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AHRSS

소드걸스/카드/사립/에피소드 UE1

last modified: 2014-10-08 15:50:42 Contributors

Contents

1. 캐릭터
2. 스펠
3. 추종자


1. 캐릭터


아침의 시니아
이벤트 / 포인트 20 / 라이프 30
턴 개시시 자신필드 랜덤한 추종자 1의 공/체 +1. 던전 등지에서는 특별한 힘을 발휘하기도 합니다.
아침에 눈을뜨면 항상 기묘한 시선을 느낀다. 누군가의 의지의 시선. 자신의 감정이 서서히 사라져 감을 느끼며 중얼거린다. "그 눈…. 누구의 눈인가요?"
발렌타인 이벤트 캐릭터 카드. 던전 특수능력은 공/체 +1을 받은 추종자에게 추가로 공/체 +0~2를 주는 것. 얻기 어렵지 않고 그럭저럭 쓸만해서 기본 캐릭터 카드 대신 쓸만하나 파이트에서는 그리 좋지 않은 편.

참고로 카드설명의 시니아의 대사는 CHAOS;HEAD 에서 나오는 대사.

2. 스펠


레이디스 디너
커먼 / 포인트 3 / 사이즈 2 / 덱제한 3
랜덤한 상대필드 추종자 2의 공/체 -1/-2. 자신필드에 사이즈 6이상의 카드가 있을경우 이 수치는 2배가 된다.
식성이 까다롭지는 않지만, 식사시간의 격식을 심하게 따지는 시니아를 상대하는것은 메이드들에게 골치아픈 일 이었다.
그럭저럭 쓸만한 디버프 카드.



장녀의 취미
언커먼 / 포인트 3 / 사이즈 2 / 덱제한 3
카드 이름에 “메이드” “레이디”가 들어가지 않은 랜덤한 자신필드 사립소속추종자 2는 자신의 공격순서에 따라 이하의 효과를 얻는다. 선공 : 공/방/체 +3/+1/+1. 후공 : 공/방/체 +1/+1/+3
[시니아는 언니꺼~][이사장의 이상한 취미. 학생회장의 옷을 입고 거울에서 알 수 없는 말과 행동을 하는 등...] [※이 이야기는 픽션입니다.]
과연 이게 픽션일까메이드는 몰라도, 레이디 덱은 요즘 거의 대세라서 조금 쓰기 어려운 편.

굳이 쓰자면 진홍의 마녀 시니아 정도가 있겠지만... 시니아 특화가 아닌 이상 그 효과 하나 보자고 이 카드를 쓰는건 그다지 좋지 않다.


트라이포스 레디
더블레어 / 포인트 50 / 사이즈 2 / 덱제한 1
자신캐릭터와 소속이 같은 자신필드 추종자 전체 원래의 특수능력이 된 후 공/방/체 수치 중 감소된 수치는 원래의 수치가 된다.
[이 싸움의 운명은 제가 정할거에요.] [트라이포스! 레디?] [어디선가 기계적인 음성이 울려퍼졌다.]
특능과 능력치를 원래대로 되돌리는 카드. 할로윈의 백작이나 이스프릿, 코인 레이디 등에 의해 특능을 삭제당한 추종자에게 쓰면 적합하다. 문제는 웬만하면 추종자 싸움은 턴 내로 끝나기 때문에 타이밍 자체가 잘 안 나오는 편이라는 것.
음성은 가면라이더 포제의 메테오 패러디.

3. 추종자


사안의 마녀
커먼 / 포인트 1 / 사이즈 4 / 덱제한 3 / 공 5 / 방 3 / 체 5
방어전 공격추종자의 사이즈가 4이상일 경우 공격추종자의 공격력만큼 이 카드의 체력증가. 이 특수능력은 다음 턴 개시시 원래의 특수능력이 되는 능력이 된다.
그러지마요, 이상하군요. 바깥 세계는 어떻게 돌아가고 있는거죠? 퀸이 리니아 라구요?
그럭저럭 쓸만한 특수능력. 고사이즈 추종자 상대로 한번은 버텨준다. 그러나 기본적인 PT가 너무 낮아서 쓰기 난감하다.



퓨어 메이드
레어 / 포인트 13 / 사이즈 3 / 덱제한 2 / 공 6 / 방 1 / 체 8
방어전 자신캐릭터가 사립소속이고 공격추종자가 공립소속이면 공격추종자의 공/체 -3
안녕하세요. 주인님? 오늘은 어떤 일을 먼저 하실까요? 식사는 조금 더 기다리셔야 한답니다.
모든 소속에 추가된 특정소속 까는 카드. 공립만 까기 때문에 범용성이 떨어지는 게 단점.



다크 레이디 세븐
레어 / 포인트 33 / 사이즈 7 / 덱제한 1 / 공 7 / 방 -2 / 체 24
공격전 자신캐릭터와 이 카드의 소속이 같을 경우 이 카드와 방어추종자의 방어력 차이만큼 이 카드의 공/체 증가.(최대 9)
던전등지에서 특별한 힘을 발휘하기도 합니다.
나나이 하이캐슬. 오늘 엄청난 암흑이 당신의 영혼을 사로잡을 겁니다. 당신이 다른이에게 안겨주려 했던 절망은 오늘 당신을 찾을것 입니다!
엄청난 체력과 방어시 체력 +2 특능 때문에 실방어가 0이어서 쉽게 죽지 않는다.
공격력이 낮긴 하지만 어차피 특능 때문에 두세번만 전투하고 나면 도저히 잡을 수 없을 만큼 공/체가 상승하는지라 큰 의미는 없다. 사이즈가 워낙 커서 필클도 안먹히는데다가 직뎀도 높아서 몇번만 직공하면 상대 라이프는 걸레짝이 된다. 또한 적당히 쓰다가 죽을 때쯤 숭고한 희생으로 날려버리면 라이프를 무려 14나 회복할 수도 있고 의심암귀로 상대방 추종자 둘을 걸레로 만들수도 있다! 여러모로 좋은 카드. 다만 이경우엔 직공 데미지를 감수해야한다.
사이즈가 너무 크기 때문에 보조해줄 스펠을 올리기가 쉽지는 않지만, 디스펠 카드들은 사이즈가 다 2~3이라 저격으로부터 보호하는 데는 별 문제가 없다. 다만 페이즈 시프트 류 추종자나 에이전트 놀드는 조심. 잘 키워놓고 납치당하면 설령 소속이 다르더라도 굉장히 골치 아파진다.

여담이지만 대사가 누군가를 연상하게 하는데,
공격, 반격, 직공 순으로 혼돈!/ 파괴!/ 망각! 이다.(어...?)

12년 6월 12일 단행된 패치로 인해 방어시 체력 +2 특능이 삭제되고 던전등지에서 특별한 힘을 발휘하기도 합니다. 특능으로 교체되었다. 물론 효과는 동일하다.
로토리나 하시타야 방어 4라지만 방어 -2인 세븐과 논리왕은 어쩔건데!!!
던전에서야 예전 성능을 보여주겠지만 파잇에서는 예전보다 급속하게 빨리 사라지는 세븐을 볼수 있다.

덧붙이자면... 던전등지에서 특별한 힘을 발휘하기도 합니다. 특능이 방어특능 취급인지라. 방어특능이 없을때 적용되는 레이디 레이더 같은 카드의 효과를 못받는다는거...그래봐야 세븐에다가 저걸 먹일 사람도 없겠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