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세시아 어웨이


건담 EXA히로인. 주인공인 레오스 아로이를 서포트한다. 게임판에서의 성우는 타케타츠 아야나. 매우 밝은 성격이다. 참고로 인간이 아닌 가상 인격체.

Contents

1. 소개
2. 활약
2.1. 진실과 정체
2.2. 건담 EXA VS
3. 다크 세시아 시리즈
3.1. 소개

1. 소개

홀로 액터라고 불리는 가상 인격체 입체 영상 네비게이터이다. 한 사람이 아닌 다수로서 각 G 다이버의 네비게이터로서 활약한다. 하나의 인공지능이 다수의 세시아 어웨이의 사고를 공유하고 있기에, 전 세계에 존재하는 세시아의 경험, 행동이 그녀에게 영향을 끼친다. 참고로 여러 명이 존재하고 네비게이터이기 때문에 G 다이버의 취향에 따라 복장 변경이 가능하다. 익스는 안경을 쓰고 성숙해보이는 세시아를, 피냐는 학생같은 세시아를 사용하고 있다.

2. 활약

레오스 아로이 등의 G-다이버들의 서포트 등을 맡는다. 특히나 사랑하는 레오스에겐 적극적으로 서포트를 하는 편. 자신이 직접 건담 세계로 다이브할 수는 없기 때문에 또 한명의 G-다이버인 피냐에게 부탁해서 레오스를 직접 지원하기도 한다. 정력의 세계[1]에선 위험을 무릅쓰고 자신이 직접 다이브하기도 하며 본격적으로 레오스와 서로 사랑하는 사이가 된다. 하지만 세시아는 홀로액터, 레오스는 인간이기에 서로의 사랑은 이루어질 수 없었다.

2.1. 진실과 정체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인간은 세시아였으며, 레오스나 익스 등의 G-다이버들이 가상인격체였다!.

레오스가 인간의 진화를 위해 활동하고 있는 쥬피터 텐은 이미 오래전에 기동 중지된 상태로, 지구는 이미 멸망했고 세시아는 냉동수면에 들어가 자신의 진화를 위해 홀로액터로 활동하고 있던 것. 레오스나 익스들도 세시아가 만들어낸 가상 인격체에 불과하다. 익스는 이 사실을 듣고 폭주했으며, 세시아를 사랑하는 레오스는 이 소식을 듣고 오히려 자신이 세시아를 위해 활동하고 있었다며 기뻐했다. 레오스가 익스를 물리친 뒤에는 함께 쥬피터 텐으로 돌아간다.

2.2. 건담 EXA VS

익스와의 결전 후 몇년이 흘렀다. 여전히 레오스를 서포트하고 있으며 서로 깨를 볶는 나날(...)을 보내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날, 우주세기의 세계에서 이변이 일어나고 그곳에서 테미스라는 청년과 조우하며 그에게 "마즈1을 조심하라"라는 경고를 듣게된다.

이후 레오스가 어드벤스드 제네레이션의 세계로 다이브하는데 그곳에 나타난 건 익스트림 건담을 모는 다른 세시아였다. 한편 진짜 세시아는 또 다른 자신이, 그것도 다른 GA 세계에서 건담을 모는 것에 당혹함을 감추지 못하고 있는 사이, 세시아 앞에 또 다른 자신(...)이 등장해 납치당한다. 이로써, 건담 EXA VS의 주 내용은 레오스가 세시아를 구하는 내용이 되었다.

납치당한 세시아는 자신과 같은 진짜 인간인 "알 아다"의 손에 넘겨지는데, 레오스가 가까스로 한번 찾아오는데 성공하고 세시아는 레오스가 자신을 구하러 와줄 것이라는 희망을 품게 된다. 이후에는 다른 다크 세시아들이랑 놀면서(...) 레오스를 기다린다.

3. 다크 세시아 시리즈

Dark.jpg
[JPG image (Unknown)]

(세스트 / 노노 / 아하트 / 프리모)
코믹스 건담 EXA VS 및 게임 기동전사 건담 EXTREME VS MAXI BOOST에 등장하는 가상 인격체(홀로액터) 시리즈들. 게임판의 성우는 오리지널과 같이 타케타츠 아야나가 담당했다.

레오스 아로이나 세시아 어웨이가 활동하는 스테이션 "쥬피터-X"와는 별개의 스테이션인 "화성-I"에 소속된 홀로액터 시리즈들이며, 진실의 공주 세시아를 토대로 만들어졌다. 이들을 만든건 세시아와 같이 육체가 있는 인간인 "알 아다"라는 남성. 오리지널 세시아를 토대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레오스를 좋아하는 감정도 그대로 남아있으며, 이들은 총 4명이 존재한다. 각 세시아들은 익스트림 건담-R을 조종하며, 이 익스트림 건담 R은 전작인 건담 EXA에서 익스와 접촉한 세시아 프리모가 익스트림 건담의 데이터를 입수하여 알 아다의 지시에 따라 화성-I에서 제작한 기체이다. 다크 세시아 시리즈들은 홀로액터 그 자체이기 때문에 조종간을 잡지 않아도 기체를 조종할 수 있다.

위에서 말했듯, 레오스를 좋아하는 감정이 그대로 남아있고, 이들은 그 감정, 사랑이 진짜 자신의 감정이라고 믿고있으나, 이들을 만든 알 아다는 어차피 그릇된 감정이라며 이를 부정한다. 여담으로 이 캐릭터를 만들때 작가인 토키타 씨는 익스트림 건담 레오스가 페이즈 변환시 레오스의 성격이 달라져, 게임판에서 그대로 달라진 성격의 목소리가 나오기 때문에, 이번에는 성격이 바뀐 세시아, 타케타츠 아야나 씨의 여러 목소리를 듣고싶어 만든 것이 캐릭터의 탄생 계기라고 한다.

3.1. 소개

  • 세시아 어웨이 아하트
화성-I 소속 다크 세시아 중 한명. 코드네임은 "TA-D8"이며, 이름의 아하트는 독일어로 숫자 8을 의미한다. 익스트림 건담 R 리페이저 타키온을 조종하며, 오리지널과 다르게 매우 난폭하고 패기있는 성격이다. 숨기는 것이 없는 시원시원한 성격이며, 건강한 여자아이의 이미지를 표현하기 위해 하의도 초기안인 스커트에서 팬츠로 바꿨다. 겉으론 난폭한 성격이지만, 그 내면은 매우 착한아이라고 인터뷰에서 말한 바가 있다. 실제로 세시아 어웨이가 알 아다에게 납치당해 감금되었을 때, 넋이 나간 세시아에게 찾아가 자신들의 사랑은 진짜이며, 너한텐 지지 않는다라고 말했고, 세시아에게 잠시나마 레오스를 떠올리게 해줬다.

첫 등장은 A.G.(어드밴스드 제네레이션)의 세계, 즉 기동전사 건담 AGE를 배경으로 하는 세계에서 등장했으며, 레오스와 플리트 아스노를 습격, 레오스와 호각의 전투를 벌였을 정도로 기량이 높았고, 기동전사 건담 UC를 배경으로 하는 우주세기 0096년의 세계에서는 자신과 사랑의 표현 방식이 다른 세시아 어웨이 세스트를 저지했다. 물론 그 덕에 알 아다에게 엄청나게 고문을 당했지만(...)[2]

  • 세시아 어웨이 세스트
화성-I 소속 다크 세시아 중 한명. 코드네임은 "CA-B6"이며, 이름의 세스트는 스페인어로 숫자 6을 의미한다. 익스트림 건담 R 리페이저 칼네지를 조종하며, 오리지널과 비교했을때 히키코모리, 얀데레 속성을 지니고 있다. 얀데레 속성 답게 입에 항상 붙는 말은 "사랑"과 "고통". 인터뷰에 따르면 중2병 속성도 있다고 한다. 때문에 전투시에 별 의미없는 가면으로 얼굴 왼쪽을 가리고 있다. 첫 등장은 기동전사 건담 UC를 배경으로 하는 우주세기 0096년의 세계에서 등장했으며 유니콘 건담의 NT-D 시스템에 휘둘린 버나지 링크스와 이를 저지하려는 레오스 아로이 앞에 모습을 드러내 레오스를 뛰어넘는 기량을 발휘했다. 하지만 아하트가 이를 저지한다. 다크 세시아 시리즈들 중 비중이 가장 낮다.

  • 세시아 어웨이 노노
화성-I 소속 다크 세시아 중 한명. 코드네임은 "IG-F9"이며, 이름의 노노는 포르투갈어로 숫자 9를 의미한다. 탑승기는 익스트림 건담 R 리페이저 이그니스. 오리지널과 비교했을때 공주병에 자신감이 항상 넘친다. 또한 색기를 뽐낸다. 이 때문에 일부로 디자인은 특정부위가 크게 그려졌다고. 또 항상 오른쪽 손에는 채찍을 들고다니는 것을 보아 사디스트 속성도 있는 듯하다. 인터뷰에선 틈을 보이면 무너지는, 츤데레, 얀데레 속성도 있다고 한다.

유니콘의 세계에서 다이브 오프한 레오스 앞에 모습을 드러내며, 그 뒤로 레오스를 적극적으로 지원한다. 현재 다크 세시아 시리즈들 중 프리모를 제외하면 가장 비중이 높고 레오스와의 접점이 많다. 모든 다크 세시아들이 그렇지만 레오스에 대한 사랑은 진심이기 때문에 자신의 주인인 알 아다가 페넥스를 몰고 레오스를 습격하자 아하트와 함께 이를 막으려고 했지만 저지당한다.

  • 세시아 어웨이 프리모
화성-I 소속 다크 세시아 중 한명. 코드네임은 "MY-AA"이며, 이름의 프리모는 이탈리어어로 숫자 1을 의미한다. 탑승기는 익스트림 건담 R 리페이저 미스틱. 천진난만하고 어두운 성격이며, 4명의 다크 세시아 중 로리를 담당하고 있다. 말버릇은 노는 것에 관련된 말을 많이 사용하는게, 진짜 로리 기믹. 겉모습은 세시아보다 어려보여 순진한 성격인 것 같지만, 실상은 다크 세시아들 사이에서 가장 잔인하고, 가장 이질적이다. 다른 세시아들은 레오스를 좋아하지만 프리모는 진짜 레오스를 좋아하는지도 불명. 게다가 자신의 주인인 알 아다 몰래 어떤 음모를 진행하고 있다.

세시아 프리모의 경우 전작인 건담 EXA부터 등장해 레오스와 익스 사이에서 훼방을 놓았으며, 폰 스파크에 의해 제거된 줄 알았으나 멀쩡히 살아 진짜 세시아를 납치한다. 위 설명만으로 알 수 있듯 다크 세시아 중에서 가장 비중이 높으며, 에피소드를 좌지우지할 캐릭터라고 한다.

여담으로 게임판 성우도 타케타츠 아야나로 변동은 없다.
----
  • [1] 턴에이 건담의 배경
  • [2] 원판에 묶어서 뺑글뺑글 돌렸다