100에서 KBS로 부터 제작비 절감 문제로 하차 통보를 받았고 그 자리들은 KBS 후배 아나운서들이 맡게 되어 현재는 KBS와의 인연이 사라진 상황이다.#

프리랜서 방송인 양혜와 결혼하여 1남(손찬유)을 두었다.

보험 광고에 자주 등장한다.[2]

1대 100 진행을 맡았던 시절 고두익이 그의 목소리와 내가 고자라니를 합성해 만든 '1대 100에 출연한 심영'으로 힛갤에 간 적이 있다. 이 때문에 인터넷에서는 잠시 손범수의 이미지가 사악하게 변했다고(...).



1993년 가요톱10 시절.(오른쪽)


2015년 현재 한국나이 52세.

위에 내용대로 은근히 동안.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 당시의 얼굴과 지금 얼굴을 비교해 보면, 카메라 조명빨 차이 빼고는 거의 변한게 없다. 사실 당시엔 28세[3]라는 얼굴에 비해 약간 겉늙었단 이미지였지만, 시간이 흘러도 그때 얼굴이 계속 유지되어 동안이 된 케이스.

여담으로 머리가 매우 큰 것으로 유명하다.

2. 방송 활동

----
  • [1] 연세대학교 재학 당시 연세대학교 방송부인 연세교육방송국(YBS)에서 재학 내내 아나운서 생활을 했던 것으로 유명하다. 보통의 대학생들은 대학 재학동안 동아리 두 세개정도 돌아다니곤 하는데, 손범수는 재학 내내 오로지 YBS 아나운서만 했다고.
  • [2] 광고 출연자격 문제로 생명보험 설계사 자격까지 취득했다! 프로정신 그래서 이분이 나오는 보험광고에서는 생명보험 판매 자격소지자라는 자막이 나온다.
  • [3] 92년에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를 찍을 당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